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칸 라이언즈 "세상을 구할 크리에이티브 멤버를 찾습니다"

2022-05-23 09:39:07
칸 라이언즈, 미국광고주협회(ANA)와 손잡고 '글로벌 CMO 성장 협의회' 발족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인류와 전세계를 위한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촉진"
칸 라이언즈 2022, 6월 20~24일까지 프랑스 칸서 온·오프라인 개최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 발족. ⓒ칸 라이언즈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 발족. ⓒ칸 라이언즈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세계를 위한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미국광고주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이하 ANA)와 손잡고 '글로벌 CMO 성장 협의회(Global CMO Growth Council)'를 열었다.

23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글로벌 CMO(Chief Marketing Officer, 최고마케팅책임자) 성장 협의회'는 ANA의 CMO 성장협의회를 통합·확대한 조직으로,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인류와 전세계를 위한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산업을 통합한다는 계획이다.

마크 프리차드(Marc Pritchard) 프록터앤드갬블(The Procter & Gamble, P&G) 최고 브랜드 책임자(Chief Brand Officer, CBO)가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의 회장을 맡아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을 협의회 멤버로 초대할 예정이다.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에서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DE&I(Diversity Equity & Inclusion,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재능(Talent), 데이터&테크놀로지(Data & Technology), 브랜드 크리에이티비티&효과(Brand Creativity & Effectiveness)와 같은 가장 중요한 글로벌 이슈들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협의회는 라이언즈(LIONS) 스테이트 오브 크리에이티비티 스터디(LIONS' State of Creativity Study)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수천명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과 마케터들이 고민하고 있는 주요 문제들을 파악했다. 오는 6월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모여 해결책을 찾고 의제를 구성하는 한편 협의회의 책임을 규정할 계획이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이하 CEO)는 "크리에이티브 산업과 이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의 다양한 이야기를 취합하고 있다"며 "업계의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토론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참가자와 라이언즈 멤버들을 협의회에 초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언즈가 업계의 공통 의제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같은 움직임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라이언즈와 ANA는 협의회가 연중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협의회의 활동 내용과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크 프리차드 P&G CBO가 이끌게 될 '글로벌 CMO 성장 협의회'는 총 5개의 글로벌 성장협의회로 이뤄지며 각 협의회 당 25~30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기업가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비전있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라면 지역이나 담당 분야, 직급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협의회 멤버에 지원할 수 있다.

협의회 멤버로 선정되면 1년 동안 직접 만나거나 또는 가상 회의를 통해 각종 현안과 의제에 대해 논의하고, 자신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업계와 세상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CMO들과의 다양한 협업 기회도 주어진다.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 포럼은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진행되며 6월 22일과 23일에는 창립 회의가 열린다. 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6월 24일 오전 11시에는 마크 프리차드 협의회장이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 뤼미에르 극장 무대에 올라 1년 동안의 의제와 약속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한다.

사이먼 쿡 CEO는 "훨씬 더 큰 규모로 발전 속도를 가속화하고 진정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관점과 인사이트, 문화적 맥락을 제시할 수 있는 전세계 전문가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닉 프리몰라(Nick Primola) ANA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 전무이사(EVP)는 "우리는 세계적인 CMO 커뮤니티로서,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과 선(善)을 위한 의미있는 진전을 이뤄왔다"며 "올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전세계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우리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CMO 성장협의회' 멤버 지원을 포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칸 라이언즈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참관등록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라이언즈 멤버십을 구매해 디지털로 참여할 수도 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CJ ENM, SBS M&C, SO&company, KT, KT Seezn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한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