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목록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뉴스 목록
- "칸라이언즈 '3%의 확률'을 뚫는 힘, 트랜스크리에이션에 있다"… 이봄이 파울러스 카피라이터
- 칸라이언즈(Cannes Lions) 출품작 중 단 3%만이 수상작이 되는 현실 속, 한국 캠페인이 눈에 띄기 위한 방법으로 단순 번역이 아닌 '트랜스크리에이션(Transcreation)'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칸라이언즈서울이 주최한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카피라이팅 실전 워크숍 '잘 만든 캠페인, 영어로 출품하기: How to Speak Cannes'이 지난 2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분데스 언주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 카피를 분석하며 '번역된 영어'와 심사위원들에게
- 2025-12-03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통합 마케팅 경험) 리드가 칸라이언즈(Cannes Lions)가 주관하는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 2026'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단에 선정된 박유진 리드는 글로벌 C레벨 리더, 크리에이티비티·마케팅 전문가들과의 심사를 통해 전 세계 차세대 인재들을 선발하게 된다. 27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박유진 리드는 지난해 칸라이언즈 헬스&웰니스 라이언즈(Health & Welness Lions)와 헬스 그랑프리 포 굿(Health
- 2025-12-03
-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마케터를 찾습니다"… 칸라이언즈 2026 장학생 선발, 12월 5일까지
-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2026년을 앞두고 차세대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역시 다양성과 포용성을 핵심 가치로 삼으며, 경제적·사회적 장벽을 낮추는 데 방점을 찍었다.27일 브랜드브리프는 칸라이언즈 2026이 진행하는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은 30세 이하의 주니어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를 위한 제
- 2025-12-03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 칸라이언즈가 선정한 2025년 최고의 크리에이터는?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의 무대에 오르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는 결국 한 명, 혹은 한 팀의 용기·집착·감각·기술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영감의 순간부터 데드라인 직전까지, 수많은 현실적 문제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 부딪히고 설득하고 다시 만드는 과정 속에서 작품이 완성된다.한국의 문병곤 감독(‘Night Fishing’)도 올해 필름 감독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그 여정을 다시 상기시킨다. 그는 크리에이티브가 막힐 때면 바나나 두 개를 먹고 10km를 달린다고 말한다. 생각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 2025-11-21
- 칸라이언즈 2026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습니다… "형식보다 콘텐츠의 가치에 무게"
-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한 해의 영감을 나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 2026(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6)'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14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내년 토크 세션 주관사를 선발하는 '콜 포 콘텐트(Call for Content)' 접수가 시작됐다.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 프리랜서 등 전 세계 누구나 2026년 칸라이언즈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주
- 2025-11-17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아·태 지역 대표하는 심사위원장 13인 발표
-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를 이끌 13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내년 3월 싱가포르에 모여 APAC 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한 작품들을 심하며 '탁월함의 기준'을 세우는 역할을 맡게 된다. 올해는 파키스탄에서 최초의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장이 탄생했다. 아티야 자이디(Atiya Zaidi) BBDO 파키스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 2025-11-17
- 혁신적 아이디어 가능케 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가린다… 칸라이언즈, 'Creative Brand Lion' 신설
-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Creative Brand Lion)'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14일 칸라이언즈가 내년 1월 출품 접수를 앞두고 새로운 시상 부문과 개편 내용을 발표했다. 신설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에 대해 사이먼 쿡(Simon Cook) 칸라이언즈 CEO는 "70년 동안 칸라이언즈는 전 세계 브랜드의 수요를 창출한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인정해 왔다
- 2025-11-17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어워드 출품 접수 시작… 'Creative B2B Award' 신설
-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마감일은 오는 2026년 1월 29일이다.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티브 B2B 스파이크스 어워드(Creative B2B Spikes Award)가 신설됐다. 이는 비즈니스 간 거래(B2B) 제품·서비스 영역에서 탁월한 크리에이티비티와 효과성을 발휘한 캠페인을 기리는 부문이다. 기업을 대신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전문 소비자(B2B 바이어)를 대상으로
- 2025-10-23
- "칸라이언즈 수상 브랜드, 수익성 2.7%·시가총액 4.7% 상승"…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해내야 하는 '마케터의 역설'―이 압박은 전 세계 마케터들이 풀어야 할 숙제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들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명확한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영향력을 동시에 창출한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성을 제시했다.16일 칸라이언즈는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Cannes Lions Creativity Report 2025)를 발간하고 올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데이터를 공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략 트랙의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과
- 2025-10-21
- AI 시대, 마케터의 브랜딩은?… 크래프톤·유튜브·메타·하나은행·LMNT 대표 크리에이터 총출동
- 칸라이언즈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Marketer’s Academy)가 업계 리더들과 함께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기술 혁신 속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지, 그 통찰을 공유했다.13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제2회 마케터스 아카데미가 지난 9월 26일 오전 9시부터 광화문 씨네큐브 2관에서 열렸다. 크래프톤과 엘레멘트컴퍼니(LMNT), 구글 유튜브, 하나은행, 메타의 전문가를 연사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금융, 건설, 제조, 에너지, 식음료, 뷰티 등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터 60여명이 참석했다.신석진 크래프톤 본부
- 2025-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