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뉴스레터 구독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2021 칸 라이언즈 라이브 '버추얼 밋업', 가상 경험으로 더 실감나게 만난다

2021-06-22 10:22:34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이셜 웹' 플랫폼으로 실시간 네트워킹 가능한 칸 라이언즈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딜로이트·스포티파이 등 칸 라이언즈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참여
스페이셜 웹 플랫폼 통해 장소와 규모에 구애받지 않고 네트워킹 가능해
칸 라이언즈 어워즈 생중계 후 바로 이어지는 28개 부문 수상작 디브리프
스페이셜 웹으로 구현한 2021 칸 라이언즈 라이브 페스티벌 가상 공간. ⓒCannes Lions
스페이셜 웹으로 구현한 2021 칸 라이언즈 라이브 페스티벌 가상 공간. ⓒCannes Lions

가상 경험을 제공하는 스페이셜 웹(Spatial Web) 플랫폼으로 이제 전 세계 어디에서나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

21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실시간으로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하는 가상 경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매년 6월 셋째주에 열리던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 팔레데 페스티발 극장을 벗어나 전세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칸 라이언즈 라이브(Cannes Lions Live)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를 초대한다.

올해는 최첨단 360 사운드와 그래픽, 실시간 영상을 결합해 차세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웹 플랫폼을 통해 칸 라이언즈 라이브만의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 라이브가 열리는 5일 간 개인화된 맞춤형 플랫폼에서 커뮤니티 네트워킹, 밋업(meet ups), 라이브 공연, 토크 프로그램에 가상 경험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라이브에 참여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는 단일 가상 공간에서 전례없는 대규모로 모일 수 있게 됐다.

매일 열리는 데일리 밋업(Daily Meet Up) 시간엔 세계 각국에서 참여하는 온라인 참관단이 서로 대화를 나누고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협업할 수 있는 의미있는 네트워킹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데일리 밋업에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글로벌 리더들이 매일 호스트가 돼 프로그램을 주도한다.

페스티벌 첫째날인 21일은 데비 반데븐(Debbi Vandeven) 대행사 VMLY&R 글로벌 CCO, 22일엔 조시 폴(Josy Paul) BBDO 인도 회장겸 CCO가 23일은 멀리 제이미(Merlee Jayme) 덴츠 덴츠 맥게리보웬(DENTSU MCGARRYBOWEN) 글로벌 회장 겸 덴츠 제이미 시푸(DENTSU JAYME SYFU) 회장이, 24일은 웨슬리 테르 하르(Wesley Ter Haar) 프로덕션 미디어몽크(MEDIAMONKS) 설립자 겸 대표 감독이 마지막날인 25일엔 닉키 불라드(Nicky Bullard) MRM 맥칸(McCann) UK 의장 겸 CCO가 호스트로 나서 프로그램을 담당한다. 

(왼쪽부터) 데비 반데븐, 조시 폴, 멀리 제이미, 웨슬리 테르 하르, 닉키 불라드. ⓒCannes Lions
(왼쪽부터) 데비 반데븐, 조시 폴, 멀리 제이미, 웨슬리 테르 하르, 닉키 불라드. ⓒCannes Lions

닐슨 컴퍼니(Nielsen), The Female Quotient, WARC, P&G는 칸 라이언즈 라이브 기간 동안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한다. 디지털 라운지에서는 네트워킹과 즉흥적으로 펼쳐지는 토크 프로그램 및 실시간 Q&A도 가능하다. 21일 마크 프리차드(Marc Pritchard) P&G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CBO)는 스크린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을 대변하는 것이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시야를 확장하고 어떻게 더 평등한 미래를 만드는지에 대해 다른 패널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2021년 골든 글로브 드라마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안드라 데이(Andra Day)의 라이브 공연도 칸 라이언즈 라이브의 가상 공간에서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칸 라이언즈는 영감의 원천이자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만들어가는 곳"이라며 "올해는 칸 라이언즈 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가상 공간에서 칸 라이언즈를 경험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산업 내 성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해 고안된 칸 라이언즈의 시잇비잇(The See It Be It, 이하 SIBI) 프로그램에는 스포티파이(Spotify)가 파트너사로 참여해 '함께 다시 세우기'(Rebuilding Together)를 주제로 여성 리더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SIBI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의 대표적인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주관하고 스포티파이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 The See It Be It.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주관하고 스포티파이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 The See It Be It. ⓒCannes Lions

사라 카이퍼(Sarah Kiefer) 스포티파이 글로벌 디렉터는 "칸 라이언즈의 SIBI와 같은 프로그램은 전세계 광고 산업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리더들 사이에서 성별을 동등하게 표현하도록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스포티파이는 차세대 여성 리더들을 지원하고 힘을 실어주기 위해 SIBI의 파트너사로 협력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칸 라이언즈는 올해 지난 2020년과 2021년 칸 라이언즈 수상작품을 동시에 발표한다. 매일 이어지는 칸 라이언즈 어워즈 이후에는 28개 출품 부문 수상작품을 분석하는 더 디브리프(The Debrief)를 통해 심사위원장의 심사 후기를 만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라이브는 액센츄어 인터랙티브(Accenture Interactive), 아마존(Amazon), P&G, 왈라(Whalar),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비티 온 디맨드(Creativity On Demand) 콘텐츠를 선보인다.

딜로이트(Deloitte)가 주관하는 CMO's in the Spotlight, 유로뉴스(Euronews)의 The Changemakers 시리즈, 핀터레스트(Pinterest)의 The Future Consumer 시리즈, 맥킨지(McKinsey)의 Creative Crossover, 유티티(Unity)의 The Expert Guide to, 아마존(Amazon)의 Retail Revolution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디맨드로 볼 수 있다.

1년 동안 이용가능한 라이언즈 멤버십. ⓒCannes Lions
1년 동안 이용가능한 라이언즈 멤버십. ⓒCannes Lions

2021년 칸 라이언즈 라이브는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www.canneslions.com)에서 한화 약 33만 7000원 금액으로 디지털 패스를 구매 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론칭한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에 등록하면 1년 동안 칸 라이언즈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와 코칭 프로그램, 글로벌 커뮤니티 네트워킹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멤버십 회원에게는 2021 칸 라이언즈 라이브 디지털 패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라이언즈 멤버십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금액은 디지털 패스 금액과 동일하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