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뉴스레터 구독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2020·2021 칸 라이언즈, '티타늄·글래스·이노베이션' 본선 진출 작품 공개

2021-06-08 09:38:56
2020·2021 칸 라이언즈 어워즈 첫번째 본선진출 작품 공개
본선진출 작품,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통해 최종심사 거쳐
2021 칸 라이언즈, 6월 21~25일까지 100% 디지털로 열려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트로피.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트로피.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1년 어워즈의 본선 진출 작품을 발표했다.

8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된 본선 진출 작품은 티타늄 라이언즈,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등 3개 부문이다.

본선 진출 작품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와 아카이브 웹사이트인 더 워크(The Work)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본선에 진출한 작품의 출품사들은 심사위원들을 상대로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된다. 최종 수상작품은 칸 라이언즈 온라인 축제가 열리는 6월 21일부터 25일 사이에 발표한다.

티타늄 라이언즈는 10개국에서 출품한 20개 작품이 본선에 올랐으며 캐나다, 브라질,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아랍에미리트, 스웨덴이 포함돼 있다.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은 7개국가에서 모두 20개 작품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며 브라질,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스페인, 터키가 올라갔다.

이노베이션 라이언즈에는 12개국가에서 출품한 17개 작품이 본선에 올라갔으며 페루, 콜롬비아, 호주, 일본에서 출품한 작품들이 속해있다.

요아킴 보그스톰(Joakim Borgström)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을 맡은 BBH 월드와이드 CCO는 "그 어떤 것도 크리에이티비티를 봉쇄시킬 수 없다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는 지구와 인류를 위한 아이디어로 넘치는 이노베이션 부문 출품작에서 이같은 사실이 극명하게 드러난다"고 말했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공식 스트리밍 파트너인 유튜브는 프랑스 칸 현지에서 매일 열리는 칸 라이언즈 어워즈를 디지털로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라이언즈 멤버십. ⓒCannes Lions
라이언즈 멤버십.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 어워즈와 함께 올해 칸 라이언즈는 더 디브리프(The Debrief sessions)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28개 부문 수상팀과 심사위원 그리고 심사위원장의 인터뷰로 이루어진 더 디브리프에서는 수상작품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과 토론이 이어진다.

수지워커(Susie Walker)칸 라이언즈 어워즈 & 인사이트 부사장(VP Awards & Insight, LIONS)은 "더 디브리프 프로그램은 수상작품에 대한 풍성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심사 결과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함께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들은 어떤 작품에 라이언 트로피를 수여하는지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오는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100% 디지털로 진행된다.

2021년 칸 라이언즈 라이브는 디지털 패스를 구매하거나 라이언즈 멤버십 구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가 새롭게 론칭한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독하면 '칸 라이언즈 라이브'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칸 라이언즈에서 발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들을 1년 내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언즈 멤버십' 등록비는 249 유로(한화 약 33만7000원)로 디지털 패스 금액과 동일하며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30대 미만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 몰아보기 상영회.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수상작 몰아보기 상영회.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역대 칸 라이언즈 수상작품 영상을 모은 '칸 라이언즈 수상작 몰아보기 상영회'를 개최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학회, 한국PR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상영회는 오는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CGV 용산 아이파크몰, 여의도, 압구정,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신촌아트레온, 인천, 서면에서 상영하며 CGV 홈페이지에서 9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CGV 홈페이지에서 6월 13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CGV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6월 16일 용산 CGV에서 저녁 8시에 진행하는 시사회 티켓을 1인 2매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14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