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정길근 CJ그룹 부사장과 김희선 삼성전자 상무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24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올해 국내에서는 6명의 브랜드 전문가가 출품작을 심사하게 된다.
PR 부문 정길근 CJ 부사장,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부문 김효진 HS애드 CD, Direct 부문 이슬기 제일기획 CD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부문 김희선 삼성전자 상무, Digital Craft 부문 잭스정 제일기획 CD, Innovation 부문 염빌 제일기획 GCD가 각각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정길근 CJ 부사장은 경향신문 기자 출신으로 지난 2006년 CJ그룹 홍보실 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CJ 홍보실 상무를 거쳐 2017년부터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을 맡고 있는 PR 전문가다.
김효진 HS애드 CD는 광고회사 미디어플래너로 광고계에 입문한 뒤 업계 트렌드를 조사하는 연구원이자 전략가로 활약해왔다. 현재는 HS애드 '프로젝트 xT'팀에서 혁신 캠페인 디자인(innovative campaign Design)을 책임지고 있다.
김 CD는 지난 2016년 칸 헬스라이언(Cannes Healthlion)에서 실버&브론즈 라이언을, 2018년 대한민국광고대상 디지털 전략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다양한 영역을 접목한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슬기 제일기획 제작3본부 CD는 2008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아모레퍼시픽 프레시팝 '밤감샴' 캠페인, 에쓰오일 '좋은기름으로 으라차차', 마켓컬리 캠페인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희선 삼성전자 상무는 2004년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팀에 입사한 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파트와 인사이트마케팅그룹, 런칭마케팅그룹 등을 거쳐 지난해부터 글로벌마케팅센터 마케팅Optimization그룹을 이끌고 있다.
잭스정 제일기획 제작1본부 CD는 2012년 제일기획에 입사한 후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으로 2015년 칸 라이언즈 사이버 부문 골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모바일 부문 그랑프리를, 삼성전자 '비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으로 2016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브론즈, 2017년 D&AD 우드 펜슬(Wood Pencil)를 수상했다. 지난해엔 스파이크스 아시아 글래스 어워즈&필름 크래프트(Glass Awards and Film Craft) 부문 심사위원을 맡았다.
염빌 제일기획 제작1본부 CD는 2017년 제일기획에 입사했다. 그는 세계 최초의 점자 스마트 워치인 '닷(Dot)' 프로젝트로 지난해 칸 라이언즈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이노베이션(Innovation),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라이언즈를 수상했다.
2017년과 2018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톱 100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염빌 CD는 올해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크래프트(Craf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굿(Good), 헬스(Health), 임팩트(Impact), 이노베이션(Innovation), 리치(Reach) 등 9개 트랙(track), 27개 부문에서 경합을 벌인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 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명단
△Communication Track
Film Lions - Margaret Johnson, Chief Creative Officer, Goodby Silverstein & Partners, USA
Radio & Audio Lions - Jose Miguel Sokoloff, Global President, MullenLowe Group Creative Council & Chief Creative Officer, MullenLowe Group UK, MullenLowe Group, Global
Outdoor Lions - John Patroulis, Worldwide Chief Creative Officer, Grey, Global
Print & Publishing Lions - Olivier Altmann, Co-Founder, CEO & Chief Creative Officer, Altmann + Pacreau, France
Design Lions - Richard Ting, Global Chief Experience Officer & US Chief Creative Officer, R/GA, Global
Mobile Lions - Ari Weiss,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North America
Titanium Lions - David Lubars, Chief Creative Officer Worldwide, Chairman North America, BBDO, Global
△Craft Track
Industry Craft Lions - Trevor Robinson OBE, Founder & Executive Creative Director, Quiet Storm, UK
Digital Craft Lions - Rei Inamoto, Founding Partner, Inamoto & Co, USA
Film Craft Lions - Rebecca Skinner, Managing Director / Executive Producer, Superprime Films, USA
△Entertainment Track
Entertainment Lions - Scott Donaton, Global Chief Creative & Content Officer, Digitas,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 Paulette Long OBE, Music Consultant / Board Director, Paulette Long, UK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 Steve Stoute, Founder & CEO, Translation Enterprises, USA
△Experience Track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 Jaime Mandelbaum, Chief Creative Officer, VMLY&R, Europe
Creative eCommerce Lions - Daniel Bonner,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Wunderman, Global
△Good Track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 David Droga, Founder and Creative Chairman, Droga5, Global
Glass: The Lion for Change - Jaime Robinson, Chief Creative Officer, Joan Creative, Global
△Health Track
Pharma Lions - Robin Shapiro, Global President, TBWA\WorldHealth, Global
Health & Wellness Lions - Shaheed Peer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Publicis LifeBrands, Publicis Resolute and Real Science, Global
△Impact Track
Creative Effectiveness Lions - John Seifert, Worldwide Chief Executive, Ogilvy, Global
△Innovation Track
Innovation Lions - Bill Yom, Global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South Korea
△Reach Track
Creative Data Lions - Yasuharu Sasaki, Head of Digital Creative an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Social & Influencer Lions - PJ Pereira, Co-founder & Creative Chairman, Pereira O'Dell, Global
PR Lions - Michelle Hutton, Managing Director, Global Clients, Edelman, Global
Direct Lions - Nicky Bullard, Chairwoman & Chief Creative Officer, MRM McCann, UK
Media Lions - Karen Blackett OBE, WPP UK Country Manager & MediaCom Chairwoman UK & Ireland, WPP, UK
Creative Strategy Lions - Tracey Follows, Founder, Futuremade, Global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