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라이언즈 라이브 2020] BBDO·MJZ·ALMAP BBDO 상파울루, 21세기 최고의 네트워크·팜도르·에이전시

2020-07-01 16:04:42
지난 10년 간 최고의 성과 보여 준 12개 부문 선정
라이언즈 라이브 기간 동안 수상자 발표
ⓒCannes Lions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10년 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보여 준 네트워크(Network)와 팜도르(Palme d’Or, 가장 많은 상을 탄 프로덕션), 에이전시(Agency)를 선정했다.

칸 라이언즈는 26일(현지시간) 온라인 축제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에서 지난 10년 간 최고의 네트워크로 'BBDO 월드와이드(BBDO Worldwide)'를, 최고의 팜도르로 'MJZ(MJZ USA)'를, 최고의 에이전시로 'ALMAP BBDO 상파울루(ALMAP BBDO Sao Paulo)'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최고의 네트워크 2위는 오길비(Ogilvy), 3위는 DDB 월드와이드(DDB Worldwide)가 차지했다.

최고의 팜도르 2위는 스머글러(Smuggler USA), 3위는 오 포지티브 필름(O Positive Films USA)이다.

최고의 에이전시 2위는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3위는 BBDO 뉴욕(BBDO Newyork)이 이름을 올렸다.

세인트 마크 라이언(Lion of St. Mark) 수상자 메리 웰스 로렌스(Mary Wells Lawrence). ⓒCannes Lions
세인트 마크 라이언(Lion of St. Mark) 수상자 메리 웰스 로렌스(Mary Wells Lawrence).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는 이와 함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서 평생의 공로를 인정해 개인에게 수여하는 세인트 마크 라이언(Lion of St. Mark) 수상자를 발표했다.

그 영광의 주인공은 올해로 93세가 된 전설적인 광고인 메리 웰스 로렌스(Mary Wells Lawrence)다. 메리 웰스 로렌스는 칸 라이언즈 역사상 최초의 여성 세인트 마크 수상자다.

메리 웰스 로렌스는 뉴욕의 대표 슬로건이 된 '아이 러브 뉴욕'(I ♥ New York) 캠페인과 최초로 비행기에 래핑을 씌운 미국 브래니프 항공사(Braniff Airways)의 '무지 비행기의 종말'(The End of the Plain Plane) 캠페인을 대행한 전설의 광고인이다.

메리 웰스 로렌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자가격리 중인 일상을 공개하며 "현재는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상상하고 제안해야할지 그 모든게 혼란스러운 상황"이라며 "내가 하는 일을 왜 하는가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모두가 즐겁게 일하기를 바란다"는 조언을 전했다.

그는 2021년 6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프랑스 칸을 찾아 '세인트 마크 라이언'을 품에 안을 계획이다.

칸 라이언즈는 지속가능한 창의적 성공 사례를 담은 '글로벌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10년사(The Global Lions Creativity Report of the Decade)'를 발간하고 그간 축적해 온 모든 데이터를 활용해 12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브랜드브리프
ⓒ브랜드브리프

지난 10년 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성과를 보여 준 12개 부문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 최고의 유럽 지역 에이전시
아담&이브DDB 런던(adam&eveDDB London)

△ 최고의 중동&아프리카 지역 에이전시
VMLY&R 두바이(Dubai)

△ 최고의 태평양 지역 에이전시
콜렌소 BBDO 오클랜드(Colenso BBDO Auckland)

△ 최고의 라틴 아메리카 지역 에이전시
ALMAP BBDO 상파울루(APMAP BBDO Sao Paulo)

△ 최고의 아시아 지역 에이전시
덴츠 도쿄(dentsu Tokyo)

△ 최고의 북미 지역 에이전시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 최고의 브랜드 마케터
프록터&갬블(Procter&Gamble, P&G)

△ 최고의 독립 에이전시
와이든+케네디 포틀랜드(Wieden+Kennedy Portland)

△ 최고의 네트워크
BBDO 월드와이드(BBDO Worldwide)

△ 최고의 팜도르
MJZ(MJZ USA)

△ 최고의 에이전시
ALMAP BBDO 상파울루(ALMAP BBDO Sao Paulo)

△ 세인트 마크 라이언
메리 웰스 로렌스(Mary Wells Lawrence)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로 인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67년 만에 처음으로 올해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축제 '라이언즈 라이브'를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했다. 칸 라이언즈는 2021년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페스티벌을 다시 열 계획이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