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스크리닝
지난 6월 칸 현장에서 펼쳐진 1백여 세미나 세션 중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세미나들을 한글 번역 자막을 붙여
상영합니다.
글로벌 광고대행사와 로레알, 유니레버, 버거킹, 틱톡 등 마케터들의 고민과 수상작 캠페인 케이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9월 18일 (수)
- 10:10~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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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ity Can Help Save the Walruses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Alan Jope (CEO, Unilever)
- 우리는 점점 더 많은 문제거리를 떠 안게 되었고, 사람들은
기업이 나서서 이 문제들을 풀 어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니레버의 Alan Jope가 Speaker로 나와 미래의
사업 비 전을 공유하며, 문제 해결에 있어서,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활용할지, 그리고 관련된 마케터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9월 19일(목)
- 12:25 ∼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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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vivor’s Guide to the Adpocalypse
종말에 살아남은 자가 주는 가이드
- Fernando Machado (Global Chief Marketing Officer, Burger King)
- Marcelo Pascoa (Head of Global Marketing, Burger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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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광고를 더 이상 보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광고란 대체로 매우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 존 헤가티 경 지금까지, 온갖 분야의 비평가들이 광고의 종말을 예언해
왔습니다. VHS, TiVo, 소셜 미디 어, Ad Blockers, Netflix, AR, AI, 혹은 러시아인이나, 사악한 YouTube 비디오 때문이든, 광고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 어둡고 공포로 가득 차 있는 밤과 같은 종 말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칸에서는 광고에 제한되지 않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버거킹의 Fernando Machado (글로벌 CMO)과 Marcelo Pascoa (글로벌 마케팅 파트장)가 버거킹 브랜드에서 어떤 혁신을 해 왔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광고에 제 한하지 않고 디자인, 기술, 제품 혁신을 통해 계속해서 재창조를 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라는 것이 결론입니다.
- 13:15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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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You Have a Second? Oops, Too Late
1초만? 아, 이미 늦었습니다.
- Andrew Robertson (President and CEO, BBDO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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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에서는 영상을 3초 시청하는 경우를 한 번의 뷰(video view)로 정의하고, 인터랙티브 광고국(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에서는
적어도 광고 영상의 50% 이상 픽셀 이 1초 이상 화면에 나타날 때 뷰어블 엠프레션(viewable impression)으로 봅니다. 이러 한 상황을 고려하면 15초
이상의 콘텐츠는 장편 영상으로 보아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Andrew Robertson는 콘텐츠의 공급양에 비해 이를 볼 수 있는 사람들의 관심은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크리에이티비티의 중요성은 더 커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 대 짧은 영상에 필요한 몇 가지 기술을 공유하고, 6초 이하 분량으로 만든 훌륭한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글 읽는 데 11초가 걸렸네요)
- 14:25 ~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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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sing the Bar on the Small Screen
모바일 스크린의 한계를 넘어
- Michael Kassan (Chairman and CEO, MediaLink)
- Jeffrey Katzenberg (Co-Founder and Managing Partner, WndrCo)
- Meg Whitman (CEO, Qui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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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의 아이콘적 존재인 Jeffrey Katzenberg, Meg Whitman이 MediaLink의 Michael Kassan와 함께 무대에 섭니다.
끊김없는(seamless) 시청을 쉽게 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어떤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필요한지, 그리고 관련된 시장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Dreamworks, Disney, eBay, HP에서 함께 리더로서 일한 바 있는데 그 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미래 상을 그릴 것입니다.
할리우드와 실리콘 밸리의 장점을 결합할 것을 제안합니다.
- 15:15 ~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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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Marian Goodell
마틴 소렐경과 마리안 구델의 대담
- Marian Goodell (CEO, Burning Man Project)
- Sir Martin Sorrell (Chairman, S4cap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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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역사상 처음으로, Martin경이, Burning Man의 Chief Executive와 함께, Speaker로 나서는 세션입니다. Burning Man Project가
크리에이티브한 변혁(creative disruption) 의 효과적인 아이콘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합니다. Burning Man의 페스티벌은 네바다주 르노(Reno)
근처 사막에서 열리는데 매년 약 8만 명의 사람들이 참가해 "팝업" 도시를 건설하고 또 해체합니다. Burning Man Project는 비영리 단체로 예술, 교육,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성장해 현재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Burning Man의 역사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과 기회, 그리고 어떻게 세계적인 문화
운동으로 발전 해 왔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 16:55 ~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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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ng a New World of Tiffany
새로운 티파니 월드를 만들다
- Reed Krakoff (Chief Artistic Officer, Tiffany & Co.)
- Trey Laird (Chief Creative Officer, Laird+Partn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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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니 & Co.의 최고아티스틱디렉터인 Reed Krakoff와 Laird+Partners의 최고크리에이티브오피서인 Trey Laird가 손을 잡았습니다. 티파니 브랜드의
정신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영감을 주는 엔터테인먼트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Elle Fanning이 ‘티파니에서 아침을(Breakfast At
Tiffany)’를 새롭게 상상한 것부터, A$AP Ferg이 블루 뉴욕시를 꿈꾸며 도시를 블루로 칠한 것까지, 최초의 티파니 카페인 블루박스(Blue Box)를 뉴욕에
만들어 낸 과정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의 힘을 살펴보고 티파니 브랜드에서 어떻게 품질과 완벽함을 가진 모던하고 분명한 목소리를 찾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9월 20일 (금)
- 10:45 ~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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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ing 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Age
디지털 시대의 변화 추구
- Lubomira Rochet (Global Chief Digital Officer and Member of the Executive Committee , L'O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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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기술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뷰티 산업은 혁명적으로 변화해야 했고 심지어 가장 큰 기업들도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끊임없는 재창조를 해야 했습니다.
로 레알의 Lubomira Rochet가 나와 어떻게 새 기술, 새 비즈니스 모델, 새 인력, 그리고 새 브랜드를 통해 는 재창조를 해 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뷰티
영역의 최고 테크놀로지, 끊임없는 자극제가 되기 위해 어떻게 전략을 재정립해갔는지에 대해 들을 수 있습니다.
- 12:05 ~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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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filter – The Activists Disrupting Entertainment
#노필터 – 엔터테인먼트를 뒤집어 놓은 액티비스트
- Stefan Heinrich (Marketing Director, US, TikTok)
- Anna O'Brien (Creator, TikTok)
- Andrea Okeke (Comedy content creator, TikTok)
- 세계 기반하여 행동하며, 변화하는 것은 새로운 문화적 가치로 부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데 확고한
사람들(go-getter), 액티비스트, 꿈꾸는 사람들이 이러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세대에게 엔터테인먼트의 역할은 무엇인가? 이들은 실생활처럼 날것인
엔터테인먼트를 좋아하고, 존경하는 유명인사들은 솔직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자기표현은 엣지가 있으며 틀에 박혀 있지도 않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최고의 TikTok 제작자들이
함께 나와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