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라이언즈 멤버십 등록시 1년 내내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이용 가능
세계 최고의 광고 크리에이티비티를 모아볼 수 있는 칸 라이언즈 수상작 상영회가 열린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오는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CGV 극장에서 '칸 라이언즈 수상작 몰아보기 상영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상영회는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5년 간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출품한 18만 7729개 작품 중 주요 수상작 45점을 약 110분간 선보인다. 자동차, 리테일, 공익, 식음료, 엔터테인먼트, 테크 부문에서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선보인 전세계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상영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학회, 한국PR협회가 후원한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이번 상영회는 광고, 마케팅 등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군에 종사하는 직업 관계자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에 관심 있는 일반 대중들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며 "전 세계 최고의 작품 영상을 통해 시대를 초월하는 빛나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1996년부터 매년 가을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주요 세미나를 한국에 소개해오고 있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 몰아보기 상영회는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CGV 용산 아이파크몰, 여의도, 압구정,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신촌아트레온, 인천, 서면에서 1일 1회 상영하며 CGV 홈페이지에서 6월 9일부터 예매할 수 있다.
CGV 홈페이지에서 6월 13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를 CGV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6월 16일 용산 CGV에서 저녁 8시에 진행하는 시사회 티켓을 1인 2매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14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올해 축제를 6월 21일부터 25일까지 100% 디지털로 진행한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공식 스트리밍 파트너인 유튜브는 프랑스 칸 현지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어워즈를 디지털로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2020년과 2021년 수상작품을 모두 발표하며 28개 출품부문의 심사를 이끈 심사위원장들의 디브리프(The Debrief sessions)도 매일 이어진다.
칸 라이언즈 라이브는 디지털 패스를 구매하거나 라이언즈 멤버십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가 새롭게 론칭한 '라이언즈 멤버십'에 가입하면 '칸 라이언즈 라이브'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칸 라이언즈에서 발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들을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언즈 멤버십' 등록비는 249 유로(한화 약 33만7000원)로 디지털 패스 금액과 동일하며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30대 미만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