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공개했다.
31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6월 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심사위원장들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및 효과적인 작업을 평가하는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이집트 최초의 심사위원장이 배출됐다. 알리 알리(Ali Ali) 굿피플필름(Good People Films) 공동 창립자 겸 영화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라이언즈(Film Craft Lions)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사이먼 쿡(Simon Cook) 칸 라이언즈 CEO는 "비즈니스 성장과 사회적 임팩트를 이끌어내는 크리에이티브의 변혁적 힘을 깊이 이해하는 혁신적인 리더들을 심사위원장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심사 과정에서 높은 수준의 공정성과 엄격함을 보장하는 데 헌신과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칸 라이언즈 2025 각 부문 심사위원장은 아래와 같다.

△Film Craft
Ali Ali | Co-Founder and Film Director, Good People Films, Egypt
△Creative Effectiveness
Andrea Diquez | Global CEO, GUT, Global
△Social & Creator
Beth Keamy | Chief Digital Officer, TBWA\Media Arts Lab, Global
△Innovation
Courtney Brown Warren | Chief Marketing Officer, Kickstarter, Global
△Media
Dan Clays | CEO, Omnicom Media Group, EMEA
△Entertainment Lions
David Rolfe | Global Head of Production, WPP / Hogarth, Global
△Health & Wellness
Eric Weisberg |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Health Network, Global
△Pharma
Franklin Williams | EVP, Executive Experience Director, AREA 23, an IPG Health company, USA

△Creative Commerce
Gabriel Schmitt |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Grey, Global
△Direct
Gaëtan du Peloux | President and Chief Creative Officer, Marcel, France
△Print & Publishing
Icaro Doria | President and Chief Creative Officer, DM9, Brazil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Jane Lin-Baden | CEO APAC, Member of the Global Management Committee, Publicis Groupe
△Design
Jessica Walsh | Founder & Creative Director, &Walsh, USA
△Entertainment Lions for Sport
Jimmy Smith | Chairman, CEO and Chief Creative Officer, Amusement Park Entertainment, USA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Josy Paul | Chairperson and Chief Creative Officer, BBDO, India
△Dan Wieden Titanium Lions
Judy John |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Edelman, Global

△Glass: The Lion for Change
KR Liu | Global Head of Disability Innovation, Google, Global
△Film
Kate Stanners | Chairwoman and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Saatchi & Saatchi, Global
△Outdoor
Keka Morelle | Chief Creative Officer LATAM, Ogilvy, LATAM
△Luxury
Mathilde Delhoume Debreu | Global Brand Officer, LVMH, Global
△Industry Craft
Matthias Spaetgens | Chief Creative Officer, Scholz & Friends, Germany, Austria and Switzerland
△Digital Craft
Naoki Tanaka | Chief Creative Officer, Dentsu Lab, Dentsu, Global
△Creative Strategy
Pats McDonald | Global Chief Strategy Officer, Dentsu Creative,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Music
Seiya Matsumiya | CEO and Co-Founder, Black Cat White Cat Music, Global

△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Sue Anderson | Vice President, Creative, Roblox, USA
△Brand Experience & Activation
Tara Ford | Chief Creative Officer, Droga5 ANZ and Accenture Song, APAC
△Creative Data
Tina Allan | Global Chief Data and Intelligence Officer, FCB, Global
△PR
Tom Beckman |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Weber Shandwick, Global
△Creative B2B
Wendy Walker | Vice President Marketing ASEAN, Salesforce, ASEAN
△Audio & Radio
Xolisa Dyeshana | Chief Creative Officer, Joe Public, Africa and Middle East
2025 칸 라이언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일부 어워드의 명칭과 방향성을 변경했다.
먼저, 소셜 & 인플루언서 라이언즈(Social & Influencer Lions)가 소셜 & 크리에이터 라이언즈(Social & Creator Lions)로 변경된다. 이는 크리에이터의 역할이 마케팅 환경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반영한 것이다. 베스 키미(Beth Keamy) TBWA\Media Arts Lab 글로벌 최고 디지털 책임자가 소셜 & 크리에이터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글래스: 라이언 포 체인지(Glass: The Lion for Change) 부문은 보다 광범위한 사회적 평등(social equity)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2025년부터 이 상의 범위는 기존의 성별(gender) 평등을 넘어, 장애(disability), 인종(race), 성적 지향(sexuality), 사회적 불평등(social inequity)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포괄하도록 확장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작업이 어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 작업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입증해야 한다. KR 리우(KR Liu)Google 글로벌 장애 혁신 책임자가 글래스 라이언즈 심사위원장으로서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이끈다.
칸 라이언즈 2025 어워드 출품작 접수는 오는 4월 10일까지이며, 엔트리 키트를 비롯해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칸 라이언즈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