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칸 라이언즈x서울> 2019

18-20 Sep 2019칸 라이언즈 X 서울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매년 가을 '칸 라이언즈'의 수상작과 세미나를 한국에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를 개최합니다. 1996년부터 시작한 본 행사는 기업 마케터, 홍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디어 종사자, 관련학과 학생 등 현업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과 크리에이터들이 그 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을 관람하고 토론하는 국내 최고 최대의 축제입니다. '크리에이티비티의 올림픽'으로 불리우는 '칸 라이언즈' 세미나와 수상작을 한글 자막으로 보다 생생하고 일목요연하게 참관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프 로 그 램 상 세 내 용
일정: 9월 18일(수) - 20일(금)
장소 18일(수)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 (09:30~18:00)
19일(목)-20일(금) 블루스퀘어 카오스홀(10:00~21:00)
라이브 강연 국내외 글로벌기업의 SDGs 전문가,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국제 심사위원 등 크리에이티비티 산업 리더 초청
세미나 스크리닝 주요 세미나 8편 상영(한글자막)
각 부문 수상작 인쇄/출판, 옥외부문 수상작 모니터 전시 (200여점)
케이스 필름 각 부문 수상작 케이스 필름 (58편, 100분 / 한글자막)
필름 부문수상작 필름부문 수상작 하이라이트 (43편, 90분/ 한글자막)

주제

TOPIC 1) SDGs
지속가능성장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위한 브랜드 전략
TOPIC 2) Diversity & Accessibility
크리에이티비티의 확장, 다양성 다양한 시선이 주는 기회와 시너지에 대하여 Meet the Best, Be the Best, 브랜디드 콘텐트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액티비즘

티켓판매

예매처 일 반 학 생
인터파크 전일권(40만), 18일(20만), 19일/20일(12만) 18일(12만), 19일/20일(5만)
* 티켓 구매 : 인터파크에서 온라인 예매 가능합니다.

Special Event

이벤트 내 용
1. Creator's Table 9월18일, 19일
Tell your Story. 이제 편하게 이야기 해볼까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각 연사들의 경계없는 이야기를 들어본다.
주제: 브랜드 액티비즘,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비티
2. Meet-Up 무대위 크리에이티브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시간
Let Everybody In. 칸 라이언즈 x 서울 이 처음인가요?
어떤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오셨나요.
밋업에 참여하세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킹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3. 칸 라이언즈 토크 x 한국광고학회
브랜드 액티비즘
20일 오후 5:30~6:30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2개 부문 주제발표와 토론. 무료 공개
4. 2019 칸 라이언즈X 서울 프로그래머
김재홍-조창수 교수의 큐레이팅
세미나 스크리닝마다 전문가들이 길라잡이.
제일기획 등 현업 출신 교수들이 큐레이팅.
19일- 조창수 겸임교수(한예종) 20일- 김재홍 교수(경희대)
5. 칸 라이언즈 익스플로러 운영
(리포터 모집중)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다양한 소식 취재하고 알리면
2020년 칸 라이언즈 참관기회를!
6. 칸 라이언즈X 서울 영라이언즈
서포터즈 모집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여

Time Table일정 안내

Day1. Cannes Lions X Seoul 2019년 9월 19일(목)

시간 제목/연사
10:00 ∼ 10:40 변화하는 칸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
10:50 ∼ 11:30 Lessons from the 2019 Cannes Lions Effectiveness Winners Edward Pank
WARC Asia Pacific 부사장
11:40 ∼ 12:20 Creator's Table Ed Pank, Solveiga (사회: Ian Armstrong)
12:25 ∼ 13:10 Survivor’s Guide to the Adpocalypse
Burger King (세미나 스크리닝) 42"
13:15 ∼ 13:36 Do You Have a Second? Oops, Too Late
BBDO (세미나 스크리닝) 21"
13:40 ∼ 14:20 디지털 영상 컨텐츠 유통의 변화 김영섭 SBS Content Hub 사장
14:25 ∼ 15:11 Raising the Bar on the Small Screen
MediaLink (세미나 스크리닝) 46"
15:15 ∼ 16:06 Sir Martin Sorrell in Conversation with Marian Goodell
S4capital (세미나 스크리닝) 51"
16:10 ∼ 16:50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와 진화 방향
오진세 CJENM 크리에이터사업국 국장
16:55 ∼ 17:25 Creating a New World of Tiffany
Tiffany & Co. & Laird+Partners (세미나 스크리닝) 30"
17:30 ∼ 19:10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19:10 ∼ 20:40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Day2. Cannes Lions X Seoul 2019년 9월 20일(금)

시간 제목/연사
10:00 ∼ 10:40 대행사 아트디렉터는 왜 페이스북으로 갔을까? 이연주 Facebook Creative Strategist
10:45 ∼ 11:11 Driving Transformation in the Digital Age
L'Oreal (세미나 스크리닝) 26"
11:20 ∼ 12:00 칸 X Collaboration 김주호 KPR 사장
12:05 ∼ 12:35 #nofilter – The Activists Disrupting Entertainment
TikTok (세미나 스크리닝) 30"
12:45 ∼ 13:25 BRAND ACTIVISM이 온다 김효진 HSAd CD
(2019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13:35 ∼ 14:15 김정아 Innocean E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14:20 ∼ 15:00 선제안 표류기 오형균 제일기획 A. CD
(2019 칸 라이언즈 수상자)
15:10 ∼ 15:50 Today’s Creative World of Brands : Is Your Brand Relevant? 주태환 OB맥주 상무
16:00 ∼ 16:40 새끼 사자들의 반란 김아영&차수연 HSAd 선임
(2019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수상자)
16:50 ∼ 17:50 칸 라이언즈 서울 아카데미 x 광고학회_브랜드 액티비즘
1. 전종우 단국대 교수 [브랜드 액티비즘의 참가치와 사례 분석]
2. 유병욱 TBWA CD [시디즈의 브랜드 액티비즘 '기대요' 캠페인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17:55 ∼ 19:35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부문별 케이스 필름 58편**) 100"
19:35 ∼ 21:05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
(필름 부문 43편**) 90"
* 위 일정은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9일(목)과 같은 작품이 상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