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 3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축제로 열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2년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2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35회째를 맞는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14명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은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인도, 필리핀 등 아·태 전 지역에서 왔으며 이 중 50%가 여성으로 구성됐다.
심사위원장들은 2022년부터 신설되는 전략·효과성 스파이크(Strategy & Effectiveness Spike),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스파이크(Creative Data Spike), 소셜&인플루언서 스파이크(Social & Influencer Spike)를 포함해 24개 카테고리를 심사하게 된다. 심사위원장은 심사위원단과 함께 2022년 2월 원격 회의를 통해 출품작을 심사할 예정이다.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스파이크스 아시아 회장은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 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팅 전략·효과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점을 만들기 위해 2022년부터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를 통합한 만큼, 어느때보다 더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최고의 재능을 가진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즈 심사위원장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은 아래와 같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크리에이티브 이커머스(Creative eCommerce) 부문 심사위원장
나탈리 람(Natalie Lam) 퍼블리시스 그룹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아프리카(Publicis Groupe, APAC, ME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크리에이티브 효과성(Creative Effectiveness) 부문 심사위원장
미카엘라 리옹(Michaela Lyon) 덴츠 홍콩(Dentsu, Hong Kong) 통합 고객 리드(Integrated Client Lead)
디자인·인더스트리 크래프트(Design and Industry Craft) 부문 심사위원장
폴 챈(Paul Chan) 제일기획 홍콩(Cheil Worldwide, Hong Kong) CCO
다이렉트·아웃도어(Direct and Outdoor) 부문 심사위원장
데이비드 게레로(David Guerrero) BBDO 게레로 필리핀(BBDO Guerrero, The Philippines) 크리에이티브 의장
엔터테인먼트·음악(Entertainment and Music) 부문 심사위원장
카주 사토(Kazoo Sato) TBWA\하쿠호도 일본(Hakuhodo, Japan) CCO
필름, 프린트&출판, 라디오&오디오(Film, Print & Publishing and Radio & Audio) 부문 심사위원장
폴 나지(Paul Nagy) VMLY&R AUNZ(호주·뉴질랜드) CCO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 심사위원장
스네하 리페(Sneha Iype) 너바나 필름 인도(Nirvana Films, India) 파트너 겸 책임 프로듀서
헬스케어(Healthcare) 부문 심사위원장
웬디 챈(Wendy Chan) 에델만 중국(Edelman, China) CCO
이노베이션·크리에이티브 데이터(Innovation and Creative Data) 부문 심사위원장
에마드 타투(Emad Tahtouh) 딜로이트 호주(Deloitte, Australia)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의장
미디어(Media) 부문 심사위원장
캐스퍼 아커룬드(Kasper Aakerlund) UM 아·태지역 회장
모바일·디지털 크래프트(Mobile and Digital Craft) 부문 심사위원장
진 린(Jean Lin) 덴츠 그룹 Inc. 중국(Dentsu Group Inc., China) 경영자
PR 부문 심사위원장
슈비크 프라사나 무케르지(Shouvik Prasanna Mukherjee) 골린(Golin, Asia Pacific) CCO
소셜·인플루언서(Social and Influencer) 부문 심사위원장
티 어글로우(Tea Uglow) 구글 호주(Google, Australia) 크리에이티브 랩 IC
전략&효과성(Strategy & Effectiveness) 부문 심사위원장
아누파마 비스워스(Anupama Biswas) 코카콜라(The Coca-Cola Company, Asia Pacific) 시니어 디렉터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2는 오는 2022년 1월 20일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으며 2022년 3월 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즈에서 수상작을 발표 할 예정이다.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지난 2021년 3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첫 온라인 페스티벌을 진행했으며 2022년에도 3월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홈페이지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행사와 관련한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