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7박 10일간의 한국참관단 패키지, 4월 15일까지 모집
2022 칸 라이언즈, 6월 20~24일까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 개최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2022 칸 라이언즈 한국참관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지난 2019년 6월 이후 3년 만에 다시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한국참관단 프로그램은 6월 17일부터 26일까지 7박 10일 일정으로, 참관단 패키지에는 페스티벌 입장 패스와 항공·숙박 등이 포함돼 있다.
참관신청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일정표와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4월 15일까지며 이후 모집상황에 따라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입장패스 비용은 4410유로(한화 약 600만원)다. 입장패스를 포함한 참관 비용은 1132만원이며 일정 변경 및 항공 탑승 클래스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코로나19에 대한 프랑스 정부의 완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2022년 3월 14일부터 병원과 대중교통을 제외한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과 극장 및 레스토랑에서의 백신 패스 의무화가 폐지됐다.
팬데믹 이후 3년만에 프랑스 칸 현지에서 참관단을 맞이하는 칸 라이언즈는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현지에 방문 할 수 없다면 라이언즈 멤버십 구독을 통해 디지털로 참여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2020년에 디지털로 콘텐츠를 공유하고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가 공간과 거리의 제약없이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마스터 브랜드 라이언즈(LIONS)를 론칭하고 라이언즈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라이언즈 멤버십은 1년동안 유지되며 멤버십만을 위한 전용 크리에이티비티 콘텐츠를 열람하거나 멤버십 전용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 할 수 있다. 멤버십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비용은 259유로(한화 약 34만원)다.
2019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는 삼성전자·제일기획·이노션·HS애드·카카오·CJENM 등 국내 주요 크리에이티브 산업 관계자 86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