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올해 130여명의 인재 선정해 '아카데미' 프로그램 전액 지원 예정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차세대 인재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라이언즈 장학금(LIONS Scholarship)'을 론칭한다.
28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라이언즈 장학금'은 뛰어난 재능을 갖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칸 라이언즈는 올해 약 130여명의 라이언즈 장학생을 선정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진행되는 '칸 라이언즈 브랜드 마케터스 &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Cannes Lions Brand Marketers and Creative Academies)'에 전액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이먼 쿡(Simon Cook) LIONS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는 "칸 라이언즈는 지난 70년 동안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전문성을 견고히 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크리에이티비티의 힘을 세계적인 규모로 플랫폼화시키는데 주력해 왔다"며 "새로운 70년을 고대하면서 차세대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해 그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접근성을 제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의 일환으로, 전통적인 크리에이티브 업계 비주류로 분류돼 온 커뮤니티에서 130명 이상의 인재들을 선정해 지원할 것"이라며 "라이언즈 장학금은 칸 라이언즈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아카데미에 대한 차세대 인재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칸 라이언즈는 올해 론칭한 '라이언즈 장학금' 외에도 '라이언즈 아카데미(LIONS Academies)'와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등 젊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을 통해 여성 인재들에게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칸 라이언즈는 흑인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The Black Executive CMO Alliance(BECA)'와 브라질 지역의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인 'Perifa Education Programme', 브릭스톤 피니싱 스쿨(Brixton Finishing School)과 디지러닝 파운데이션(DigiLearning Foundation), 롤리팝 멘토링(Lollipop Mentoring)이 론칭한 '#CannesForAll' 이니셔티브, 흑인 인권을 위해 다양한 사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진 작가 세파스 윌리엄스(Cephas Williams) 등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인재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라이언즈 장학금'을 비롯해 칸 라이언즈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 방법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칸라이언즈 코리아는 3월부터 한국 참관단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