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11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4회 시리즈 구성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오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칸 라이언즈 어워드(Cannes Lions Awards)를 위한 라이브 브리핑(Live Briefing)을 진행한다.
18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최초로 공개되는 라이브 브리핑에서는 칸 라이언즈 어워드팀에서 작품 출품을 관리하고 총괄했던 전문가들이 출연해 칸 라이언즈 수상 비결을 공유한다.
2020년 어워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심사를 진행하지 않고 2020년과 2021년 작품을 2021년 6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2021년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어워드 접수 경험이 없거나 2021년 새로워진 칸 라이언즈 출품에 대해 알고싶다면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www.canneslions.com)에서 라이브 브리핑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라이브 브리핑은 아시아, 미주, 유럽 시간기준으로 하루에 2번 운영한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The Business Case for Creativity): 11월 24일(화) 17시 30분(한국 기준)
지난 65년 간의 칸 라이언즈 수상작품들을 보면, 회사는 비즈니스 성과를 올리기 위해 크리에이티비티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어워드 팀에서는 수상 작품이 당신의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가져 오는지, 수상작품의 효과에 대해 분석해본다.
▲어떻게 출품할 것인가 Ⅰ(How to Enter the Cannes Lions Awards): 11월 26일(목) 17시 30분(한국 기준)
칸 라이언즈 어워드 전 과정에 걸쳐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경쟁부문은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지, 작품에 알맞는 세부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출품을 위해 준비해야 할 보조 제출물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한 출품 과정부터 심사위원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작품을 심사하는지 모든 부분을 다룬다.
▲2020·2021년 달라진 출품 규정 (What’s New for 2020/2021?): 12월 1일(화) 17시 30분(한국 기준)
전례없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전 세계는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2020년과 2021년 칸 라이언즈 어워드도 새롭게 바뀐 규정들이 있다. 출품할 수 있는 자격요건부터 신설되는 부문까지 달라진 출품 규정에 대해 안내한다.
▲어떻게 출품할 것인가 Ⅱ (How to Craft your Entry): 12월 3일(목) 17시 30분(한국 기준)
작품의 출품 부문과 세부 카테고리를 정했다면 이제는 어떻게 작품을 소개할지가 중요하다. 작품의 모든 과정을 담은 케이스 필름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심사위원은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는지 당신의 작품을 명확하게 전달할 노하우를 공유한다.
라이브 브리핑은 줌(Zoom)을 이용한 화상회의로 진행되며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개인 이메일로 웨비나 링크를 전달해준다.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