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뉴스레터 구독
HOME> 뉴스> 뉴스목록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뉴스썸네일이미지
"크리에이티비티의 넥스트 레벨을 향해"… 칸 라이언즈 2022를 뒤흔든 6가지 변화
3년 만에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다시 찾은 프랑스 칸의 뜨거운 햇살과 북적이는 인파는 여전했지만, 칸 라이언즈에 감도는 분위기는 사뭇 달라져있었다.브랜드브리프는 지난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간 칸 현지에서 목도한 6가지 변화의 순간을 톺아보며 칸 라이언즈가 그리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넥스트 레벨(Next Level)'을 조망해보고자 한다.△ 아마존·구글·메타·넷플릭스가 점령한 칸, I
2022-07-19
뉴스썸네일이미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칸 라이언즈 2022서 필름 부문 브론즈 수상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의 '책임감 있는 게임플레이(Game responsibly)' 캠페인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 필름 부문에서 브론즈 라이언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는 한국 및 인도 게임 광고의 칸 라이언즈 첫 수상이다.크래프톤은 인도 지역 대상으로 BGMI를 출시한 이
2022-07-19
뉴스썸네일이미지
'메타버스 퀸' 패리스 힐튼도 뛰어든 NFT "브랜드에겐 골드러쉬"
가상자산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이끄는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와 차세대 인터넷 환경을 뜻하는 웹 3.0, 그리고 메타버스(Metaverse)까지. '혁명'으로 불리는 테크놀로지의 진화는 브랜드에게 어떤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까.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린 프랑스 칸에서는 NFT와 메타버스에 관한 청사진이 제시됐다.게리 베이너척(Gary Vaynerc
2022-07-06
뉴스썸네일이미지
스냅챗 "AR 필터 넘어 영감 주는 크리에이팅 플랫폼으로 진화"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린 프랑스 칸에 특별한 AR(증강현실) 패션쇼가 열렸다.스마트폰만 있으면 구찌(Gucci)와 베르사체(VERSACE), 디올(Dior) 등 16가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의류를 누구나 마음껏 입어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AR 패션쇼에는 수 많은 인파가 몰려들었다. 이들은 AR필터를 활용해 명품 의류를 입고 사진을 찍은 뒤, 이를 곧바로 SNS에
2022-07-04
뉴스썸네일이미지
"브랜드에 위대함을 불어 넣는 것은 오직 크리에이티비티 뿐"… 야스하루 사사키 덴츠 CC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린 지난 22일(현지시간) 브랜드브리프는 프랑스 칸에서 야스하루 사사키(Yasuharu Sasaki) 덴츠 Inc.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이하 CCO)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올해 출품작과 수상작
2022-06-28
뉴스썸네일이미지
영화 '매드맥스'의 성공으로 보는 '비즈니스 전환 3원칙'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영화 '매드맥스 - 분노의 질주(이하 매드맥스)'에서 확인한 비즈니스 원칙 3가지가 공개됐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린 지난 22일(현지시간) 딜로이트 디지털(Deloitte Digital)의 앤디 샌도즈(Andy Sandoz) 글로벌 CCO(Chief Creative Officer)와 미국 CCO인 레슬리 심즈(Leslie Sims)가 무대에 올라
2022-06-28
뉴스썸네일이미지
닷(DOT) X 서비스플랜, 칸 라이언즈 2022서 韓 사상 두번째 '티타늄' 수상 쾌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국내 스타트업인 닷(DOT)이 24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를 품에 안았다. 이는 지난 2013년 제일기획 서울이 대행한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Bridge of Life)'가 한국 최초의 티타늄을 수상한지 9년만에 처음이다.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서비스플랜 독일 뮌헨이
2022-06-28
뉴스썸네일이미지
넷플릭스에 광고가 붙는다?… 테드 서랜도스 CEO가 밝힌 콘텐츠 전략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 새롭게 등장한 기업이 있다. 바로 넷플릭스다.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명한 넷플릭스가 크리에이티브 업계 축제에 왜 왔을까?넷플릭스에서 광고를 붙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기간 호황을 누렸던 넷플릭스는 지난 분기부터 실적이 급하향세다. 20만명이 가입을 해지했고 그 결과 주가도 50% 폭락했다. 이에 넷플릭스에서는 광고를 끼워 넣는 대신 구독료를 낮춘 상품을 제공해 새로운 가입자를 유치할 예정이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22-06-28
뉴스썸네일이미지
최연소 노벨 평화상 수상자 말랄라의 꿈, 칸 라이언즈에 울려 퍼지다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린 23일(현지시간), 여성 인권 및 교육 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가 무대에 올랐다.그는 지난 1997년 파키스탄에서 태어났으며 여성 교육 증진 운동에 앞장서 온 공로로 2014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당시 만 17세의 나이였고, 최연소 수상자였다.이후 유사프자이는 철학, 정치 및 경제학 전공으로 옥스퍼드
2022-06-28
뉴스썸네일이미지
"광고는 귀찮은 존재? 게임의 일부가 되게 하라"… 액티비전 블리자드
"TV 보는 사람을 그 누구도 TV보는사람(TV watcher)이라고 부르지 않듯, 게임하는 사람을 더는 게이머(Gamer)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기 때문이죠. 이제 브랜드는 사람들을 귀찮게 하는 광고를 만드는 대신, 게임 세계의 일부가 돼야 합니다."미국 최대 게임 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가 전세계 모든 브랜드들을 게임 세계로 초대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
2022-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