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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칸국제광고제 > 칸국제광고제란?

1953년 창설되어 올해로 57회째를 맞이한 칸 국제 광고제는 창설 당시 극장용 광고 중심으로 개최되다, TV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뉴미디어의 성장과 매체의 다양화에 힘입어 세계 최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축제로 성장했습니다.





전세계의 광고대행사, 광고주가 참여하여 거대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첨단 마케팅의 경연장. 광고계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칸 광고제에 참여하는 한국의 참관단(광고대행사, 프로덕션, 기업 홍보팀, 매체 광고국, 공사기관 등 주요 광고인들) 인력만 해도 해마다 100여명에 달합니다.

매해 6월 셋째주, 남프랑스의 세계적인 휴양지 칸에서 펼쳐지는 전세계 광고인의 축제. 예심과 본선을 거쳐야 하는 기나긴 크리에이티브 향연의 끝을 장식한 승자에게는 그랑프리와, 금, 은, 동사자상의 영예가 주어집니다.

칸 영화제로 유명한 ‘팔레 데 페스티발’ 극장에선 첨단 광고기법과 트렌드, 크리에이티브 전략 등을 논의하는 세미나와 아카데미가 펼쳐지고, 해변에서는 비즈니스 미팅을 겸한 파티가 연일 이어지는 프랑스 남부의 아름다운 6월!
이 축제의 자리에 여러분의 크리에이티브를 초대합니다.


출품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CYBER, DESIGN, DIRECT, FILM, FILM CRAFT, INNOVATION, MEDIA, MOBILE, OUTDOOR, PR, PRESS, PRODUCT DESIGN, PROMO & ACTIVATION, RADIO, TITANIUM AND INTEGRATED


광고제 사자트로피(라이언스)의 유래

1940년대부터 시작된 칸 영화제에 자극을 받은 유럽의 영화 광고 종사자들이 1954년, 광고 필름 제작자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국제광고제는 1984년까지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수상자에게 영예의 상징으로 수여하는 사자 트로피는 ‘선택’을 의미하는 베니스의 공식 문장(紋章)인 사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주요연혁

1998년 온라인 광고(웹사이트, 인터랙티브)부문 ‘사이버 라이언스 (CYBER LIONS)’ 신설
1999년 AE의 효과적인 미디어 집행을 심사하는 ‘미디어 라이언스(MEDIA LIONS)’ 신설
2002년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인 ‘라이언스 다이렉트(LIONS DIRECT)’ 및 옥외광고 대상
(Outdoor Grand Prix) 신설
2004년 유럽의 광고 미디어 그룹 EMAP이 칸 국제광고제 인수
2005년 집행 매체에 상관없이 통합적 평가로 시상하는 티타늄(Titanium Lions)상 부활
2005년 라디오 부문 ‘Radio Lions’ 신설
2005년 프로모션 부문 ‘promotion Lions’ 신설
2008년 디자인 부문 ‘design Lions’ 신설
2009년 홍보 부문 ‘PR Lions’ 신설
2010년 영상기법 부문 ‘Film Craft’
2011년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신설
2012년 모바일 부문 'Mobile Lions' 와 브랜드 부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신설
2013년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Innovation Lions' 신설
2014년 제품 디자인 부분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