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韓 대표 독립대행사, 대학생을 위해 뭉쳤다"… 2025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 공개

2025-02-17 17:58:53
디마이너스원·서비스플랜코리아·스튜디오좋·아이디엇·이노레드·1CD·파울러스 동행
심사위원장에 성민정 중앙대 교수
3월 31일까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접수
시계 방향대로 성민정 중앙대학교 교수, 김민수 아이디엇 CD,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대표,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 허익서 서비스플랜코리아 ECD, 원재훈 1CD 대표,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박상명 이노레드 본부장. ⓒ칸 라이언즈 코리아
시계 방향대로 성민정 중앙대학교 교수, 김민수 아이디엇 CD,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대표,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 허익서 서비스플랜코리아 ECD, 원재훈 1CD 대표,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박상명 이노레드 본부장. ⓒ칸 라이언즈 코리아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학생 공모전 '2025 드림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이 공개됐다.

17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에 따르면 드림 라이언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독립대행사들이 파트너사로 함께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올해 드림 라이언즈에는 디마이너스원, 서비스플랜코리아, 스튜디오좋, 아이디엇, 이노레드, 1CD, 파울러스(가나다 순)가 동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성민정 중앙대학교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은 가운데, 심사위원으로는 김민수 아이디엇 CD, 김장한 디마이너스원 대표,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 박상명 이노레드 본부장,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원재훈 1CD 대표, 허익서 서비스플랜코리아 ECD가 선정됐다.

드림 라이언즈는 최대 2인에게 14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지원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공모전이다. 그랑프리 수상팀에게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입장권과 항공, 숙박을 모두 제공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광고·마케팅 인재를 발굴해 내는 것이 본 공모전의 취지다. 국내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독립대행사가 이를 지원하면서 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이성복 칸 라이언즈 코리아 대표는 "대형 네트워크 대행사가 주도하는 광고업계에서, 독립대행사의 적극적인 참여는 더 다양한 시각과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며 "유능한 젊은 인재들과 협력함으로써 미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 라이언즈는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30세 이하의 학생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및 과제 제출은 12일부터 3월 31일까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1·2차로 나눠서 진행하며 본선진출 팀은 대면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받는다. 심사결과는 4월 30일 시상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유다정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