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라이언즈 멤버십' 가입시 6월 칸 라이언즈 라이브 무료 관람
역대 칸 라이언즈 수상자에 '라이언즈 멤버십' 무료 제공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의 커뮤니티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이 온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통합하기 위한 플랫폼 '라이언즈 멤버십'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매니징 디렉터는 "글로벌 커뮤니티가 함께 모일 때 특별한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크리에이티브의 우수성을 기리는 것이 매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6월 한 주에 국한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언즈 멤버들은 세계적 수준의 학습과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고 일년 내내 다른 멤버들과 상호작용하며 소통할 수 있다"며 "크리에이티비티를 통해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라이언즈 멤버들은 칸 라이언즈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라이언즈 라이브(LIONS Liv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언즈 라이브'는 라이브 어워드 결과와 수상작 분석 및 해설, 영감을 주는 세미나, 몰입감 있는 커뮤니티 체험, 온디맨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라이언즈 멤버십'은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있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이 시작된 지난 1954년 이후 라이언즈를 수상한 모든 사람들은 '1954' 클럽에 가입할 수 있고 이들은 '라이언즈 멤버십'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만약 우리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연결할 수 있다면 무엇을 이룰 수 있을지 상상해 보라"며 "라이언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준 광고대행사와 브랜드, 미디어, 광고주, 테크 기업 등 극소수에게만 수여하는 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라이언즈 수상자들이 모인 1954 클럽은 서로 배우고 가르칠뿐만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인사이트와 경험, 리소스에 접근할 수 있는 고유의 권한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와 비즈니스를 넘어 우리 사회를 위해, 1954 클럽 회원들이 가진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활용할 수 있게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라이언즈 멤버십'의 연회비는 249 유로(한화 약 33만5000원)이며 멤버가 되면 249유로 상당의 '라이언즈 라이브'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30대 미만 멤버들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언즈 멤버십'은 오는 5월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멤버들은 6월 21일부터 열리는 '칸 라이언즈 라이브' 시청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언즈 멤버십' 가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일(membership@lionscreativity.com)로 문의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2021년 페스티벌을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정상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2020년 페스티벌을 개최하지 않은 칸 라이언즈는 2021년 어워즈에서 2020년과 2021년 출품작품을 각각 나눠서 심사한 뒤 발표할 예정이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프랑스 정부와 정기적으로 연락을 취하며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