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파이크스 아시아> 개요
ABOUTSPIKES ASIA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Asian Advertising Awards)으로 시작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입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를 주최하는 '어센셜 이벤트'(Ascential Events)가 인수하게 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단순한 광고제에서 더 나아가 아·태지역 크리에이티비티의 기준을 세우며 지역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2025년,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연중 한 번 열리던 단일 행사에서 벗어나 맞춤형 지역 행사 시리즈로 진화했습니다.
신진 인재부터 최고 경영진(Csuite), 마케팅 리더까지 모든 크리에이티비티, 마케팅 종사자들이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6년엔 3월 시상식 전 한 주 동안 학습과 네트워킹을 결합한 '크리에이티비티 위크(Creativity Week)'를 개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