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아이디엇·이노션·제일기획·MSL,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단 선정

2024-12-17 08:23:21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내년 1월 25일까지 출품
왼쪽 상단부터 마가렛 키 (Margaret Key) MSL APAC 대표, 문나리 이노션 CD(Creative Director), 이승재 아이디엇 CCO(Chief Creative Officer), 제시 웡(Jesse Wong) 제일기획 CD. ⓒ스파이크스 아시아
왼쪽 상단부터 마가렛 키 (Margaret Key) MSL APAC 대표, 문나리 이노션 CD(Creative Director), 이승재 아이디엇 CCO(Chief Creative Officer), 제시 웡(Jesse Wong) 제일기획 CD. ⓒ스파이크스 아시아

아이디엇, 이노션, 제일기획, MSL(가나다 순)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올해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월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가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와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의 심사위원장으로 발탁된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이어 MSL APAC의 마가렛 키(Margaret Key) 대표도 PR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았다. MSL은 퍼블리시스 그룹 산하의 PR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로, 2021년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올해 심사위원으로는 문나리 이노션 CD(Creative Director), 이승재 아이디엇 CCO(Chief Creative Officer), 제시 웡(Jesse Wong) 제일기획 CD가 선정됐다.

문나리 CD가 디자인(Design)과 인더스트리 크래프트(Industry Craft) 부문을, 이승재 CCO가 다이렉트(Direct)와 아웃도어(Outdoor) 부문을, 제스 웡 CD가 오디오&라디오(Audio & Radio), 필름(Film), 프린트&퍼블리싱(Print & Publishing) 부문을 심사한다.

제시 웡 CD는  삼성, P&G, 롤렉스, 맥도날드, 카시콘뱅크(Kasikornbank) 등과 같은 브랜드를 위해 작업해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광고 외에도 13분 분량의 단편 영화 굿나잇(Goodnight)의 각본 및 제작을 맡았으며, 이 작품은 2010년 도쿄 쇼트 쇼츠 영화제(Tokyo Short Shorts Festival) 공식 선정작이다.

16년간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문나리 CD는 국내외 광고제를 포함해 150회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9년 '조용한 택시'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디자인 부문 실버를, 2023년 '수소청소트럭' 캠페인으로 스파이크스 아시아 이노베이션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아이디엇은 한국을 대표하는 독립 대행사로 눈길을 끈다. 이승재 CCO는 2015년 아이디엇을 설립했으며, 2년 만에 한국의 모든 주요 광고제를 휩쓸며 한국 역사상 최연소로 '올해의 광고인'에 선정되기도 한 인물이다. 

그밖에 추자이앤프렌즈(Choojai and Friends), 지포스 카자흐스탄(GForce Kazakhstan), 몽크스 인디아(Monks India), 원그린빈(One Green Bean) 등의 해외 에이전시들도 심사위원단에 이름을 올렸다.

몽골은 처음으로 심사위원을 배출했다. 와이즈(Whyze)의 창립자이자 매니징 디렉터인 빌군 몽흐자르갈(Bilguun Munkhjargal)이 오디오 & 라디오, 영화, 출판 및 인쇄 부문 심사를 맡는다. 

그는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크리에이티브한 커뮤니케이션과 전략의 지역적 기준이 되어 왔다. 몽골을 대표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돼 큰 영광"이라며 "해가 갈수록 중앙아시아의 참여와 대표성이 늘어나는 것을 보니 기쁘다. 다른 심사위원 동료들과 함께 APAC 전역의 놀라운 작품을 목격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Audio & Radio, Film, Print & Publishing
Ashish Chakravarty, Executive Director & India Head of Creative, McCann Worldgroup, India(심사위원장)
Bianca Fernandez,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DB, the Philippines
Bilguun Munkhjargal, Founder / Managing Director, Whyze, Mongolia
Hilary Badger, Executive Creative Director, Ogilvy, Australia
Jesse Wong, Global Creative Director, Cheil Worldwide, Global
Khalid Osman, Co-Founder, Creative Partner, BLKJ Havas, Singapore
Kimberly Chin, Music Composer / Creative Director, Pitch Audio+Magic, Malaysia
Phairat Uaphadunglert, Executive Creative Director / Co-Founder, Choojai and Friends,
Thailand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Creative Commerce
Gary Steele, Chief Creative Officer, DDB New Zealand, Aotearoa New Zealand(심사위원장)
Aden Hepburn, CEO, Akcelo, Australia
Defri Dwipaputr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Creative, Indonesia
Krystle Morais, Creative Director, VaynerMedia Thailand, APAC
Mukund Olety, Chief Creative Officer, VML, India
Nonthaporn Ketmanee, Senior Creative Director, Publicis Groupe, Hong Kong SAR
Rifah Qadri, Executive Director Marketing and Corporate Communications, easypaisa -
Telenor Microfinance Bank, Pakistan
Theresa Ong, Head of Creative Shop, Meta, Southeast Asia and India

▲Creative Data, Innovation
Julie Jihyun Kang, CEO and Managing Partner, Serviceplan Korea, South Korea(심사위원장)
Ayshwarya Sharma, Executive Creative Director, Innovation, Leo Burnett, India
Ivy Shao, SVP, Weber Shandwick, Mainland China
Javed Jafri, Media, Digital and Data Lead, Unilever, Pakistan
Masatoshi Usami, Senior Creative Director, TBWA\HAKUHODO, Japan
Raymond Chin, Chief Creative Officer Innovation APAC, VML, APAC
Storm Day, CEO, Droga5 Aotearoa and NZ Lead Accenture Song, Aotearoa New Zealand

▲Creative Effectiveness, Creative Strategy
Lindsey Evans, Global Partner and CEO Special Australia, Special Group, Australia(심사위원장)
Bitop Das Gupta, SVP and Head of Strategy, Grey Group, Bangladesh and Pakistan
Charlotte Auyeung, Head of Strategy, McCann, Japan
Murtaza A Tajbhoy, Senior Consultant, Stax LLC, North America, Europe and Sri Lanka
Preeti Kumar, Global Client President, Dentsu, Global
Robert Campbell, Chief Strategy Officer, Colenso BBDO, Global

▲Design, Industry Craft
Kainaz Karmakar, Chief Creative Officer, Ogilvy, India(심사위원장)
Ben Miles, Chief Design Officer, APAC, R/GA, APAC
Carina Teo, Executive Creative Director, Regional, Grab, Southeast Asia
Mariko Tozawa, Creative Director, TBWA\HAKUHODO, Japan
Nari Moon, Creative Director, INNOCEAN, South Korea
Phoebe Devine, Partner, Head of Design, Previously Unavailable, Aotearoa New Zealand
Zokir Khalmatov, Art Director, MA'NO Branding, Central Asia

▲Digital Craft, Social & Influencer
Kazuhiro Shimura, Group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심사위원장)
Chew Wee Ng, Head of Business Marketing, TikTok, APAC
Hao Tseng, Creative Director, Digital Innovation Lead, Leo Burnett, Taiwan
Mahima Kukreja, Senior Creative Director, Monks, India
Nikki Sunga, Creative Director, BBDO Guerrero, the Philippines
Yinbo Ma,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Mainland China
Yuliya Tushina, CEO, GForce Kazakhstan, Central Asia

▲Direct, Outdoor
Ronnie Wu, Chief Creative Officer, TBWA\China, Mainland China(심사위원장)
Angie Tijam - Tohid, Executive Creative Director, Havas Ortega Group, the Philippines
Kim Pick, Grou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VML, Aotearoa New Zealand
Nikita Yermolayev, Creative Director, RA Kombinat, Kazakhstan
Rohit Malkani, Chief Creative Officer, Saatchi & Saatchi, India
Seung jae Lee, Chief Creative Officer, IDEOT, South Korea
Shiny Hsin-Ning Lee, Creative Director, Whatever, Taiwan
Tomoko Kanezaki, Group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Entertainment, Gaming, Music
Damisa Ongsiriwattana, Chief Creative Officer and Co-Founder, SOUR Bangkok, Thailand(심사위원장)
Becky Yeung, Regional Head of Brand Partnerships, Sync and Business, Warner Music, Asia
Carl Urgino, Head of Art, Leo Burnett, the Philippines
Guy Futcher, Region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 Octagon, APAC
Johanna Egger, VP Games and Emerging Tech APAC, DEPT® Agency, APAC
Ryan Liao, Executive Creative Director, Dentsu Creative, Taiwan
Takaya Mitsunaga, CEO / Creative Director, Artist, HYTEK Inc., Japan

▲Film Craft
Declan Cahill, Managing Director, Exit Films, Aotearoa New Zealand(심사위원장)
Asma Humayun, Proprietor, Director and Producer, Shiny Toy Guns, Pakistan
Kopal Naithani, Founder and Director, Superfly Films Pvt. Ltd., India
Lily Li, Managing Director, The Mill, Mainland China
Naoko Tajima, Director, Wonderworld Inc., Global
Peter Kirk, Creative Director, Campfire x, Global
Zac Ong, Creative Director, TBWA\Media Arts Lab, Singapore

▲Healthcare
Shunsuke Kakinami, CEO and Creative Director, FOUR FEET Inc., Japan(심사위원장)
Narve Thakrar, Managing Partner, DDB Remedy, APAC
Rikki Jones, President, GCI Health Asia-Pacific and CEO, Burson Group Singapore
Sachin Talwalkar,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Life Mumbai, India
Shraddha Tawate, SVP Global Strategy, Klick Health Asia Pacific, Global

▲Media
Helen McRae, Chief Growth and Marketing Officer, GroupM Asia Pacific, APAC(심사위원장)
Eileen Ooi, CEO APAC, PHD, APAC
Hai Anh Vu, General Manager, Publicis Groupe, Vietnam
Jay Lee, Executive Creative Director, MBCS, Hong Kong SAR
Pratik Shetty, Senior Director Marketing, Flipkart Internet Pvt Ltd, India
Richard Frampton, Chief Strategy Officer, Dentsu, Mainland China
Virginia Hyland, CEO, Havas Media Network, AUNZ

▲PR
Margaret Key, CEO, MSL APAC and Global Lead on Samsung, Publicis Groupe, Global(심사위원장)
Amber Abbott, Managing Director, One Green Bean, Australia
Hung Khuat Quang, Director of Corporate Affairs, Nestlé, Vietnam
Karan Bhandari, Managing Director, Integrated Media Strategy, Weber Shandwick, India
Mina Sakai, Chief Consultant, PR Consulting Dentsu Inc., Japan
Norman Agatep, Chairman and CEO, Grupo Agatep, the Philippines
Tim Green, Chief Creative Officer, Edelman, APAC

맨디 네오(Mandy Neo)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는 "심사위원들의 전문성과 비전은 APAC의 크리에이티브함을 정의하는 획기적인 작업을 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이들의 통찰력이 새로운 혁신 기준을 세우고, 크리에이티브한 기업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이먼 쿡(Simon Cook) LIONS 대표는 "다양한 에이전시, 브랜드 및 기업의 대표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심사 과정에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해주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들의 노력이 2025년 어워드에서 인정받을 작품을 선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내년 1월 25일까지 출품작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다정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