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필름 크래프트, 뛰어난 기술과 제작 기량 갖춘 필름 작품 선정"
2023 칸 라이언즈,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의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 심사위원장에 킴 게릭(Kim Gehrig)을 선임했다.
7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앞서 발표한 29개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에 더해 필름 크래프트 심사위원장까지 선임하면서 30명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완성했다.
필름 크래프트 라이언즈는 뛰어난 기술과 제작 및 후반 제작(post production) 기량을 갖춘 걸출한 필름 작품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이를 통해 필름 자체가 아이디어를 강화하고 실행력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지한다.
킴 게릭 심사위원장은 "각본과 캐스팅, 촬영, 편집, 후반 작업에 이르기까지 필름 크래프트의 모든 과정은 재능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팀이 일궈 낸 노력의 결과"라며 "그들의 노력과 그들이 만들어 낸 작업물은 우리가 꿈 꾸는 것 이상으로 한 편의 필름을 격상시키는 연금술과도 같다"고 밝혔다.
프로덕션 회사인 섬서치(Somesuch)의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킴 게릭 감독은 여성의 성기에 대한 낭설과 인식을 바꾸기 위한 화두를 던지며 세계적으로 주목 받았던 바디폼(Bodyform)의 'Viva La Vulva' 캠페인을 비롯해 기술을 활용해 일상을 살아가는 장애인의 삶을 유쾌하게 담아 낸 애플(Apple)의 '더 그레이티스트(The Greatest)' 캠페인 등 중요한 사회적 메시지를 섬세한 영상으로 담아내 호평 받았다.
2023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 라인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공식 홈페이지와 브랜드브리프 기사 '2023 칸 라이언즈,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29인 발표'(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한국 참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