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이노션, 국경없는 기자회 'THE FIRST SPEECH'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쾌거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은 넷째날인 21일(현지시간)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 지속가능발전목표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글래스:변화를 위한 라이언즈(Glass: The Lion for Change), 스페셜 어워드(Special Award) 수상 작품을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이노션 베를린이 진행한 '최초의 연설(THE FIRST SPEECH)' 캠페인이 그랑프리 포 굿 라이언즈(Grand Prix for Good Lions)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제목: 최초의 연설. 러시아(THE FIRST SPEECH. RUSSIA)
출품사: 이노션 베를린(INNOCEAN BERLIN)
브랜드: 국경없는 기자회(RSF; Reporters Without Borders)
제품·서비스: 국경없는 기자회(RSF; Reporters Without Borders)
수상: 그랑프리 포 굿 라이언즈(Grand Prix for Good Lions) 그랑프리,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골드 라이언
그랑프리 포 굿 라이언즈는 기업과 브랜드뿐 아니라 전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크리에이티비티에 시상하는 부문이다. 이 부문은 작품을 직접 출품하는 부문은 아니며 타 부문 골드 라이언 또는 그에 상응하는 라이언을 수상한 작품들이 심사 대상이 된다.
각 부문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제목: 여자 축구(WOMEN'S FOOTBALL)
출품사: 마르셀, 파리(MARCEL, Paris)
브랜드: 오렌지(ORANGE)
제품·서비스: CSR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제목: 플레이 잇 세이프(PLAY IT SAFE)
출품사: 더 몽키스 | 액센추어 송, 시드니(THE MONKEYS | ACCENTURE SONG, Sydney)
브랜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
제품·서비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
제목: 도어대시-올-더 애즈(DOORDASH-ALL-THE-ADS)
출품사: WIEDEN+KENNEDY, Portland / SUPERETTE, San Francisco
브랜드: 도어대시(DOORDASH)
제품·서비스: 도어대시(DOORDASH)
▲지속가능발전목표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제목: 르노-출근용 자동차(RENAULT - CARS TO WORK)
출품사: 퍼블리시스 콘세이, 파리(PUBLICIS CONSEIL, Paris)
브랜드: 르노(RENAULT)
제품·서비스: 이동 권리(MOBILITY RIGHTS)
▲글래스:변화를 위한 라이언즈(Glass: The Lion for Change)
제목: 트랜지션 바디로션(TRANSITION BODY LOTION)
출품사: 오길비, 싱가포르(OGILVY, Singapore)
브랜드: 유니레버(UNILEVER)
제품·서비스: 바세린 프로더마 트랜지션 바디로션(VASELINE PRODERMA TRANSITION BODY LOTION)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컴퍼니(Creative Company of the Year)
1. WPP
2. Omnicom
3. Interpublic Group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Year)
1. Ogilvy
2. Publicis Worldwide
3. DDB Worldwide
올해의 독립 네트워크(Independent Network of the Year)
1. Rethink
2. Edelman
3. Serviceplan Agenturgruppe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1. Publicis Conseil, Paris, France
2. Rethink, Toronto, Canada
3. Ogilvy, New York, United States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1. Rethink, Toronto, Canada
2. Edelman, London, United Kingdom
3. Klick Health, Toronto, Canada
황금종려상(Palme d'Or)
1. Smuggler, United States
2. Revolver, Australia
3. Uncharted Limbo Collective, United Kingdom
4. O Positive, United States
5. Iconoclast, France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Creative Brand of the Year)
1. Coca-Cola
2. Heineken
3. Apple
트랙별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by Track)
올해의 에이전시-클래식(Agency of the Year - Classic)
Lola Mullenlowe, Madrid, Spain
올해의 에이전시-크래프트(Agency of the Year - Craft)
FCB, New York, United States
올해의 에이전시-인게이지먼트(Agency of the Year - Engagement)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의 에이전시-엔터테인먼트(Agency of the Year - Entertainment)
Marcel, Paris, France
올해의 에이전시-익스피리언스(Agency of the Year - Experience)
Publicis Conseil, Paris, France
올해의 에이전시-굿(Agency of the Year - Good)
Ogilvy, Singapore
올해의 에이전시-전략(Agency of the Year - Strategy)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트랙구분(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by Track)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클래식(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Classic)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크래프트(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Craft)
4Creative, London, United Kingdom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인게이지먼트(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ngagement)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엔터테인먼트(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ntertainment)
Modern Arts, Los Angeles, United States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익스피리언스(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xperience)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굿(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Good)
Edelman, London, United Kingdom
올해의 독립 에이전시-전략(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Strategy)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21일 페스티벌의 막을 내렸다. 수상작 및 주요 콘텐츠는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구글코리아, 기아 주식회사, 단국대학교, 대홍기획, 디마이너스원, 빅인스퀘어, 스튜디오좋, 앨리스퀘어크리에이티브, 엘리엇, 오스카스튜디오, 이노션, 이노션에스, 제일기획, 주식회사 거스트앤게일, 차이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그룹 코리아, 포스트포나인즈,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