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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CANNES LIONS

1954년 창설되어 2020년 67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창설 당시 극작용 광고중심으로 개최되다, TV 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습니다. 2019년 칸 라이언즈에는 모두 30,953점이 출품되었으며, 이 중 0.3%에 해당하는 932점의 작품만이 수상했습니다. 한국에서는 해마다 100여명 이상 참관하고 있습니다.

칸 라이언즈는 매해 6월 칸 국제영화제로도 유명한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립니다. 2018년부터는 출품부문이 대폭 개편되어 기존 24가지부문은 9개의 트랙(Track)으로 나뉘며 각 부문별로 그랑프리와 금, 은, 동 사자상을 수여합니다.

www.canneslions.com

Lions Trophy사자트로피의 유래

사자트로피 사진

1940년대부터 시작된 칸 국제영화제에 자극을 받은 유럽의 영화 광고 종사자들이 1954년 광고 필름 제작자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국제광고제는 1984년까지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수상자에게 영예의 상징으로 수여하는 사자 트로피는 ‘선택’을 의미하는 베니스 시의 공식 문장(紋章)인 사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Expend Issue카테고리 확장

2020년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 신설
2019년
Creative Strategy Lions ,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신설
2018년
2018년 시상식 구조 개편
2016년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출범
2015년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출범
2014년
‘Product Design Lions’ 신설
2013년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Innovation Lions' 신설
2012년
모바일 부문 'Mobile Lions'와
브랜드 부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신설
2011년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신설
2010년
영상기법 부문 ‘Film Craft Lions’ 신설
2009년
홍보 부문 ‘PR Lions’ 신설
2008년
디자인 부문 ‘Design Lions’ 신설
2005년
프로모션 부문‘Promotion Lions’ 신설
라디오 부문 ‘Radio Lions’ 신설
집행 매체에 상관없이 통합적 평가로 시상하는 티타늄(Titanium Lions)상 부활
2004년
유럽의 광고 미디어 그룹 EMAP이 칸 국제광고제 인수
2002년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인 ‘라이언스 다이렉트(LIONS DIRECT)’ 및
옥외광고 대상(Outdoor Grand Prix) 신설
1999년
AE의 효과적인 미디어 집행을 심사하는‘미디어 라이언스(Media Lions)’신설
1998년
온라인 광고(웹사이트, 인터랙티브)부문‘사이버 라이언스 (Cyber Lions)’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