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제일기획 홍콩, 세이브더칠드런 캠페인으로 2025 칸라이언즈 미디어 브론즈 수상

2025-06-30 10:04:07
[칸라이언즈 2025] 72회 칸 라이언즈 셋째날 수상작 발표
제일기획 홍콩, 세이브더칠드런 모바일 앱 캠페인으로 미디어 브론즈 수상
넷플릭스·듀오링고…K콘텐츠 활용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수상
2025년 ‘미디어 네트워크 오브 더 이어’(The Media Network of the Year)를 수상한 OMD Worldwide. ⓒCANNES LIONS
2025년 ‘미디어 네트워크 오브 더 이어’(The Media Network of the Year)를 수상한 OMD Worldwide. ⓒCANNES LIONS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2025는 셋째날인 18일(현지시간) 크리에이티브 B2B라이언즈(Creative B2B Lions),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소셜&크리에이터 라이언즈(Social & Creator Lions), 다이렉트 라이언즈(Direct Lions),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PR 라이언즈(PR Lions)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브론즈를 수상했다. 

세이프 스케치(SAFE SKETCH). ⓒCANNES LIONS
세이프 스케치(SAFE SKETCH). ⓒCANNES LIONS

제목: 세이프 스케치(SAFE SKETCH)
출품사: 제일기획 홍콩(CHEIL HONG KONG)
브랜드: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수상: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브론즈 

올해 칸라이언즈에서는 한국 대중문화(K-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주목받았다.

언어 학습 플랫폼 듀오링고(Duolingo)와 넷플릭스(Netflix)는 한국어 학습과 K드라마 팬덤을 연결한 ‘Bring Korea to the World (세계를 향한 한국)’ 및 ‘Learn Korean or Else (한국어를 배워라)’ 캠페인을 각각 출품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을 세계로(BRING KOREA TO THE WORLD). ⓒCANNES LIONS
한국을 세계로(BRING KOREA TO THE WORLD). ⓒCANNES LIONS


제목: 한국을 세계로(BRING KOREA TO THE WORLD)
출품사: 넷플릭스, 로스앤젤레스/파운더스, 마이애미(NETFLIX, Los Angeles / FOUNDERS, Miami)
브랜드: 넷플릭스(NETFLIX)
수상: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실버

제목: 한국어를 배워라(LEARN KOREAN OR ELSE)
출품사: 듀오링고, 피츠버그(DUOLINGO, Pittsburgh)
브랜드: 듀오링고 | 넷플릭스 (DUOLINGO | NETFLIX)
수상: 소셜&크리에이터 라이언즈(Social & Creator Lions)

2025 칸라이언즈 부문별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 크리에이티브 B2B라이언즈(Creative B2B Lions)
제목: B2B: 아는 척해봐요(B2B: ACT LIKE YOU KNOW)
출품사: 고대디, 템피/퀄리티 밋츠,시카고(GODADDY, Tempe, AZ / QUALITY MEATS, Chicago)
브랜드: 고대디(GODADDY)

▲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제목: 효율적인 지불 방식(EFFICIENT WAY TO PAY)
출품사: DM9, Sao Paulo
브랜드: 컨설 어플라이언스(CONSUL APPLIANCES)

▲ 소셜&크리에이터 라이언즈(Social & Creator Lions)
제목: 바셀린이 확인했습니다(VASELINE VERIFIED)
출품사: 오길비, 싱가포르(OGILVY, Singapore)
브랜드: 유니레버(UNILEVER)

▲ 다이렉트 라이언즈(Direct Lions)
제목: 악사 - 세 단어(AXA - THREE WORDS)
출품사: 퍼블리시스 콘세이, 파리(PUBLICIS CONSEIL, Paris)
브랜드: 악사(AXA)

▲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제목: AI 시대를 위한 도브의 진정한 아름다움 재정의(DOVE REAL BEAUTY REDEFINED FOR THE AI ERA)
출품사: 마인드쉐어, 뉴욕(MINDSHARE, New York)
브랜드: 도브(DOVE)

▲ PR 라이언즈(PR Lions)
제목: 럭키 야트라(LUCKY YATRA)
출품사: FCB 인도, 뭄바이(FCB INDIA, Mumbai)
브랜드: 인도 철도청(INDIAN RAILWAYS)

한편, 2025년 올해의 미디어 네트워크(The Media Network of the Year)는 OMD Worldwide가 수상했으며, 2위는 Mindshare, 3위는 PHD Worldwide가 뒤를 이었다.

올해로 72회를 맞은 칸라이언즈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기아, 꾸욱꾸욱, 다트미디어, 대홍기획, 비케이알(BKR), 성신여자대학교, 스튜디오좋, 안녕낯선사람뮤직앤사운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어셈블인, 온보드그룹, 이노션, 제일기획, 퍼블리시스코리아, 플랜잇프로덕션, 현대해상,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