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 2023년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싱가포르서 열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장 15인을 공개했다.
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년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 심사위원장은 인도와 일본, 싱가포르, 중국, 호주, 홍콩, 말레이시아 등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브랜드 중에서는 넷플릭스(Netflix)와 몬델레즈(Mondelez), 국가 중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최초의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의 심사위원장이 선정됐다. 15인의 심사위원장은 각 부문 심사위원단과 함께 아·태 지역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가리는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 어워드의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15인은 아래와 같다.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 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크리에이티브 커머스(Creative Commerce) 심사위원장
야스하루 사사키(Yasuharu Sasaki) 덴츠(Dentsu Inc., Japan)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
△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이노베이션(Innovation) 심상위원장
클라우디아 크리스토바오(Claudia Cristovao), 구글 APAC 구글 브랜드 스튜디오 헤드(Head of Google Brand Studio, Google, APAC)
△ 인쇄&출판(Print & Publishing)·라디오&오디오(Radio & Audio) 심사위원장
유진 청(Eugene Cheong) DDB 월드와이드 아시아 CCO
△ 다이렉트(Direct)·아웃도어(Outdoor) 심사위원장
그라함 드류(Graham Drew) 그레이(Grey) APAC CCO
△ 필름(Film) 심사위원장
제이슨 윌리엄스(Jason Williams)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APAC Middle East and Africa, 헤드 오브 크리에이티브 엑설런스(Head of Creative Excellence)
△ 전략 & 효과(Strategy & Effectiveness) 심사위원장
앨리슨 틸링(Alison Tilling) VMLY&R 호주 & 뉴질랜드(VMLY&R, Australia and New Zealand) 최고 전략 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 CSO)
△ 디자인(Design)·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심사위원장
앨빈 림(Alvin Lim) 굿피플 베이직컬리 홍콩(Good People Basically, Hong Kong) 창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의장
△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뮤직(Music) 심사위원장
앤젤 리(Angel Lee) 넷플릭스 APAC 뮤직 마케팅(Marketing Music)
△ 헬스케어(Healthcare) 심사위원장
빈두 메논(Bindu Menon) 포인트블랭크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즈 인도(Pointblank Healthcare Communications, India)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립자
△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심사위원장
미츠아키 티모 오츠키(Mitsuaki Timo Otsuki) 블랙 캣 화이트 캣 뮤직 재팬(Black Cat White Cat Music, Japan), 최고 디벨롭먼트 디렉터(Chief Development Director)
△ 미디어(Media) 심사위원장
프레르나 메로트라(Prerna Mehrotra), 덴츠 APAC 미디어 CEO
△ PR 심사위원장
풀리 차우(Pully Chau) 에델만 중국(Edelman, Greater China) 회장
△ 크리에이티브 효과(Creative Effectiveness) 심사위원장
신두자 라이(Sindhuja Rai) 몬델레즈 인터네셔널 글로벌 미디어 인베스트먼트 & AMEA 소비자 경험 시니어 디렉터(Senior Director, Global Media Investment and AMEA Consumer Experience, Mondelez International, Global)
△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모바일(Mobile) 심사위원장
켄트 보스웰(Kent Boswell) 트래픽 호주(Traffik, Australia) 내셔널 디렉터 오브 인터랙티브(National Director of Interactive)
△ 소셜&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 심사위원장
스와티 바타차야(Swati Bhattacharya) FCB 인도 크리에이티브 의장(Creative Chairperson)
스파이크사 아시아의 제니 라우(Jenny Lau) 이벤트 디렉터는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장 라인업은 APAC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놀라운 재능과 다양성은 물론,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의 진화를 보여준다"며 "심사위원장들은 모두 아·태 지역 전문가로서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있다. 이들의 심사를 통해 가려질 최고의 작품들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은 2023년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어워드 출품작은 2023년 1월 19일까지 접수하며 그랑프리 및 수상작은 행사 마지막 날인 3월 2일 발표한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