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세계 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무대에 서세요… 칸 라이언즈 2019, 연사 모집

2018-11-08 18:35:05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칸 라이언즈 측은 오는 12월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대에 설 연사들의 제안서를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칸 라이언즈는 총 10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연사들에 제시한 콘텐츠를 평가하게 된다.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예상치 못한, 권위있고 신뢰할 수 있는, 청중들과 감정적인 교류가 가능한, 1인 또는 2인 프리젠테이션 진행, 흥미롭고 실험적이며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형식, 현업에서 실무에 참여한 경험, 대중문화에 스며든 아이디어에 기반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청중들에게 변칙적이고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영감을 주고 놀라우며 도발적인 콘텐츠를 제시할 것을 당부했다. 

칸 라이언즈 측은 "칸 라이언즈 콘텐트 팀은 위와 같은 가치를 중심으로 연사들의 제안을 평가할 것"이라며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제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019 칸 라이언즈에서는 8개의 콘텐트 트랙이 예정돼 있으며 각 트랙마다 크리에이티비티가 중심이 되는 세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8개의 콘텐트 트랙은 리치(reach, 큰 아이디어 속 통찰력과 전략, 계획),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사람과 프로세스, 다음 세대 에이전시 모델), 크래프트(craft,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예술과 기술), 굿(Good, 더 나은 것을 위한 창의성), 익스페리언스(experience, 디자인 된 창의성), 이노베이션(innovation,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한 창의성), 임팩트(impact, 영향력, 효율성, 효과), 엔터테인먼트(문화를 창조해내는 것)로 나뉜다. 

한편 2019년도 칸 라이언즈는 총 27개 부문으로 9개의 트랙(track)으로 나눠 전 세계 브랜디드 커뮤니케이션을 반영한다. 글로벌 시장을 둘러싼 독특한 상황을 다양한 콘텐츠 및 커뮤니케이션으로 돌파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2019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2018년 11월 1일 참관 신청 및 숙박 신청을 시작으로 2018년 12월 3일에는 카테고리 및 출품 규칙 발표, 2019년 1월 17일에는 출품 접수 시작, 2019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제 66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