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려
2022년 칸 라이언즈 참관등록, 홈페이지서 신청 가능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조직위원회는 올해 어워드의 29개 부문 작품 심사를 책임질 부문별 심사위원장을 선정해 25일 공식 발표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대표(CEO)는 "칸 라이언즈 작품 심사의 권위를 유지하는데 있어 심사위원장 지명은 핵심"이라며 "심사위원장 발표는 크리에이티비티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안하는 2022년 칸 라이언즈 어워드가 이미 시작됐음을 의미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2022년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알랜 켈리(Alan Kelly) 로스코 파트 오브 액센츄어 인터렉티브(Rothco Part of Accenture Interactive)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부문 심사위원장
아만니 던칸(Amani Duncan) BBH 회장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베스 앤 카민코(Beth Ann Kaminkow) VMLY&R 커머스 글로벌 CEO 겸 VMLY&R 뉴욕 CEO
제약(Pharma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브렛 오코노어(Brett OConnor) VCCP 헬스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소셜&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케이틀린 라이언(Caitlin Ryan) 메타(Meta) EMEA지역 크리에이티브 샵(EMEA Creative Shop) 부사장(VP)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크리시 핸슨(Chrissie Hanson) OMD 글로벌 최고 전략 책임자(Global Chief Strategy Officer)
이노베이션(Innovation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클리브 기븐(Cleve Gibbon) 원더만 톰슨(Wunderman Thompson) CTO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Glass: The Lion for Change) 부문 심사위원장
콜린 드코르시(Colleen DeCourcy)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 전 회장
미디어(Media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데릴 리(Daryl Lee) IPG 미디어 브랜드(IPG Mediabrands) 글로벌 CEO
필름(Film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데이비드 루바(David Lubars) BBDO 월드와이드(BBDO WorldWide)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아웃도어(Outdoor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유진 청(Eugene Cheong) DDB 아시아(DDB Asi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다이렉트(Direct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프레드 레브론(Fred Levron) 덴츠 인터내셔널(Dentsu International)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당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모바일(Mobile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휴고 베이가(Hugo Veiga) AKQA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PR(PR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Edelman)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킴벌리 웰즈(Kimberlee Wells) TBWA\멜버른&애들레이드(TBWA\Melbourne & Adelaide) CEO
디자인(Design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리사 스미스(Lisa Smith) 존스 놀스 리치(Jones Knowles Ritchie)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루치아나 아기아라(Luciana Haguiara) 미디어 몽크스(Media.Monks)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부문 심사위원장
마르셀 마르콘데스(Marcel Marcondes) AB인베브(Ab InBev) 비욘드 비어(Beyond Beer) 글로벌 회장(Global President)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마리아 개리도(Maria Garrido) 비벤디(Vivendi) 전 글로벌 CMO
라디오&오디오(Radio & Audio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마리아나 오'켈리(Mariana O'Kelly) 오길비(Ogilvy) 글로벌 제작전문임원(Glob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
인쇄&출판(Print & Publishing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나탈리 람(Natalie Lam) 퍼빌리시스 그룹 APAC&MEA 지역(Publicis Groupe APAC & MEA)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부문 심사위원장
닐즈 레오나드(Nils Leonard) 언커먼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Ltd.(Uncommon Creative Studio Ltd) 설립자(Founder)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파트리시아 코르시(Patricia Corsi) 베이어 컨슈머 헬스(Bayer Consumer Health) 글로벌 최고 마케팅&디지털 책임자(Global Chief Marketing and Digital Officer)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패트릭 밀링-스미스(Patrick Milling-Smith) 스머글러(SMUGGLER) 공동 설립자 겸 글로벌 CEO(Co-Founder & Global CEO)
크리에이티브 B2B(Creative B2B) 부문 심사위원장
폴 허쉬(Paul Hirsch) 도리머스(Doremus) 회장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President, Chief Creative Officer)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라자 라자만나르(Raja Rajamannar) 마스터카드(Mastercard) 최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책임자(Chief Marketing & Communications Officer)
티타늄(Titanium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로브 레일리(Rob Reilly) WPP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로날드 응(Ronald Ng) MRM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부문 심사위원장
야스하루 사사키(Yasuharu Sasaki) 덴츠 Inc.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은 "오는 6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의 부활은 크리에이티비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기 위해 글로벌 심사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며 "심사위원장들은 긍정적인 변화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해 분투하는 전 세계의 크고 작은 조직들에게 영감을 주는 작품을 선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지 워커(Susie Walker) 칸 라이언즈 어워드&인사이트 부사장은 "칸 라이언즈는 업계의 동향을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올해는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부문과 미디어 부문에 변화를 줬고 크리에이티브 B2B 부문을 신설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2022년 칸 라이언즈 어워드에서는 모든 부문에서 브랜디드 커뮤니케이션 산업 전반에 걸쳐있는 크리에이티브하고 효과적인 작업의 다양성과 스케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2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페스티벌 현장에 참여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 방식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