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심사위원장을 선정했다.
한국에서는 빌 염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빌 염 CD는 글로벌 광고 제작 전문가로 세계 최초의 점자 스마트워치인 '닷(Dot)'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이노베이션(Innovation),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해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빌 염 CD는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빌 염 CD는 국제 광고제 수상 실적 등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 받아 2017년 부터 2018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톱 100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으며 2017년 제일기획으로 자리를 옮겼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크래프트(Craf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굿(Good), 헬스(Health), 임팩트(Impa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리치(Reach) 등 총 9개의 트랙(track), 총 27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인다. 각 부문 심사위원은 다음주께 발표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칸 라이언즈에서의 수상은 창조적인 우수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들은 한 해 최고의 창조적 결과물을 가려내고 창의력의 미래를 발견해 낼 것"이라고 밝혔다.
◇ 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명단
△Communication Track
Film Lions - Margaret Johnson, Chief Creative Officer,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USA
Radio & Audio Lions - Jose Miguel Sokoloff, Global President, MullenLowe Group Creative Council & Chief Creative Officer, MullenLowe Group UK, MullenLowe Group, Global
Outdoor Lions - John Patroulis, Worldwide Chief Creative Officer, Grey, Global
Print & Publishing Lions - Olivier Altmann, Co-Founder, CEO & Chief Creative Officer, Altmann + Pacreau, France
Design Lions - Richard Ting, Global Chief Experience Officer & US Chief Creative Officer, R/GA, Global
Mobile Lions - Ari Weiss,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North America
Titanium Lions - David Lubars, Chief Creative Officer Worldwide, Chairman North America, BBDO, Global
△Craft Track
Industry Craft Lions - Trevor Robinson OBE, Founder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Quiet Storm, UK
Digital Craft Lions - Rei Inamoto, Founding Partner, Inamoto & Co, USA
Film Craft Lions - Rebecca Skinner, Managing Director / Executive Producer, Superprime Films, USA
△Entertainment Track
Entertainment Lions - Scott Donaton, Global Chief Creative & Content Officer, Digitas,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Paulette Long OBE, Music Consultant / Board Director, Paulette Long, UK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 Steve Stoute, Founder & CEO, Translation Enterprises, USA
△Experience Track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 Jaime Mandelbaum, Chief Creative Officer, VMLY&R, Europe
Creative eCommerce Lions - Daniel Bonner,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Wunderman, Global
△Good Track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 David Droga, Founder and Creative Chairman, Droga5, Global
Glass: The Lion for Change - Jaime Robinson, Chief Creative Officer, Joan Creative, Global
△Health Track
Pharma Lions - Robin Shapiro, Global President, TBWAWorldHealth, Global
Health & Wellness Lions - Shaheed Peer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Publicis LifeBrands, Publicis Resolute and Real Science, Global
△Impact Track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 John Seifert, Worldwide Chief Executive, Ogilvy, Global
△Innovation Track
Innovation Lions - Bill Yom, Global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South Korea
△Reach Track
Creative Data Lions - Yasuharu Sasaki, Head of Digital Creative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Social & Influencer Lions - PJ Pereira, Co-founder & Creative Chairman, Pereira O'Dell, Global
PR Lions - Michelle Hutton, Managing Director, Global Clients, Edelman, Global
Direct Lions - Nicky Bullard, Chairwoman & Chief Creative Officer, MRM McCann, UK
Media Lions - Karen Blackett OBE, WPP UK Country Manager & MediaCom Chairwoman UK & Ireland, WPP, UK
Creative Strategy Lions - Tracey Follows, Founder, Futuremade, Global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