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목록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뉴스 목록
- 글로벌 스포츠 산업 리더들, 한 자리에… 칸라이언즈,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 론칭
-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새로운 글로벌 포럼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를 발표했다. 4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스포츠는 오는 2026년 6월 24, 25일 칸라이언즈 기간 중 이틀간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브랜드·에이전시·권리 보유사(rights holders)·미디어 등 스포츠 산업 전반의 리더들이 모이는 자리다.론칭은 헤드라인 파트너 스태그웰(Stagwell)과 함께하며, 스태그웰은 올해도 칸라이언즈 기간 동안 &
- 2025-12-04
- "학생·주니어·스타트업은 할인"… 2026 칸라이언즈, 나에게 꼭 맞는 패스로 골라가세요
-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장권과 같은 패스(pass)가 필요하다. 4일 브랜드브리프는 2026 칸라이언즈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를 소개한다. 먼저, 2026년엔 스포츠 브랜드를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패스가 신설됐다. 스포츠 패스(Sport Pass)는 스포츠 브랜드·방송 플랫폼·스포츠 마케팅 에이전시·운동선수 매니지먼트·스포츠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시니어급 실무자를 위한 등록 구
- 2025-12-04
- "칸라이언즈 '3%의 확률'을 뚫는 힘, 트랜스크리에이션에 있다"… 이봄이 파울러스 카피라이터
- 칸라이언즈(Cannes Lions) 출품작 중 단 3%만이 수상작이 되는 현실 속, 한국 캠페인이 눈에 띄기 위한 방법으로 단순 번역이 아닌 '트랜스크리에이션(Transcreation)'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칸라이언즈서울이 주최한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카피라이팅 실전 워크숍 '잘 만든 캠페인, 영어로 출품하기: How to Speak Cannes'이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분데스 언주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 카피를 분석하며 '번역된 영어'와 심사위원들에게
- 2025-12-03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통합 마케팅 경험) 리드가 칸라이언즈(Cannes Lions)가 주관하는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 2026'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단에 선정된 박유진 리드는 글로벌 C레벨 리더, 크리에이티비티·마케팅 전문가들과의 심사를 통해 전 세계 차세대 인재들을 선발하게 된다. 27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박유진 리드는 지난해 칸라이언즈 헬스&웰니스 라이언즈(Health & Welness Lions)와 헬스 그랑프리 포 굿(Health
- 2025-12-03
-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마케터를 찾습니다"… 칸라이언즈 2026 장학생 선발, 12월 5일까지
-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2026년을 앞두고 차세대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역시 다양성과 포용성을 핵심 가치로 삼으며, 경제적·사회적 장벽을 낮추는 데 방점을 찍었다.27일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이언즈 2026이 진행하는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은 30세 이하의 주니어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를 위한 제
- 2025-12-03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 칸라이언즈가 선정한 2025년 최고의 크리에이터는?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의 무대에 오르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는 결국 한 명, 혹은 한 팀의 용기·집착·감각·기술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영감의 순간부터 데드라인 직전까지, 수많은 현실적 문제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 부딪히고 설득하고 다시 만드는 과정 속에서 작품이 완성된다.한국의 문병곤 감독(‘Night Fishing’)도 올해 필름 감독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그 여정을 다시 상기시킨다. 그는 크리에이티브가 막힐 때면 바나나 두 개를 먹고 10km를 달린다고 말한다. 생각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 2025-11-21
- 칸라이언즈 2026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습니다… "형식보다 콘텐츠의 가치에 무게"
-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한 해의 영감을 나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 2026(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6)'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14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내년 토크 세션 주관사를 선발하는 '콜 포 콘텐트(Call for Content)' 접수가 시작됐다.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 프리랜서 등 전 세계 누구나 2026년 칸라이언즈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주
- 2025-11-17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아·태 지역 대표하는 심사위원장 13인 발표
-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를 이끌 13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내년 3월 싱가포르에 모여 APAC 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한 작품들을 심하며 '탁월함의 기준'을 세우는 역할을 맡게 된다. 올해는 파키스탄에서 최초의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장이 탄생했다. 아티야 자이디(Atiya Zaidi) BBDO 파키스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 2025-11-17
- 혁신적 아이디어 가능케 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가린다… 칸라이언즈, 'Creative Brand Lion' 신설
-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Creative Brand Lion)'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14일 칸라이언즈가 내년 1월 출품 접수를 앞두고 새로운 시상 부문과 개편 내용을 발표했다. 신설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에 대해 사이먼 쿡(Simon Cook) 칸라이언즈 CEO는 "70년 동안 칸라이언즈는 전 세계 브랜드의 수요를 창출한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인정해 왔다
- 2025-11-17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어워드 출품 접수 시작… 'Creative B2B Award' 신설
-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마감일은 오는 2026년 1월 29일이다.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티브 B2B 스파이크스 어워드(Creative B2B Spikes Award)가 신설됐다. 이는 비즈니스 간 거래(B2B) 제품·서비스 영역에서 탁월한 크리에이티비티와 효과성을 발휘한 캠페인을 기리는 부문이다. 기업을 대신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전문 소비자(B2B 바이어)를 대상으로
- 2025-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