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진화하는 게임 시장 반영 …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신설

2023-01-09 11:12:49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신설. ⓒLIONS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신설. ⓒLIONS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부문을 신설한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 측은 최근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커뮤니티 내에서 계속해서 진화하는 게임 시장을 반영하기 위해 2023년 칸 라이언즈 어워드에 게임 부문을 신설하고 라이엇게임즈(Riot Games)의 프란신 리(Francine Li)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Global Head of Marketing)를 해당 부문의 초대 심사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LIONS)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는 "지난 5년 동안 칸 라이언즈에서는 게임과 관련된 수상작 수가 74% 증가했다"며 "게임 산업이 진화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커뮤니티 내에서 게임의 관련성이 증가하는 추이를 볼 때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부문 신설은 자연스러운 변화"라고 말했다. 

또한 "게임 시장이 할리우드 산업과 전체 음악 산업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크다는 사실에도 주목했다"며 "새로운 라이언즈를 도입하는 데 도움을 준 전세계 에이전시와 브랜드, 게임 전문가 및 열정적인 지지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신설되는 라이언즈가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비티, 게임, 고객 경험, 커뮤니티의 교차점에 있는 작업물들을 더욱 빛나게 해 주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신설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은 게임을 통해 사람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작품을 가려낼 예정이다. 브랜드가 복잡한 게임 커뮤니티를 활용해 어떻게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고, 게임 경험 속에 진정성있는 가치를 얼마나 매끄럽게 녹여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로써 칸 라이언즈는 지난 2016년 도입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과 2019년 도입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스포츠(Entertainment Lions for Sport)'에 이어 2023년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을 추가하며 3개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를 운영하게 됐다.


프란신 리(Francine Li)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 ⓒLIONS

라이엇게임즈의 프랜신 리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는 "게임 산업이 새로운 정점에 도달하고 있는 시기에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이 신설되고, 이 부문의 초대 심사위원장을 맡게 돼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게임은 열정적인 글로벌 커뮤니티를 몰입감있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공유 경험을 통해 하나로 모으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라며 "게임 속에서의 크리에이티비티는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주도하고, 현대 마케팅의 진정한 정의인 '플레이어의 경험'에 가치를 더해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2023년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 수상작 탄생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랜신 리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을 심사할 심사위원단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게임 전문가를 비롯해 출판, 플랫폼, 제작 전문가들로 구성 될 예정이며, 내년 초 발표된다. 

오는 2023년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2023은 오는 2023년 1월 19일부터 출품작 접수를 시작한다. 칸 라이언즈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www.cannesl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http://www.brandbrief.co.kr)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