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칸 라이언즈> 개요

ABOUTCANNES LIONS

1954년 창설된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창설 당시 극작용 광고중심으로 개최되다, TV 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습니다.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이며 매년 6월 셋째주에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립니다.

5일간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기간동안 약 200여개의 세션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며 매일 저녁엔 30개 어워드 부문의 수상작품을 발표하는 어워드 쇼가 이어집니다.

2023년엔 26,992개의 출품작품 중 876개 수상작이 탄생했습니다.

어워드 카테고리는 9개의 트랙(Track)안에서 30개 라이언즈(LIONS)로 나뉘며 그랑프리와 금, 은, 동 사자상을 수여합니다.

www.canneslions.com

Lions Trophy사자트로피의 유래

사자트로피 사진

1940년대부터 시작된 칸 국제영화제에 자극을 받은 유럽의 영화 광고 종사자들이 1954년 광고 필름 제작자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국제광고제는 1984년까지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수상자에게 영예의 상징으로 수여하는 사자 트로피는 ‘선택’을 의미하는 베니스 시의 공식 문장(紋章)인 사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History of The Lions카테고리 확장

2024년
Luxury and Lifestyle Lions 신설
2023년
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신설
2022년
Creative B2B Lions 신설
2020년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 신설
2019년
Creative Strategy Lions ,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신설
2016년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출범
2015년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출범
2014년
‘Product Design Lions’ 신설
2013년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Innovation Lions' 신설
2012년
모바일 부문 'Mobile Lions'와
브랜드 부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신설
2011년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신설
2010년
영상기법 부문 ‘Film Craft Lions’ 신설
2009년
홍보 부문 ‘PR Lions’ 신설
2008년
디자인 부문 ‘Design Lions’ 신설
2005년
프로모션 부문‘Promotion Lions’ 신설
라디오 부문 ‘Radio Lions’ 신설
집행 매체에 상관없이 통합적 평가로 시상하는 티타늄(Titanium Lions)상 부활
2002년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인 ‘라이언스 다이렉트(LIONS DIRECT)’ 및
옥외광고 대상(Outdoor Grand Prix) 신설
1999년
AE의 효과적인 미디어 집행을 심사하는‘미디어 라이언스(Media Lions)’신설
1998년
온라인 광고(웹사이트, 인터랙티브)부문‘사이버 라이언스 (Cyber Lions)’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