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세계 자살 예방의 날'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

2021-07-05 09:38:46
자살예방 'STAY' 캠페인 기획 아이디어 공모
만18세-30세 까지 학생·직장인 누구나 지원 가능
온라인 작품 접수 7월 16일 마감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Cannes Lions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Cannes Lions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젊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온라인 공모전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Young Lions Live Award)를 개최한다. 지난해 6월 론칭한 이후 네 번째 공모전이다.

2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에는 만 18세이상 30세이하(1990년 6월 25일 이후 출생)의 학생·대행사 크리에이터·마케터·개발자·엔지니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지원 가능하다.

CALM재단 .ⓒthecalmzone.net
CALM재단 .ⓒthecalmzone.net

이번 공모전에는 자살예방 캠페인을 이끄는 CALM(Campaign Against Living Miserably)재단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오는 9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World Suicide Prevention Day)에 론칭 예정인 'STAY' 캠페인 콘셉트를 활용한 통합캠페인 기획 아이디어를 과제로 제시했다.

영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CALM 재단은 전화 또는 웹 채팅을 통한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삶의 어려운 고민들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사회 전반에 자살 예방 메시지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CALM재단 측은 "영국에서는 매주 125명의 사람들이 극단적 선택을 하고있다"며 "최근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도시 봉쇄 조치 이후로 약 16만4000여건의 전화 및 웹 채팅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삶에 대한 힘든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매일 61초에 한 명씩 전화를 하고 있는 셈이다.

CALM 재단이 발표한 공모요강에 따르면 'STAY' 캠페인은 '언제나 살아갈 이유는 있다'는 메시지를 핵심 주제로 삼고 있다. 캠페인의 타깃 오디언스는 삶의 힘든 시기를 겪으며 자살 위기를 겪는 개인 뿐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를 포함한다.

CALM 재단은 "STAY' 캠페인을 통해 '오늘 당신이 느끼는 감정이 어떻든 상황은 바뀔 수 있으며 삶에서 힘든 고민을 하며 애쓰는 모두에게 우리가 '제발 여기 머물러줘'(Please Stay)라고 말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STAY' 캠페인의 핵심 주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스토리 중심의 통합 캠페인 기획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thecalmzone.net
ⓒthecalmzone.net

CALM 재단은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살이라는 주제를 말하기 꺼려하거나 피하지 않고 다같이 솔직하게 드러내놓고 이야기했으면 한다"며 "삶에서 느껴지는 비참한 감정들을 사회 구성원이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전했다. 

기획 아이디어는 90초 분량의 케이스필름이나 10장의 슬라이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과제는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야 한다.

주제 및 자세한 공모요강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www.canneslions.com/enter/young-lions-competitions/young-lions-live-award-2021)에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접수 마감은 7월 16일 23:59(GMT) 까지다.

공모전에는 각각 다른 작품으로 여러 번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동일한 작품의 중복 지원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작품 접수 시 유의해야 한다. 공모전 지원과 작품 접수 비용은 무료다.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우승팀에게는 역대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주요 세미나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더 워크'(The Work)와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 1년 이용권을 제공한다.

'더 워크'는 20만여개의 칸 라이언즈 수상작품과 1600여개의 칸 라이언즈 주요 세미나들을 각각 개최연도, 브랜드, 대행사, 제품 카테고리 등으로 나눠서 볼 수 있도록 정리된 유료 아카이브이다. 라이언즈 멤버십은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통합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라이언즈 멤버십'의 연회비는 249 유로(한화 약 33만7000원)이며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30대 미만 멤버들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영 라이언즈 라이브 어워드 우승팀은 오는 8월 6일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