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SPIKES ASIA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1986년 '아시아 광고 대상'(Asian Advertising Awards)으로 시작했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입니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를 주최하는 '어센셜 이벤트'(Ascential Events)가 인수하게 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단순한 광고제에서 더 나아가 아·태지역 크리에이티비티의 기준을 세우며 지역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어워드 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세미나와 워크숍 등을 통해 배움과 교육의 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2019년까지 매년 가을, 싱가포르에서 열렸던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1년부터는 2월로 일정을 앞당겼습니다. 칸 라이언즈보다 먼저 선보이는 2월의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아태지역 고유의 문화와 맥락을 반영한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전례없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020년은 싱가포르 현지 행사를 취소했습니다. 2021년 2월 온라인으로 어워드를 발표하고, 2022년 아시아 지역 유수의 크리에이티브들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페스티벌을 싱가포르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