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글로벌 비즈니스 위기, '라이언즈 라이브'서 해답 찾는다… 6월 22일 온에어

2020-06-16 13:51:16
Lions Live. ⓒCannes Lions


전례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글로벌 비즈니스가 위기에 처한 가운데 그 해답을 찾기 위한 온라인 축제가 열린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열고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라이브'에는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이 참여해 그들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인사이트, 혜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영국의 런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BBC의 저널리스트인 티나 다힐리(Tina Daheley)가 진행을 맡는다. 모든 콘텐츠는 전세계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공유된다.

'라이언즈 라이브'에는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의 마크 리드(Mark Read) CEO(Chief Executive Officer, 최고경영책임자)와 전설의 광고인 데이비드 드로가(David Droga)를 비롯해 루이즈 산체스(Luiz Sanches) AlmapBBDO 브라질 의장 겸 CCO(Chief Creative Officer)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수잔 크레들(Susan Credle) FCB CCO, 스티브 스타우트(Steve Stoute) 유나이티드마스터스(UnitedMasters) CEO, 첼시 클린턴(Chelsea Clinton) 인터액티브코퍼레이션 이사, 스콧 갤러웨이(Scott Galloway) 뉴욕대 스턴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 모델 겸 배우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Emily Ratajkowski), 가수 겸 배우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 전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알렉스 로드리게스(A-Rod)도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샬롯 윌리암스(Charlotte Williams) 칸 라이언즈 콘텐츠 부사장은 "도발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연사, 글로벌 인사이트와 열띤 토론 등 칸 라이언즈 최고의 콘텐츠를 디지털 경험으로 선보인다"며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사람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매력적인 콘텐츠를 최고 수준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언즈 라이브의 스토리텔러들은 광고대행사를 비롯해 프로덕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회사 관계자와 콘텐츠 제작자들로 구성돼 있다"며 "라이언즈 라이브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영감을 얻고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라이언즈 라이브'에서 펼쳐질 12개 프로그램과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Lions Live. ⓒCannes Lions
△ 키노트(Keynotes)

1. 스콧 갤러웨이 뉴욕대 교수

'The Four'의 저자인 스콧 갤러웨이 교수는 기조연설을 통해 미국 VICE TV와 함께 그의 컬트 강의인 '자비도 악의도 없다(No mercy No Malice)'의 특별판을 선보인다.
2. 스포티파이(Spotify) & The Ringer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와 스포츠 및 팝 컬쳐 웹사이트이자 팟캐스트 네트워크인 더 린저가 '민첩한 스토리텔링(Agile Stroytelling: Creating Beyond the Jargon)'에 대해 이야기한다.
3. 알마(Alma)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알마와 미국 내 히스패닉 커뮤니티의 인권을 지지하는 비영리 단체 'We Are All Human'은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어떻게 히스패닉 커뮤니티를 단합하도록 돕는지,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부터 어떻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 Future Gazers(미래를 내다보는 사람) - 우리가 어디로 향하는지에 대한 도발적이고도 독창적인 견해

1.인사이더(Insider Inc.)
미국 미디어 회사 인사이더는 변화의 촉매제와 피해자(Catalyst and Casualties of Change)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2.멀리 크루즈 제이미(Merlee Cruz-Jayme) 덴츠 맥게리보웬(dentsu mcgarrybowen) 글로벌 공동 대표
멀리 크루즈 제이미 대표는 '크리에이티브가 당신의 사업을 이끌도록 할 것인가?'를 주제로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크리에이티비티가 브랜드에게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를 살펴 볼 예정이다.
3. CX Report, Let's get infinite!
칸 라이언즈의 에디션인 'CX 리포트'는 '무한해집시다!'라는 주제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라이언즈 쇼트(Lions Shorts) -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로 특별 제작된 필름 상영

1. Jung von Matt '왜 감정적인 것이 유일하게 합리적일까(Why emotional is the only rational)'
2. ALMAP BBDO 'Catrentine'
3. Whalar '긍정적 변화를 가속화하는 글로벌 커뮤니티(A Global community dedicated to Accelerating Positive Change)'

Lions Live. ⓒCannes Lions
△ 심사위원장 브리핑(President's Briefing) -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이 공유하는 칸 라이언즈 출품작들의 인사이트

1. 수잔 크레들(Susan Credle) FCB CCO,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
2. 리차드 브림(Richard Brim) adam&eveDDB CCO,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3. 앤 무케르지(Ann Mukherjee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회장 겸 CEO,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Creative effectiveness Lions)

△ 집에서 함께하기(At Home With) - 크리에이티비티에 관한 슈퍼스타와의 대화

1.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2. 가수 와이클리프 진
3. 전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알렉산더 로드리게스

△ 내가 깨달은 것(What I've Learnt) - 엄청난 성공을 경험한 이들이 전하는 인사이트

1.베로니카 비치(Veronica Beach) 전 DAVID The Agency 글로벌 통합 프로덕션 대표, 현 프리랜스 프로듀서 겸 The Poolhouse 프로덕션 설립자 겸 대표
2. 트레버 로빈슨(Trevor Robinson) 대행사 콰이어트 스톰(Quiet Storm) 설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3. 페르난도 마차도(Fernando Machado) 버거킹 CMO

Lions Live. ⓒCannes Lions
△ 화제의 CMO(CMOs in the Spotlight) - 힘과 권력, 재원을 모두 가진 리더인 CMO들은 과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더 이코노미스트(The Economist) 후원)

1. 아심 나시어(Asim Naseer) 독일 화장품업체 바이어스도르프(Beiersdorf) CMO
2. 페드로 얼프(Pedro Earp) AB인베브 CMO
3. 케이티 리치오 퓨리스(Katie Riccio Puris) 틱톡 CMO

△ 고전 컬렉션(The Classic Collection) -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사이트인 The Work에서 아이코닉하면서도 클래식한 캠페인들을 선보인다.

1. 그랑프리(Grand Prix) 컬렉션
2. 스턴트 컬렉션(The Stunt Collection)
3. The Work에 관한 짧은 다큐멘터리(A short Documentary About The Work)

△ See It Be It에 대한 조언(Advice that Worked from See It Be It) - 칸 라이언즈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에 참여했던 역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들로부터 듣는 조언

1. 하샤다 타쿠르데시(Harshada Thakurdeasi) - "당신의 모성을 꺼내라(Put your motherhood on the table)"
2. 제이드 톰린(Jade Tomlin) - "멀리 가고 싶다면 함께 가야만 한다(If we want to go far, we must go together)"
3. "원대한 삶을 살아라(Live a big life)"

Lions Live. ⓒCannes Lions
△ WARC - 칸 라이언즈의 자매 회사이자 글로벌 광고 평가 기관인 WARC가 전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마케팅 효과에 대한 전문가 가이드'

1. 새로운 관심의 경제학(the New Attention Economy) 이해하기 - 캐런 닐슨 필드(Karen Nelson-Field) 앰플리파이드 인텔리전스(Amplified Intelligence)
2. 새로운 경제 브랜드가 주는 교훈(Lessons from New Economy Brands) - 제스 그린우드(Jess Greenwood) R/GA
3. 전자상거래 시대의 효과(Effectiveness in the Age of e-Commercem) 데이비드 틸트만(David Tiltman) WARC

△ 지난 10년 간의 수상자들(Winners of the Decade) - 2020년 세인트 마크 라이언즈 수상자와 함께 지난 10년 간 가장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비티를 보여 준 12개 부문 수상자 발표

지난 10년 간 최고의 성과를 보여준 지주회사와 네트워크, 에이전시, 독립에이전시, 팜도르(Palme d’Or, 가장 많은 상을 탄 프로덕션), 브랜드 마케터 부문을 포함해 북미,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유럽, MEA(중동 아프리카) 6개 지역의 최고 에이전시를 각각 선정해 발표한다. 

△ 지성(Intelligence) - 성공을 위한 전략

1. 온라인 콘텐츠 강의 웹사이트 '42 Courses'
2. 크리에이티브 효과 사다리(Creative Effectiveness Ladder)
3. 크리에이티비티 10년사 리포트(Creativity Report of the Decade)
4.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사이트 'The Work'

Young Lions Live Award.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는 '라이언즈 라이브' 기간 동안 젊은 글로벌 인재들을 위한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Young Lions Live Award)도 진행한다. 심사결과는 6월 26일 '라이언즈 라이브'에서 발표하며 우승팀에게는 2021년 칸 라이언즈 무료 참관의 기회가 주어진다.

앞서 칸 라이언즈는 파트너십을 맺은 유엔세계식량계획(UNWFP)과 함께 올해 '영 라이언즈 라이브' 컴피티션 과제를 제시했다. 전세계 식량 문제를 해결하고 사람들이 일상에서 음식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한다.

2020년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오는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라이언즈 라이브'를 진행한다. 2021년 칸 라이언즈는 6월 21일부터 25일 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출처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