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파이크스 아시아> 개요
ABOUTSPIKES ASIA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Asian Advertising Awards)으로 시작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입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를 주최하는 '어센셜 이벤트'(Ascential Events)가 인수하게 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단순한 광고제에서 더 나아가 아·태지역 크리에이티비티의 기준을 세우며 지역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2025년, 스파이크스 아시아가 연중 한 번 열리던 단일 행사에서 벗어나 맞춤형 지역 행사 시리즈로 진화합니다. 신진 인재부터 최고 경영진(Csuite) 마케팅 리더까지 모든 크리에이티비티, 마케팅 종사자들이 산업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2025년 3월 베트남에서 심사가 진행되며, 4월 싱가포르에서 열릴 생중계 시상식으로 대미를 장식해 APAC의 크리에이티비티 우수성의 기준을 정립하고, 업계가 모여 네트워킹하며 축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