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칸 라이언즈 x 서울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양성(Diversity), 접근성(Accessibility)입니다.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의 3대 키워드 입니다.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받았던 주요 세미나 스크리닝 8편(한글 자막), 수상자-심사위원 등 크리에이티브들의 라이브 강연 16편 그리고 300여 편의 부문별 수상작 등 '2019 칸 라이언즈'의
하이라이트가 3일 동안 펼쳐집니다.
브랜딩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생생한 인사이트!
'칸 라이언즈 X 서울' 에서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프 로 그 램 | 상 세 내 용 |
---|---|
일정: 9월 18일(수) - 20일(금) | |
장소 | 18일(수)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 (09:30~18:00) |
19일(목)-20일(금) 블루스퀘어 카오스홀(10:00~21:00) | |
라이브 강연 | 국내외 글로벌기업의 SDGs 전문가,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국제 심사위원 등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리더 초청 |
세미나 스크리닝 | 주요 세미나 8편 상영(한글자막) |
각 부문 수상작 | 인쇄/출판, 옥외부문 수상작 모니터 전시 (200여점) |
케이스 필름 | 각 부문 수상작 케이스 필름 (58편, 100분 / 한글자막) |
필름 부문수상작 | 필름부문 수상작 하이라이트 (43편, 90분/ 한글자막) |
주제
1) SDGs |
---|
지속가능성장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위한 브랜드 전략 |
2) Diversity & Accessibility |
크리에이티비티의 확장, 다양성 다양한 시선이 주는 기회와 시너지에 대하여 Meet the Best, Be the Best, 브랜디드 콘텐트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액티비즘 |
티켓판매
예매처 | 일 반 | 학 생 |
---|---|---|
인터파크 | 전일권(40만), 18일(20만), 19일/20일(12만) | 18일(12만), 19일/20일(5만) |
Special Event
이벤트 | 내 용 |
---|---|
1. Creator's Table |
9월18일, 19일 Tell your Story. 이제 편하게 이야기 해볼까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각 연사들의 경계없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주제: 브랜드 액티비즘,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비티 |
2. Meet-Up |
무대위 크리에이티브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 Let Everybody In. 칸 라이언즈 x 서울 이 처음인가요? 어떤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오셨나요. 밋업에 참여하세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킹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3. 칸 라이언즈 토크 x 한국광고학회 브랜드 액티비즘 |
20일 오후 5:30~6:30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2개 부문 주제발표와 토론. 무료 공개 |
4. 2019 칸 라이언즈X 서울 프로그래머 김재홍-조창수 교수의 큐레이팅 |
세미나 스크리닝마다 전문가들이 길라잡이. 제일기획 등 현업 출신 교수들이 큐레이팅. 19일- 조창수 겸임교수(한예종) 20일- 김재홍 교수(경희대) |
5. 칸 라이언즈
익스플로러 운영 (리포터 모집중) |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다양한 소식 취재하고 알리면 2020년 칸 라이언즈 참관기회를! |
6. 칸 라이언즈X 서울 영라이언즈 서포터즈 모집 |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여 |
2019년 9월 18일(수) Day1 SDGs Forum
시간 | 제목/연사 |
---|---|
09:30 ∼ 09:50 |
리셉션 |
09:55 ∼ 10:05 |
대표 인사말 이성복 뉴데일리경제 대표,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대표 |
10:10 ∼ 10:40 |
기조연설 쟝 다라공(Jean D'Aragon)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원장 (동시통역) |
10:50 ∼ 11:20 |
솔베이가 팍슈타이트(Solveiga Pakštaitė) Mimica 설립자, 칸 라이언즈 수상 (동시통역) How design thinking can deliver the U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
11:25 ∼ 11:45 |
연사와의 만남(Tea meet up) |
11:50 ∼ 12:20 |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Minted Content 수석 프로듀서 / 前 혼다-재규어 마케팅 총괄 When bad is good...how to use disruption to your favour. (동시통역) |
12:30 ∼ 13:25 |
오찬 |
13:30 ∼ 14:00 |
구영모 SK 부사장 SK의 사회적가치 경영 |
14:05 ∼ 14:45 |
Creator's Table Ian, Solveiga (사회: 김재홍 교수) |
14:55 ∼ 15:25 |
방미정 포스코 상무 포스코의 기업시민활동 |
15:30 ∼ 15:55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SDGs 부문) 1부 |
16:00 ∼ 16:30 |
이병훈 현대자동차 상무 사회적기업과의 Collective Impact 사례와 성과 |
16:35 ∼ 17:05 |
이선주 KT 상무 PEOPLE. TECHNOLOGY. KT, ICT 통한 KT의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
17:10 ∼ 17:50 |
Creativity Can Help Save the Walruses Unilever (세미나 스크리닝) 35" |
17:50 ∼ 18:10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SDGs 부문) |
* 위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19년 9월 19일(목) Day2 Cannes Lions X Seoul
시간 | 제목/연사 |
---|---|
10:00 ∼ 10:40 |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 변화하는 칸 |
10:50 ∼ 11:30 |
Edward Pank WARC Asia Pacific 부사장 Lessons from the 2019 Cannes Lions Effectiveness Winners |
11:40 ∼ 12:20 |
Creator's Table Ed Pank, Solveiga (사회: Ian Armstrong) |
12:25 ∼ 13:10 |
Survivor’s Guide to the Adpocalypse Burger King (세미나 스크리닝) 42" |
13:15 ∼ 13:36 |
Do You Have a Second? Oops, Too Late BBDO (세미나 스크리닝) 21" |
13:40 ∼ 14:20 |
김영섭 SBS Content Hub 사장
디지털 영상 컨텐츠 유통의 변화 |
14:25 ∼ 15:11 |
Raising the Bar on the Small Screen
MediaLink (세미나 스크리닝) 46" |
15:15 ∼ 16:06 |
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Marian Goodell S4capital (세미나 스크리닝) 51" |
16:10 ∼ 16:50 |
오진세 CJENM 크리에이터사업국 국장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진화 방향 |
16:55 ∼ 17:25 |
Creating a New World of Tiffany Tiffany & Co. & Laird+Partners (세미나 스크리닝) 30" |
17:30 ∼ 19:10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
19:10 ∼ 20:40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
2019년 9월 20일(금) Day3 Cannes Lions X Seoul
시간 | 제목/연사 |
---|---|
10:00 ∼ 10:40 |
이연주 Facebook Creative Strategist 대행사 아트디렉터는 왜 페이스북으로 갔을까? |
10:45 ∼ 11:11 |
Driving 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Age L'Oreal (세미나 스크리닝) 26" |
11:20 ∼ 12:00 |
김주호 KPR 사장 칸 X Collaboration |
12:05 ∼ 12:35 |
#nofilter – The Activists Disrupting Entertainment TikTok (세미나 스크리닝) 30" |
12:45 ∼ 13:25 |
김효진 HSAd CD (2019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BRAND ACTIVISM이 온다 |
13:35 ∼ 14:15 |
김정아 Innocean E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
14:20 ∼ 15:00 |
오형균 제일기획 A. 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선제안 표류기 |
15:10 ∼ 15:50 |
주태환 OB맥주 상무 Today’s Creative World of Brands : Is Your Brand Relevant? |
16:00 ∼ 16:40 |
김아영&차수연 HSAd 선임 (2019 영라이언즈 컴피티션 수상자) 새끼 사자들의 반란 |
16:50 ∼ 17:50 |
칸 라이언즈 서울 아카데미 x 광고학회_브랜드 액티비즘 1. 전종우 단국대 교수 [브랜드 액티비즘의 참가치와 사례 분석] 2. 유병욱 TBWA CD [시디즈의 브랜드 액티비즘 '기대요' 캠페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
17:55 ∼ 19:35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
19:35 ∼ 21:05 |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
* 위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9일(목)과 같은 작품이 상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