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2월 24일 명동 씨네라이브러리서 '칸 라이언즈 다이제스트' 열어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함께 진행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회장이 한국에 온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 칸 라이언즈 회장이 오는 2월 23일과 24일 한국을 방문한다고 17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필립 토마스 회장은 이번 한국 방문 기간 동안 제일기획·이노션·HS애드 등 광고대행사를 비롯해 IT 기업 및 주요 대기업의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와의 미팅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칸 라이언즈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들을 모색한다.
24일에는 명동 CGV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국내 크리에이티브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필립 토마스 회장과 함께하는 칸 라이언즈 다이제스트(CANNES LIONS DIGEST)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칸 라이언즈 다이제스트는 170여편의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토크와 전세계 826개의 수상작품을 분석하고, 약 70여분의 심사위원과 수상자들의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핵심 주제를 소개한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칸 라이언즈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필립 토마스 회장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개최한 2023년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도 진행한다.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은 칸 라이언즈가 주관하는 전세계 만 30세 이하 주니어 크리에이티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백일장으로 국가 예선전을 통해 참가팀을 선발한다. 팬데믹 기간동안 온라인으로 열렸던 컴피티션은 올해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칸 라이언즈 다이제스트 프로그램은 무료 초대 행사이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칸라이언즈 코리아는 3월부터 한국 참관단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