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차세대 마케터, 글로벌 역량 갖춘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
버거킹 CMO, 칸 라이언즈 어워드 디렉터, 칸 라이언즈 국내 최다 수상자 등 전문가 5인 튜터로 참여
9월 27일, 광화문 씨네큐브 2관서 열려
오늘날 마케팅 업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과 전 세계적인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안겨주고 있다. 그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수준의 마케팅 역량을 갖추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혁신적인 마케팅 툴과 크리에이티브한 접근 방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마케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이하 CMA)'를 27일 광화문 씨네큐브 2관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CMA는 차세대 마케터들을 글로벌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비티·마케팅 전문가 5인이 튜터로 참여해 국내 마케터들에게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실무 인사이트와 글로벌 트렌드 등을 공유 할 예정이다.
제 1회 CMA의 학장(Dean)을 맡은 이성하 버거킹 코리아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는 지난 2010년 칸 라이언즈가 주최하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에서 아시아 최초로 필름 부문 골드를 수상했으며, 이후 라이엇게임즈와 크래프톤을 거쳐 지난해부터 버거킹의 마케팅을 총괄해오고 있다. 이성하 CMO는 '브랜드 마케팅의 밸런스 찾기'를 주제로, 마케터들의 현실적인 고민에 대한 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어워드를 담당하는 마리안 브랜리(Marian Brannelly) 어워드 디렉터가 방한해 '마케터들에게 크리에이티비티가 중요한 이유(Creativity matters for marketers)'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칸 라이언즈는 광고뿐만 아니라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까지 모두 아우르는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만큼, 마케터들을 향한 칸 라이언즈의 메시지를 전해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만의 최연소 칸 라이언즈 수상자인 하오 승(Hao Tseng) 레오버넷 대만 CD(Creative Director)도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을 찾는다. 그는 '종이 장기(PAPER ORGANS)' 캠페인으로 2024 칸 라이언즈에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부문 골드를 수상했다. 장기기증을 꺼리게 하는 대만의 문화적 요소를 역이용한 감성적인 캠페인으로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하오 승 CD는 'Impact revolution can come from great partnership(사회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위대한 파트너십에서 비롯된다)'를 주제로 한국 마케터들에게 파트너십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칸 라이언즈 최고의 영예인 '티타늄 라이언즈'를 비롯해 14개의 라이언즈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국내 최다 칸 라이언즈 수상자' 타이틀을 보유한 오형균 한양대학교 겸임교수는 '마케터라면, 브랜드를 위대하게'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그는 지난 2013년 삼성생명의 '마포대교 생명의 다리' 캠페인으로 아시아 최초로 칸 라이언즈 티타늄을 수상하며 삼성생명이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에 대대적으로 알렸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마케터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위대하게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스킬과 전략 등을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5개의 본상을 수상하고,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 등에서 수상해 주목 받은 하나은행의 박준석 팀장은 '최초라는 마케팅 타이틀 만드는 법'을 주제로, 금융업계를 대표하는 '마케팅 명가'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하나은행만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전략 등을 공유한다.
'CMA'는 2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25분까지 광화문 씨네큐브 2관에서 진행되며, 튜터 5인의 각 세션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Q&A)을 통해 더욱 깊이 있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의 'CMA'는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마케터를 대상으로 하며, 광고·PR·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등 세부 직무에 제한은 없다. 모집 정원은 50명(선착순 마감)이며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칸 라이언즈 이메일(webmaster@canneslions.co.kr)로 접수하면 된다. 'CMA'를 수료한 마케터들에게는 아카데미 수료증과 함께 2025 칸 라이언즈 서울 전일권 1매(90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등록비는 1인 20만원이다.
한편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 2024'는 'Love Ideas, Love Creativity, Love Life'를 주제로 25일부터 사흘 간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다.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을 비롯해 40여개 전문가 세션이 진행되며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 받은 주요 연사들의 세미나도 한글 자막과 함께 상영한다. 관람권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3일권은 70만원, 일일권은 35만원, 학생은 각각 10만원, 5만원이다. 연사 라인업 및 세부 프로그램 등 페스티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