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올해부터 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구 칸 국제광고제, 이하 칸 라이언즈)에서는 세계 최대 자선단체인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과 함께 칸 키메라(Cannes Chimera)를 진행한다.
칸 키메라는 전년도 칸 그랑프리 수상자들로 구성되며, 이들은 ‘원대한 탐사 도전(Grand Challenges Explorations)’에 응시된 제안서들을 검토하고 최종 당선자들의 멘토가 되어 아이디어를 캠페인으로 발전시키도록 도와준다. ‘원대한 탐사 도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어진 주제에 부응하는 제안서를 A4용지 양면 한 장 내외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칸 라이언즈의 CEO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는 “칸 키메라는 기업의 소통을 매일같이 해결하는 세계 최고의 리더들로 구성됐다. 이들과 종이 한 장에 담긴 아이디어가 만나 글로벌이슈를 해결한다고 상상해보아라. 그리고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 자금이 있다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전했다.
최종 당선자들은 최대 10만달러까지 수여 받아 아이디어를 집행할 수 있게된다.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단체장 탐 스캇(Tom Scott)은 “기부는 좋은 일이다. 하지만 기부금의 용도에 대한 시각은 그리 긍정적이지 않다. 지금 우리는 이 인식을 바꿀 새로운 접근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칸 키메라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제일기획의 김홍탕 ECD가 2012 키메라 팀에 합류할 예정.
아래는 키메라 팀에 멘토로 활동할 인사들의 명단이다.
Mark Bashore, Head of Creative, Digital Kitchen, Chicago, USA
디자인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The Cosmopolitan Digital Experience', The Cosmopolitan of Las Vegas
Mark Bernath, Executive Creative Director, Wieden+Kennedy Amsterdam, Netherlands
필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Write the Future', Nike
Adrian Botan, Creative Partner, McCann Erickson Central and Eastern Europe
다이렉트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American Rom', Kandia Dulce AND
Winner of the Promo & Activation Grand Prix, 'American Rom', Kandia Dulce
Paul Brazier, Executive Creative Director, Abbott Mead Vickers BBDO London, UK
크리에이티브 효율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Sandwich', Pepsico
Amanda Clelland, Associate Creative Director, Droga 5, New York, USA
필름크래프트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After Hours Athlete', Puma
Neil Heymann, Creative Director, Droga 5, New York, USA
아웃도어 및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Decode Jay-Z with Bing', Bing
Ant Keogh, Executive Creative Director, Clemenger BBDO Melbourne, Australia
PR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Break Up', National Australia Bank
Thomas Hong-tack Kim, Executive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Seoul, Korea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Homeplus Subway Virtual Store', Tesco
Aaron Koblin, Creative Director, Google Creative Lab, New York, USA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The Wilderness Downtown', Google
Nick Law, Executive Vice President and Chief Creative Officer, R/GA New York, USA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Pay with a Tweet', Innovative Thunder
Rob McLennan, Executive Creative Director, Net#work BBDO, Johannesburg, South Africa
라디오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Bud', 'Love', 'Toby', Mercedes-Benz
Iain Tait, Global Executive Interactive Creative Director, Wieden+Kennedy Portland, USA
사이버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Response' Campaign, Proctor & Gamble, Old Spice Body Wash
Jason William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Leo Burnett Melbourne, Australia
그랑프리 포 굿(Grand Prix for Good) 수상자, 'See the Person', Scope
Yang Yeo, Chief Creative Officer, JWT Shanghai, China
프레스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 'Heaven and Hell', Samson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