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티타늄 & 통합 심사인단 라인업 확정

2010-01-22 09:00:00

티타늄 & 통합 심사인단 라인업 확정


2010년 티타늄 & 통합 부문의 심사인단은 DDB 월드와이드 회장이자 CCO인 밥 스카펠리가 이끌게 되었다. 티타늄과 통합 부문은 약진적인 아이디어와 최고의 통합 캠페인에 수상하는 부문이다. 스카펠리는 이미 광고업계를 선도하는 유명 크리에이티브 리더로서 DDB가 지향하는 가치인 크리에이티비티와 휴머니티의 옹호자로 알려져 있다.


밥 스카펠리는 33년 동안 업계에 몸 담아오면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최고의 작품들을 여러 편 내놓아왔다. 그는 “담화의 가치(Talk Value®)”의 열렬한 신봉자이기도 하다. “담화의 가치”는 그가 트레이드마크로 만든 용어로 DDB 체제의 한 부분을 이루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솔루션을 뜻한다. 광고를 초월해 대중문화의 일부가 될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아내는 것이 밥 스카펠 리가 고객과 DDB를 위해 지키고 있는 비전의 근간이며, 크리에이티비티야말로 사업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갖는다는 것이 그 신념의 핵심이다.


밥 스카펠리가 DDB를 이끄는 동안 DDB는 수많은 수상작들과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기초로 한 혁신적 대행사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전 세계에서 ‘올해의 대행사‘로 거명된 횟수만 해도 25회에 이를 정도. 뿐만 아니라 <애드버타이징 에이지(Advertising Age)>, <애드윅(AdWeek)>, <캠페인(Campaign)>,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건 리포트(Gunn Report)> 등의 유수 광고 관련지들이 DDB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로 인식하고 있다. 모든 주요 광고제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두워온 DDB는 칸 광고제에서 역시 최다 그랑프리 뿐 아니라 모든 칸 국제광고제에서 최다 수상 실적을 자랑하기도 한다.


밥 스카펠리는 여러 국제 광고제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것은 물론이고 2007년에는 칸 국제광고제에서 필름 및 인쇄 부문 심사위원장을 담당하기도 했다.


칸 국제광고제의 CEO인 필립 토마스는 “칸 국제광고제의 티타늄 & 통합 부문이 업계에서도 가장 중요한 선도 지표가 된 지금 또 다시 밥 스카펠리를 맞아 기쁘다”며 밥 스카펠리가 갖고 있는 크리에이티비티에 대한 신념, 그리고 업계가 가는 방향을 정확히 즉시하는 능력 덕분에 이번에도 그가 최고의 혁신적인 생각을 발굴해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밥 스카펠리는 티타늄 & 통합 부문 심사위원장이라는 역할을 수락하며 “앞으로 홍보업계의 미래에서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클라이언트의 사업을 혁신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공략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대행사들은 오늘날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하며 필요하면 새로운 수단이라도 찾아야 한다는 것. 또한 밥 스카펠리는 “티타늄과 통합 부문은 그런 식의 약진적인 생각에 수상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이며 올해도 그 사실을 재입증하겠다고 덧붙였다.


티타늄 & 통합 부문이 업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도 중요한 부문이 된 지금, 밥 스카펠리가 이끄는 심사인단 역시 광고 및 홍보업계를 새로운 단계로 이끈 선두주자들이자 업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인물들로 구성되었다.



2010 티타늄 & 통합 부문 심사인 명단

Bob Scarpelli, Chairman & Chief Creative Officer, DDB Worldwide ? Jury President 
Susan Bonds, President & Chief Executive Officer, 42 Entertainment, USA
Fabio Fernandes, Partner & CEO, Creative Director, F/Nazca Saatchi & Saatchi, Brazil
Rei Inamoto, Chief Creative Officer, AKQA, USA
Khai Meng Tham, Worldwide Executive Creative Director, Ogilvy & Mather, USA
Jens Mortier, Partner & Creative Director, Mortierbrigade, BelgiumRob Reilly, Partner & Co-Executive Creative Director, Crispin Porter + Bogusky, USADavid Sable, Vice-Chairman & Chief Operating Officer, Wunderman, USAMark Waites, Joint Creative Director & Founding Partner, Mother, UKNick Worthington, Executive Creative Director, ColensoBBDO, New Zealand


이 심사인단은 티타늄 & 통합 부문과는 별도로 그랑프리 포 굿(Grand Prix for Good)” 수상작도 함께 선정할 예정이다. 그랑프리 포 굿은 자선 및 공공사업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이유로 그랑프리를 받지 못하는 작품들을 위해 만들어진 상이다. 해당되는 모든 금상 수상작들을 그랑프리 포 굿의 대상 작품으로 심사하여 그 중 한 편에 그랑프리 포 굿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관단은 광고제 기간 심사가 이뤄지는 동안 티타늄 & 통합 부문 출품작을 모두 열람할 수 있다. 수상자는 6월 26일 토요일에 발표한다.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