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2010 칸, 크리에이티브 헤드 선발

2010-04-21 09:00:00

'크리에이티브 헤드(Creative Heads)' 란 업계의 미래가 대중의 소비가 아닌 대중의 참가에 달려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한 개념이다. 이는 열정적인 아마추어들뿐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계의 젊은 크리에이티브들을 겨냥한 것.

 

크리에이티브 헤드에 참가하고 싶다면 YouTube에 동영상을 올리고 왜 그런 동영상을 만들었는지 설명하면 된다.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들이 최고의 작품 25개를 선정하고 YouTube 사용자들이 이 작품들에 투표한다. 수상자는 칸에 초대되어 크리에이티비티 계의 거장들로부터 한 수 배울 기회가 주어진다.

 

헤르만 바스케는 최고의 출품작들과 최고상 수상작들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헤드’라는 제목의 영화를 제작해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고제 때 상영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의 연사로 영화감독 빔 벤더스, M&C 사치 런던의 ECD 그래햄 핑크, 이모셔널 네트워크의 CCO인 헤르만 바스케 등이 참석한다.

 

“나를 놀라게 하라! 한 번도 보지 못한 것을 보여달라!”는 것이 출품하려는 사람들에게 주는 헤르만 바스케의 힌트.

 

참석자들은 5월 24일 자정까지 www.youtube.com/creativeheads에 출품작을 올리면 된다.

 

심사위원 명단
Wim Wenders and Tony Kaye; 예술
Fritz Haeg, Oliviero Toscani, Jonathan Meese; 연기 및 음악
Jana Pallaske and Bai Ling; 디지털 크이에이티비티
Simon Waterfall, Lars Bastholm, Benjamin Palmer, Mark Cridge; 광고 부문
Graham Fink, Mark Waites, David Lubars, Calle and Pelle Sjoenell, Amir Kassaei; 기타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