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⑦헬스 트랙(Health Track)

2023-12-22 17:47:42
칸 라이언즈 어워드, 9개 트랙 30개 부문(라이언즈)으로 구분
엄격한 규제로 인해 별도 부문을 만든 헬스 트랙
출품 횟수제한 및 자격요건 기간은 어워드 부문별 상이
제 71회 칸 라이언즈,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2023년엔 AREA 23이 올해의 헬스케어 에이전시를 수상했다. ⓒCANNES LIONS
2023년엔 AREA 23이 올해의 헬스케어 에이전시를 수상했다. ⓒCANNES LIONS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까.

칸 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라는 대의 아래 필름, 옥외, 인쇄 부터 게임, 이커머스, 데이터 등 30개의 다양한 라이언즈(Lions, 출품 부문)로 이뤄져 있다.

30개의 라이언즈는 부문별 특성에 따라 클래식(Classic)·크래프트(Craft)·인게이지먼트(Engagement)·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경험(Experience)·굿(Good)·헬스(Health)·전략(Strategy)·티타늄(Titanium) 9개의 트랙(Track)에 따라 구분된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9개 트랙을 기준으로 부문을 소개한다.

일곱번째 헬스 트랙은 고도의 혁신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매우 엄격한 규제 아래에 있는 특수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주요하게 심사하는 부문이다. 헬스 트랙안에는 헬스&웰니스 라이언즈, 제약 라이언즈 두 가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헬스&웰니스 (Health & Wellness Lions)

제목: 마지막 연기(The Last Performance)
브랜드: PARTNERS LIFE
출품사: SPECIAL, AUCKLAND
수상 부문: 2023 헬스&웰니스 (Health & Wellness Lions) > 의료 서비스&기업 커뮤니케이션(Health Services & Corporate Communications) 섹터> Insurance, 그랑프리(Gand Prix)

헬스&웰니스 라이언즈는 개인의 웰빙을 위한 크리에이티비티를 심사하는 부문이다.

출품하는 작품은 소비자 헬스케어에있어서 탁월한 접근법을 보여줘야 한다. 처방을 요하지 않는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작품 및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도록 대중적으로 교육하거나 사전 예방적인 개인 관리를 촉진하는 작품이어야 한다.

해당 부문에는 ①A. Consumer Products Promotion, ②B. Health Awareness & Advocacy, ③C. Health Services & Corporate Communications, ④D. Animal Health 섹터가 있다.

▲제약(Pharma Lions)

제목: 스크롤링 테라피(Scrolling Therapy)
브랜드: EUROFARMA
출품사: DENTSU CREATIVE, BUENOS AIRES
수상 부문: 2023 제약(Pharma Lions)> 비규제 영역(Non-Regulated)섹터> Patient Engagement, 그랑프리(Grand Prix)

제약 라이언즈는 과학과 혁신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품을 통해 제약분야 고객 및 서비스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심사한다.

출품하는 작품은 의료 전문가가 진단하고 치료하는 질병 또는 의학적 건강상태 관리와 관련하여 특정 전문가 및 환자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를 보여줘야 한다.

해당 부문에는 ①A. Direct to Consumer, ②B. Regulated, ③C. Non-Regulated, ④D. Veterinary 섹터가 있다. 제약 라이언에는 의료 전문가에 의해 처방된 제품과 서비스에 한해서만 출품이 가능하다.

칸 라이언즈 어워드에서는 하나의 작품으로 다수의 라이언즈(Lions) 또는 섹터(Sector)로 복수 출품이 가능하다. 단, 동일한 작품은 헬스&웰니스 라이언 또는 제약 라이언 2개 부문 중 한 곳에만 출품 할 수 있으므로  출품하기 전 부문 특징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2024년 칸 라이언즈 어워드에는 2023년 2월 11일부터 2024년 4월 11일 사이에 최초로 공개됐거나 실행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제 71회 칸 라이언즈는 오는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다음 트랙소개는 ⑧전략 트랙(Strategy Track)이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