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각 업계 전문가가 분석한 핵심 지식·데이터·정보 공개
칸 라이언즈, 6월 21~25일까지 프랑스 칸서 페스티벌 개최 예정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오는 3월 세 번째 온라인 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새로운 '툴키트(Toolkit)'가 공개된다.
15일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는 오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전세계는 완전히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누구도 1년 후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된 지금, 라이언즈 라이브는 다가 올 다음 단계에 초점을 맞춘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새로움을 배우다(Learn something new)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소프트웨어 플랫폼 업체인 유니티(Unity)는 미래를 위해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다가 올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배워야 할 스킬들을 알려주며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미래 커리어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세션에서는 런던 비즈니스 스쿨의 그렉 오름(Greg Orme) 프로그램 디렉터 겸 트랜스포메이션 변화 전문가와 앨리슨 채드윅(Alison Chadwick) 크리에이티브 산업 임원 코칭 전문가, 토드 헨리(Todd Henry) 액시덴탈 크리에이티브(Accidental Creative) 창업자가 연사로 나서 미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에 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 올해를 위한 조언(Advice for the year)
'라이언즈 라이브'는 앞으로 펼쳐질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미래는 어떠한 모습일지, 다가 올 미래를 이해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조언을 제시한다.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연사로 나서 자신들이 걸어 온 과거를 되짚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
짐 스텐젤 컴퍼니(The Jim Stengel Company)의 짐 스텐젤(Jim Stengel) CEO와 배저 앤 윈터스(Badger And Winters)의 창업자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트위터(Twitter)의 고디스 리베라(God-is Rivera) 문화&커뮤니티 글로벌 디렉터, 소니 뮤직 그룹(Sony Music Group)의 티파니 알 워렌(Tiffany R. Warren) 수석부사장 겸 최고 다양성&포용성 책임자(Chief Diversity and Inclusion Officer)가 연사로 나선다.
△ 라이언즈 인텔리전스 가이드(LIONS Intelligence Guides)
'라이언즈 인텔리전스 가이드'는 6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역대 칸 라이언즈 수상작에 담긴 인사이트를 3편의 독특한 필름에 담아냈다. 시장의 틀을 깨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작품부터 현대적인 스토리텔링까지, '라이언즈 인텔리전스 가이드'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한 발전을 가속화하고 아이디어를 벤치마킹 할 것을 추천한다.
△ 다운로드 & 테이크 어웨이(Downloads & Take aways)
'라이언즈 라이브'는 각 업계 전문가가 공유하는 핵심 지식과 데이터, 정보를 포함하는 새로운 가이드와 리소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설이 전하는 교훈(Lessons from the legends)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전설적인 인물들이 각자의 커리어를 통해 배운 것을 공유하고, 자신만의 위트와 지혜를 전한다.
굿비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의 공동 회장 겸 파트너인 제프 굿비(Jeff Goodby)와 리치 실버스타인(Rich Silverstein), 덴츠(Dentsu)의 진 린(Jean Lin) 크리에이티브 부문 글로벌 CEO, 그레이 런던(Grey London)의 로라 조단 봄바흐(Laura Jordan Bombach) CCO가 연사로 나선다.
△ CMO에 주목하라(More CMOs in the spotlight)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자질이 필요할까. CMO의 복잡한 세계와 2021년 글로벌 최고의 브랜드 리더들이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는 무엇인지 집중 조명한다.
로레알(L'Oreal)의 루보미라 로체트(Lubomira Rochet) 최고 디지털 책임자(Chief Digital Officer),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캐슬린 홀(Kathleen Hall)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우버(Uber)의 토마스 라네스(Thomas Ranese)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바이스 미디어 그룹(Vice Media Group)의 나자 벨란 화이트(Nadja Bellan-White) 글로벌 CMO, 시티(CITI)의 칼라 하산(Carla Hassan) CMO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이코노미스트그룹(The Economist Group)과 구글(Google), 스포티파이(Spotify), 유니티(Unity), 위트랜스퍼(WeTransfer), 유튜브(YouTube) 파트너와 함께한다.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지난해 역사상 처음으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취소하고 온라인 플랫폼인 '라이언즈 라이브'를 선보였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과 글로벌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세계적인 업계 리더들이 총출동해 인사이트와 혜안을 공유한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지난해 6월 22일부터 26일, 10월 19~23일 두 차례 진행됐으며 145개국에서 약 8만여명이 참여했다. 올해 3월 1일부터 5일까지 글로벌 시청자들을 비대면으로 다시 만날 예정이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홈페이지(https://lionslive.canneslions.com/)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전세계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생중계 이후에는 '라이언즈 라이브' 플랫폼에서 온디맨드 서비스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칸 라이언즈는 올해 6월 페스티벌을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세계 심사위원들이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 모여 2020년과 2021년 출품작품을 직접 심사할 계획이다.
필립 토마스(Phil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현재 여전히 이동의 제한이 있고 안전을 위해 등록인원을 제한 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여러 다양한 백신 관련 소식들은 6월 페스티벌에 우리가 함께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한다"고 전했다.
이어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프랑스 정부와 정기적으로 연락을 취하며 상황을 계속해서 면밀히 관찰할 것"이라며 "다른 국제 행사들이 같은 시기에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산업계 모두가 다시 함께 모이기를 열망한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오프라인 페스티벌 개최 의지를 확고히했다.
2021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오는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