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twitter
  • facebook
  • flickr
  • youtube
  • 뉴데일리
  • 뉴데일리경제
칸 국제광고제 한국 공식 사무국, A&F Korea
출품 및 참관 메뉴 2020 칸 라이언즈 2020 스파이크스 아시아
  • 가자 칸으로! 전국 대학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제 2회 금연 광고 공모전 수상작


Grand Prix 작품명 SMOKING COUPON
작품설명 흡연 쿠폰은 죽음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담배를 하나 하나 필 때 마다 심장, 폐, 뇌 등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지금이 담배를 끊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는 사실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심사평 “담배가 생각나는 일상의 순간들을 쿠폰이라는 친근한 소재로 잘 연결했다.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는 것이 커다란 재앙이 될 수 있음을 쉽게 전달해주는 수작”
“쿠폰이라는 타깃들에게 익숙한 소재와 흡연을 연결시킨 포인트가 독창적”
“공들인 완성도도 한몫”
Gold 작품명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
작품설명 담배 갑 속의 경고그림은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없다.
심사평 “흡연가들의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연출한 점이 돋보입니다.”
“도입부가 주목을 끌었다. 뒷부분은 다소 식상하나 인사이트에 높은점수”
“흡연자의 인사이트를 활용한 점에서 높이 평가”
“금연의 폐해는 다른 사람의 것이 아니라 바로 자신의 것이 될 수 있음을 극적인 스토리로 잘 만들어냈다.”
Gold 작품명 당신만?
작품설명 자신의 흡연이 자신만이 아니라 주변인들에게도 큰 피해를 준다는 간단한 사실을 강렬한 반전을 통해 전달하여 금연 결정을 유도하고, 시작 또한 방지하는 효과
심사평 “그래픽을 활용한 표현방법이 세련되고 뛰어남”
“기존의 금연광고에서는 볼수 없는 '페이퍼 아트'라는 신선한 기법”
” 처음에 등장하는 남편이 혼자 담배를 피우는 듯 보이다, 종이가 펼쳐지면서 부인과 자녀가 함께 피운것과 마찬가지라는 반전의 설정이 소름끼치도록 돋보입니다.”
“단순한 표현과 절제된 영상”
Silver - 영상 작품명 최고의 연금
작품설명 흡연의 부정적인 측면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금연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타깃들에게 알리고, 이를 보험광고처럼 연출하여 금연을 상품화하였습니다.
심사평 “대부분의 금연광고가 부정적 접근이나 위협소구인 경우가 많은데
긍정적인 접근으로 대중에게 거부감 없이 받아 드려지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금융상품광고의 형식 차용 적절한 마무리”
”이 광고는 마지막 부분이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