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칸 라이언즈> 개요
ABOUTCANNES LIONS
1954년 창설된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창설 당시 극작용 광고중심으로 개최되다, TV 매체가 발달하면서 TV CM을 포함한 광고 페스티벌로 확대되었습니다.
갑작스런 팬데믹으로 2020년은 칸(Cannes)에서 페스티벌을 개최하지 않고 6월과 10월에 온라인으로 수십여편의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유했습니다. 2020년 칸 라이언즈 출품은 2021년 출품과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2020/2021년에는 모두 29,074점이 출품됐으며, 이 중 1,067점의 작품들이 수상했습니다.
칸 라이언즈는 매해 6월 칸 국제영화제로도 유명한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립니다. 어워드 카테고리는 9개의 트랙(Track)안에서 28개 라이언즈(Lions)로 나뉘며 그랑프리와 금, 은, 동 사자상을 수여합니다.
www.canneslions.comLions Trophy사자트로피의 유래

1940년대부터 시작된 칸 국제영화제에 자극을 받은 유럽의 영화 광고 종사자들이 1954년 광고 필름 제작자들을 위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국제광고제는 1984년까지 칸과 베니스에서 교대로 열렸습니다. 그리고 수상자에게 영예의 상징으로 수여하는 사자 트로피는 ‘선택’을 의미하는 베니스 시의 공식 문장(紋章)인 사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Expend Issue카테고리 확장
- 2020년
-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 신설
- 2019년
- Creative Strategy Lions ,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신설
- 2016년
-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출범
- 2015년
-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출범
- 2014년
- ‘Product Design Lions’ 신설
- 2013년
-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가리는 'Innovation Lions' 신설
- 2012년
- 모바일 부문 'Mobile Lions'와
- 브랜드 부문' Branded Content & Entertainment Lions' 신설
- 2011년
- 크리에이티브 효율성 부문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신설
- 2010년
- 영상기법 부문 ‘Film Craft Lions’ 신설
- 2009년
- 홍보 부문 ‘PR Lions’ 신설
- 2008년
- 디자인 부문 ‘Design Lions’ 신설
- 2005년
- 프로모션 부문‘Promotion Lions’ 신설
- 라디오 부문 ‘Radio Lions’ 신설
- 집행 매체에 상관없이 통합적 평가로 시상하는 티타늄(Titanium Lions)상 부활
- 2002년
- 다이렉트 마케팅 부문인 ‘라이언스 다이렉트(LIONS DIRECT)’ 및
- 옥외광고 대상(Outdoor Grand Prix) 신설
- 1999년
- AE의 효과적인 미디어 집행을 심사하는‘미디어 라이언스(Media Lions)’신설
- 1998년
- 온라인 광고(웹사이트, 인터랙티브)부문‘사이버 라이언스 (Cyber Lions)’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