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국제광고제, 크리에이티브 리더 프로그램 도입
칸 국제광고제에서는 베를린 스쿨의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과정과 결연하여 새로이 칸 크리에이티브 리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칸 크리에이티브 리더 프로그램은 2010년부터 베를린과 칸에서 2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
첫 번째 주에 참석자들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교육기관 중 하나인 베를린 스쿨에 모인다. 베를린 스쿨은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중역들이 조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게끔 도와주는 혁신적인 중역 MBA 프로그램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참석자들은 베를린 스쿨 교수들로부터 6일 동안 강도 높은 교육을 받은 후 칸으로 자리를 옮겨 칸의 우수한 워크샵과 마스터 클래스 및 세미나는 물론 맞춤형 세션, 그룹 프로젝트, 연설과 강의 등에 참가할 수 있게 된다. 칸 국제광고제 기간 7일 동안 모든 컨텐트와 전시, 상영 및 시상식, 갈라 등에 참석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비용은 7950유로이며 여기에는 2주 동안의 수강료, 칸 국제광고제 참관비 및 점심식사비가 포함된다. 항공비와 숙박비, 그 외 식사비용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수강인원은 대략 30명 정도로 계획하고 있다.
칸에서 한 번도 금상을 받은 적이 없는 151개 국가 출신 전문가 중 최대 3명을 뽑아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쉽게도 한국은 해당되지 않음)
칸 국제광고제의 CEO인 필립 토마스는 “칸 국제광고제의 학습적인 측면이 베를린 스쿨과 결합하여 맞춤형의 강도 높은 교육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기대하는 한편, 베를린 스쿨의 교장 마이클 컨래드(Michael Conrad) 역시 “칸과 베를린의 결합이 크리에이티브 리더십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알려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