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2021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탱그램 어워드, 심사위원장 발표

2020-11-10 10:11:40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지난 9일 스파이크스 어워드 심사위원장을 공개했다. ⓒSpikes Asia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가 스파이크스 어워드 심사위원장 16인을 공개했다. ⓒSpikes Asia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1 스파이크스 어워드 23개 부문의 심사위원장과 탱그램 어워드 5개부문의 심사위원단을 공개했다.

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대규모 대행사부터 독립 대행사, 그리고 광고주를 포함한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케이션 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16인의 전문가들을 2021 심사위원단으로 선정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2021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스파이크스 어워드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중점으로 탱그램 어워드는 마케팅 전략 및 효과 부분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삼는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스파이크스 아시아 회장은 2021년 심사위원단에 대해 "아·태 지역에서 가장 뛰어난 전문가로서, 각 지역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독특한 뉘앙스를 이해하면서 진정으로 아·태 지역에 꼭 맞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심사하게 될 것"아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탱그램 어워드 심사위원은 지난 20년 간의 어워드 역사상 최대 규모로, 남녀 비율이 거의 비슷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태 지역의 크리에이티비티와 마케팅 효과에 있어서 확고한 기준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말콤 포인튼, 마크 힙, 마이클 리치, 피유시 판디. ⓒSpikes Asia
(왼쪽부터)말콤 포인튼, 마크 힙, 마이클 리치, 피유시 판디. ⓒSpikes Asia

2021 스파이크스 어워드 브랜드 경험&액티베이션 부문(Brand Experience & Activation)과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 부문(Creative eCommerce) 심사위원장에는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 제일기획(Cheil Worldwide) 글로벌 CCO(Global Chief Creative Officer)겸 크리에이티브 최고담당자(President Creative)가 선정됐다.

미디어 부문(Media)은 마크 힙(Mark Heap) 미디어컴(MediaCom) APAC 대표, 필름 클래프트(Film Craft)부문에는 마이클 리치(Michael Ritchie) Revolver/Will O’Rourke 공동창업자, 필름 및 인쇄&출판 부문 그리고 라디오&오디오 부문(Film, Print & Publishing and Radio & Audio) 심사위원장에는 피유시 판디(Piyush Pandey) 오길비(Ogilvy) 글로벌 CCO가 각각 맡았다. 

(왼쪽부터) 에밀리 불, 요아킴 보르그스톰, 존 스콧, 카베리 쿨라. ⓒSpikes Asia
(왼쪽부터) 에밀리 불, 요아킴 보르그스톰, 존 스콧, 카베리 쿨라. ⓒSpikes Asia

엔터테인먼트와 뮤직부문(Entertainment and Music)은 에밀리 불(Emily Bull) 헬로우퓨처.tv(hellofuture.tv) 창업자이자 매니징 디렉터, 이노베이션 부문(Innovation)에는 요아킴 보르그스톰(Joakim (jab) Borgström) BBH 글로벌 CCO, 헬스케어 부문(Healthcare)은 존 스콧(John Scott) 워드식스싱가포르(Ward6 Singapore) CD, 크리에이티브 효과 부문(Creative Effectiveness)과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부문에는 카베리 쿨라(Kaveri Khullar) 마스터카드 아시아 퍼시픽(Mastercard Asia Pacific) 컨슈머 마케팅 부회장이 선정됐다.

(왼쪽부터) 라집팍 다스, 타라 포드, 바네사 호 니콜로브스키, 야스하루 사사키. ⓒSpikes Asia
(왼쪽부터) 라집팍 다스, 타라 포드, 바네사 호 니콜로브스키, 야스하루 사사키. ⓒSpikes Asia

디자인(Design), 인더스트리 크래프트 부문(Industry Craft) 심사위원장에는 라집팍 다스(Rajdeepak Das) 레오버넷(Leo Burnett) 남아시아 CCO, 다이렉트, 옥외부문(Direct and Outdoor)은 타라 포드(Tara Ford) DDB 시드니 CCO, PR 부문은 바네사 호 니콜로브스키(Vanessa Ho Nikolovski) 웨버 샌드윅(Weber Shandwick) 매니징 디렉터, 디지털과 모바일,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Digital, Mobile and Digital Craft) 심사위원장에는 야스하루 사사키(Yasuharu Sasaki) 덴츠(Dentsu Inc.) ECD가 맡았다. 

마케팅 전략 및 효과를 중점으로 작품을 심사하는 탱그램 어워드. ⓒSpikes Asia
마케팅 전략 및 효과를 중점으로 작품을 심사하는 탱그램 어워드. ⓒSpikes Asia

탱그램 어워드는 효과부문(Effectiveness) 심사위원장에 아니타 카날(Anita Kanal) 비자 월드와이드(Visa Worldwide Pte Limited) 아시아 태평양 컨슈머 마케팅 부회장(Vice President, Consumer Marketing for Asia Pacific), 데이터&애널리틱스와 이커머스 부문(Data & Analytics and eCommerce)은 켄 만델(Ken Mandel) 그랩(Grab) 브랜드 인사이트&광고 담당 지역 매니징 디렉터(Regional Managing Director of GrabAds & Brand Insights), 디지털 전략부문(Digital Strategy)은 리차 고스와미(Richa Goswami) HSBC 고객 및 인터내셔널 글로벌 최고 담당자(Global Head of Customer and International), 미디어 전략부문(Media Strategy)은 신두자 라이(Sindhuja Rai)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 글로벌 미디어 투자 리드(Global Media Investment Lead)가 각각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스파이크스 어워드는 2021년 1월 21일까지, 탱그램 어워드는 2021년 1월 7일까지 출품 접수를 마감하며 출품접수 일자에 따른 출품비용 및 출품접수에 관한 세부 안내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홈페이지(https://www.spikes.asi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탱그램 어워드의 각 부문 심사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탱그램 어워드 효과 부문 심사위원(Effectiveness Jury)

대행사(AGENCY)
Adrian Adshade, Head of Strategy, MullenLowe Group Singapore
Edward Booty, Chief Strategy Officer, APAC, Publicis Groupe
Sean Donovan, President, Asia, TBWA
Bob Grove, Chief Operating Officer, APAC, Edelman
Alex Lubar, President, McCann Worldgroup Asia Pacific
Vishnu Mohan, Chairman & CEO India, SEA & North Asia, Havas Group
Tuomas Peltoniemi, EVP, Managing Director, APAC, R/GA
Nirvik Singh, Global Chief Operating Officer, Chairman & CEO Asia Pacific, Middle East & Africa, Grey Group Pte Ltd
Dheeraj Sinha, Managing Director - India, Chief Strategy Officer - South Asia, Leo Burnett
Sharon Soh, Head Of Integrated Strategy & Marketing, UM APAC
Simone Tam, CEO, Greater China, DentsuMCGARRYBOWEN International
Andy Wilson, Head of Strategy, Asia, BBDO Asia
Tobias Wilson, VP of Growth - APAC, MediaMonks

광고주(ADVERTISERS)
Anita Kanal, Vice President, Consumer Marketing for Asia Pacific, Visa Worldwide Pte Limited - Jury President
Ganesh Bangalore, Sr. Director Marketing, Johnson & Johnson Pte. Ltd
Will Brockbank, GM Global Marketing, Zespri International
Somnath Dasgupta, Marketing and Innovation Director, Diageo Korea
Jasper Distel, SVP, International Group Head of Marketing, Gojek
Francis Flores, Jollibee Foods Corporation PH Country Business Group Marketing Head & Jollibee PH Marketing Head, Jollibee
Siew Ting Foo, Vice President and Global Head of Marketing Strategy and Planning, Print Category, HP Inc
Dilen Gandhi, Sr. Director & Category Head, PepsiCo India
Gaurav Gupta, Strategy Director - APAC, Kimberly Clark
Marga Mathijssen, Head of Global Marketing and Expansions Health&Wellbeing, Unilever
Joanne Pizel, Senior Director, P&G
Jodie Sangster, CMO, IBM
Reetika Singh, Digital Sales Strategy, Regional Lead for Asia & EMEA, Citi
Kristina Strunz, Global Division Director Prestige, Shiseido
Wendy Walker, Senior Director Marketing ASEAN, Salesforce
Sadaf Zarrar, Director Integrated Content and Creative Excellence, The Coca-Cola Company

▲탱그램 어워드 데이터&애널리스틱, 이커머스 부문 심사위원(Data & Analytics and eCommerce Jury)

대행사(AGENCY)
Emmanuel Caisse, Head of Analytics & Intelligence, APAC, Weber Shandwick
Jenessa Carder, Vice President, CX Strategy, Dentsu Isobar
Cecile Courbon, Senior Director e-commerce, Mindshare
Suzanne Croxford, Partner, Marketing Technology & Data, Wunderman Thompson
Ritika Gupta, Regional eCommerce Director, APAC, Reprise Digital (Mediabrands)
Keita Kimura, Communication Planning Director, Dentsu Tokyo
Cyrille Vincent Locatelli, Data Strategy Lead, Singapore & AMEA, Grey Group Pte Ltd
Eunice Loh, Digital & Platforms Director, SEA, Wavemaker
Hari Ramanathan, Chief Strategy and Transformation Officer, VMLY&R Asia
Takeyuki Sakaguchi, Executive manager, Marketing Group, Global Integrated Solution Div., Hakuhodo
Bryce Whitwam, CEO, MRM China

광고주(ADVERTISERS)
Ken Mandel, Regional Managing Director of GrabAds & Brand Insights, Grab - Jury President 
Ayumi Ai, Online Director, Asia Pacific, Estee Lauder Companies Asia Pacific
Stanley Choi, Head of eCommerce, Samsonite
Elaine Chum, Head of Digital & eCommerce Transformation, North Asia Area, BAT
Joanna Derry, Head of Insights & Corporate Brand, Nestle Australia
Ajay Gopalakrishnan, Senior director, Sanofi
Bernice Klaassen, SVP Existing Client Marketing, APAC Middle East Europe, Citi
Min Lin, CDO & eCom Director, L'oreal APAC ACD
Chris Maier, Head of Marketing Science, Nike Greater China, Nike
Ganna Makarenkova, Marketing Excellence Lead, AMEA, Mondelez International
Chris Maloney, Regional Consumer Engagement & E-Business Director, Moët Hennessy
Jack Wang, Global eBusiness Director, Danone Waters

▲탱그램 어워드 디지털 전략부문 심사위원(Digital Strategy Jury)

대행사(AGENCY)
Bea Atienza, Chief Strategy Officer, Dentsu
Geraldine Cheung, Managing Director, L'Atelier China
Bitop Das Gupta, AVP & Lead, Strategic Planning, Grey Group Bangladesh
Gordon Domlija, President APAC, CEO China, Wavemaker
Tripti Lochan, co-CEO, Asia, VMLY&R
Annette Male, CEO, APAC, Wunderman Thompson
Richard McCabe, Regional Strategic Director, APAC, McCann Worldgroup
Luke Nathans, Regional CEO, APAC, Iris
Theresa Nie, Head of Fortune Lab, Cheil
Josephine Pan, CEO, Shanghai, FCB Shanghai
Eva Qin, Head of Strategy, AKQA
Eunice Tan, Managing Partner, The Secret Little Agency

광고주(ADVERTISERS)
Richa Goswami, Global Head of Customer and International, Wealth and Personal Banking, HSBC - Jury President
Jessica Beaton, Director, Digital & Media, APAC, Studios, The Walt Disney Company
Ivana Bianchet Kestermann, Director, Head of CMO APAC Business Management, Platform & Digital Marketing, Credit Suisse AG
Leroy Chua, Regional Digital Marketing Director, Shiseido Asia Pacific
Elveena Cornelio, Asia Digital & Integrated Marketing Lead - CBG, 3M
Alin Dobrea, Head of Marketing Solutions and Partnerships, ZALORA Group
Denis Dong, Director of eCommerce and member acquisition, Starbucks China
Paul Anthony Katimbang, Senior Global Brand Director, Unilever
Elman Lee, Marketing Director, Group Convenience, 7-Eleven Hong Kong, Macau, South China and Singapore ( Dairy Farm Company, Limited)
Minali Shah, Director, Corporate Marketing, Global Marketing, Abbott Laboratories
Shannon Taylor, Vice President, Greater China Baby Care, The Procter & Gamble Company
Srivatsa, Director of Digital Marketing, Viu
Sarah Weyman, Director Direct Partnerships, Nike China
Yvonne Wong, Global Demand Generation - Total Brand Experience Director for APAC, Johnson & Johnson Vision
Becky Yeung, Regional Head of Brand Partnerships, Asia, Warner Music Asia

기타(OTHERS)
Pei Ling Ho, Creative Director APAC, Unskippable Labs, Google

▲탱그램 어워드 미디어 전략 부문 심사위원(Media Strategy Jury)

대행사(AGENCY)
Avery Akkineni, Head of VaynerMedia APAC, VaynerMedia APAC
Wan-Gyn Ang, CEO, Carat China
Josh Gallagher, Chief Product Officer, MediaCom
James Hawkins, Chief Executive Officer, APAC, PHD
Pat Law, Founder, Goodstuph Private Limited
Vincent Niou, Associate Vice President, Programmatic and Data Strategy, APAC, Essence
Amrita Randhawa, CEO, Mindshare Asia Pacific
Olly Taylor, Chief Strategy Officer, Host/Havas
Leigh Terry, CEO APAC, Mediabrands
Karen Wang, Chief Strategy Officer, Wunderman Thompson
Charlotte Wright, Chief Growth Officer Asia-Pacific, Wavemaker

광고주(ADVERTISERS)
Sindhuja Rai, Global Media Investment Lead, Mondelēz International - Jury President
Dhiren Amin, CMO Asia, Kraft Heinz
Anupama Biswas, Regional Director - Ecommerce, Media & Analytics, Kellogg Pvt Ltd
Vinitra Chaudhuri, Director Digital Engagements, Media and Connection Planning - ASEAN, The Coca-Cola Company
Benjamin Goh, Marketing & Communications Director, Montblanc, Richemont Luxury
Alex Khoury, Senior Director - Marketing, Visa Inc.
Borko Kovacevic, Chief Operating and Marketing Officer (Singapore), Microsoft
Lennard Kwek, Head of Marketing, Asia Pacific & China, Bridgestone Asia Pacific
Peter Larko, Director of Marketing and Public Relations, Mercedes-Benz Hong Kong Ltd.
Silas Lewis-Meilus, Senior Director, APAC Head of Media, GSK
Pei Hua Lin, Head of Marketing & E-Commerce, Shilla Travel Retail Pte Ltd
Maud Meijboom-van Wel, Brand Development & Communication Director Heineken, HEINEKEN
Veneeta Ranjan, Region Media Manager - APAC, Ferrero Asia Pacific
Shane Wan, Head of Global Fuels Marketing, Shell

 

칸 라이언즈 한국 사무국 은현주 ehj07@canneslions.co.kr

저작권자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