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한국 사무국
한국사무국 소개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인 어센셜 그룹은 국가별로 대표사(Representative)를 지정해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5년 발족한 한국 사무국은 미디어-이벤트 회사인 A&F Korea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무국은 한국에서 칸 라이언즈와 스파이크스 아시아 페스티벌 콘텐츠의 저작권을 대행하며, 한국에서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관련 행사와 홍보를 담당합니다.
- 주요 업무
- 출품안내
- 참관단 모집
- 한국대표 심사위원 추천
-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주관
-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국내 선발대회 개최
WELCOME대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 이성복입니다.
세계 최고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의 공식 명칭은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입니다.
2011년부터 ‘칸 국제광고제(The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란 말은 쓰지 않습니다. ‘광고(Advertising)’란 단어로 크리에이티비티와 마케팅 캠페인의 전면적이고 포괄적인 역할을 더 이상 설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티비티’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할 수는 없지만, 그 결과물을 보게 되면 우리는 바로 무릎을 치게 됩니다. 칸 라이언즈는 막연해보이는 크리에이티비티의 결과물을 눈으로 보고 토론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하고 권위있는 크리에이티비티 토론장입니다.
칸 라이언즈는 세계 각국 글로벌 기업들의 크리에이티브 기획 제작자들과 마케터들이 캠페인과 마케팅 결과물들을 출품해 수상 경쟁을 벌이고 테크, 트렌드, 아이디어, 사례, 비전 등에 대해 토론하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크리에이티비티의 올림픽’입니다. 기업의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E, 플래너, 전략 담당, PD,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등 광고대행사와 마케터 파트의 잔치였던 칸 라이언즈는 이제 미디어, 교육, 헬스, 패션, 요리,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인사들까지 대거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기업 뿐 아니라 정부, 시민단체 등 인간이 움직이는 모든 분야에 크리에이티비티는 핵심 두뇌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크리에이티브 브레인 1만5천여명이 해마다 6월 셋째주 프랑스 휴양도시 칸의 ‘팔레 데 페스티벌’에 모입니다.
한국사무국인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대한민국 크리에이터들과 기업들이 해마다 놀랍도록 변화하는 칸 라이언즈에 참여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워드 출품 안내, 참관단 모집, 세미나 요약, 트렌드 뉴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 개최, 영라이언즈 선발대회 등 열정적인 이벤트에 대한민국 크리에이터들을 초대합니다. 우리 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칸 라이언즈의 풍부한 크리에이티비티 콘텐츠를 흡수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성복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