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20 칸 라이언즈 2020 스파이크스 아시아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전시

I 수상작 전시

올해 코엑스 2014년 칸 라이언즈 수상작 200여 점이 소개되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행사가 기대됩니다.
특히 프로모 & 액티베이션, 다이렉트, PR 등 부문 수상작들의 케이스 스터디가 한글 자막과 제공돼 학생들은 물론 현업 종사자들에게도 유익한 행사가 될 것입니다.

Innovation - Grand Prix 칸 라이언즈 사자
허수아비
SCARECROW 허수아비
치포틀레는 멕시코 식당 체인으로 공장형 축산의 문제점을 제기,가족경영농장이나 소규모 농장을 지원해왔다. 치포틀레가 개발한 이 게임 애플리케이션은 악당과 싸우며 아름다운 농장을 가꾸는 허수아비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해준다.
Cyber - Grand Prix 칸 라이언즈 사자
볼보 라이브 테스트
VOLVO LIVE TEST 볼보 라이브 테스트
일반 대중들에게 볼보 트럭의 우수성을 알리고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집행한 캠페인. 다양한 라이브 테스트를 진행해 이를 동영상으로 인터넷에 유포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장 클로드 반담의 실제 스턴트 부분은 텔레비전 용 캠페인으로 제작되며 유튜브 상에 무수한 패러디 물을 낳기도.
Innovation - Grand Prix 칸 라이언즈 사자
허수아비
SOUND OF HONDA / AYRTON SENNA 1989
혼다가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인터내비를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 1989년 포뮬러1에서 그랑프리를 탔던 세나의 경기 당시 엔진 정보를 디지털화 해서 되살린 후 이를 경기장에 놓인 수많은 스피커를 통해 세나의 주행속도에 맞춰 재생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나가 되살아난 것처럼 연출해냈다.
Grand Prix for Good 칸 라이언즈 사자
스위터
SWEETIE 스위티
네덜란드에 소재한 국제 아동 후원 기구인 테르 데 좀므에서는 빈국 아동들을 상대로 부국 남성들의 웹캠 섹스를 막기 위해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해 실물과 흡사한 ‘스위티’라는 가상 인물을 만들어냈다. 이 가상 인물을 통해 수집한 정보가 실제 범법자들을 검거하고, 이 캠페인은 아동 사이버 성매매의 문제를 제기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Direct - Grand Prix 칸 라이언즈 사자
마법의 비행
MAGIC OF FLYING 비행의 마법
런던 시내의 디지털 전광판을 이용, 브리티시 에어라인의 항공기가 지나갈 때마다 어린아이가 일어나 비행기를 가리키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이게 했다. 이 때 해당 항공기의 비행정보를 항공기에서 받아 전광판에 함께 보여주며, 오디언스는 해당 웹페이지에서 더욱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게 했다.
Media - Grand Prix 칸 라이언즈 사자
행복한 신분증
HAPPY ID 행복한 신분증
페루는 라틴 아메리카에서 경제성장률 1위를 자랑하면서도 행복지수는 16위에 머물고 있다. 코카콜라는 전용 코카콜라 사진 부스를 제공, 무료로 사진을 찍게 해서 미소 띤 표정으로 신분증 사진을 교체하도록 독려했다. 그 결과 불과 한 달 만에 페루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 5만장 중 무려 4만5천 장이 미소 띤 사진으로 교체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