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삼성 뉴질랜드·브라질, 이노션 베를린… 2025 칸라이언즈 본상 수상

2025-06-30 10:11:08
[칸라이언즈 2025] 72회 칸라이언즈 넷째날 수상작 발표
삼성 뉴질랜드·이노션 베를린,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브론즈
삼성 브라질, 크리에이티브 효과 실버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2025는 넷째날인 19일(현지시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Lions),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Creative Commerce Lions),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Creative Effectiveness Lions), 크리에이티브 전략 라이언즈(Creative Strategy Lions), 이노베이션 라이언즈(Innovation Lions),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삼성 뉴질랜드와 이노션 베를린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에서 각각 브론즈를 수상했다.

ⓒ칸라이언즈
ⓒ칸라이언즈

제목: WORST CHILDREN'S LIBRARY
출품사: DDB NEW ZEALAND, Auckland / TRIBAL AOTEAROA, Auckland
브랜드: SAMSUNG
수상: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 브론즈

ⓒ칸라이언즈
ⓒ칸라이언즈

제목: CAMDOM
출품사: BILLY BOY
브랜드: INNOCEAN BERLIN
수상: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 브론즈

삼성 브라질은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 실버를 수상했다.

ⓒ칸라이언즈
ⓒ칸라이언즈

제목: SAMSUNG THROWBACK DEALS
출품사: MRM, Sao Paulo
브랜드: SAMSUNG BRAZIL
수상: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 실버

사이먼 쿡(Simon Cook) LIONS 대표는 "이번 수상작들은 크리에이티비티의 힘과 전략적 사고가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과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수상자분들께 축하드리며, 멋진 심사위원단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5 칸라이언즈 부문별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라이언즈
제목: CAPTION WITH INTENTION
출품사: FCB CHICAGO
브랜드: 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 - RAKISH - CHICAGO HEARING SOCIETY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라이언즈
제목: AXA - THREE WORDS
출품사: PUBLICIS CONSEIL, Paris
브랜드: AXA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라이언즈
제목: PRESERVED PROMOS
출품사: VML, New York
브랜드: ZIPLOC

▲크리에이티브 효과 라이언즈
제목: SHOT ON IPHONE
출품사: TBWA\MEDIA ARTS LAB, Los Angeles
브랜드: APPLE

▲크리에이티브 전략 라이언즈
제목: REAL BEAUTY: HOW A SOAP BRAND CREATED A GLOBAL SELF-ESTEEM MOVEMENT
출품사: OGILVY UK, London
브랜드: DOVE

▲이노베이션 라이언즈
제목: SOUNDS RIGHT
출품사: AKQA, Copenhagen
브랜드: MUSEUM FOR THE UNITED NATIONS - UN LIVE, SPOTIFY

▲럭셔리 라이언즈
제목: THE PARTNERSHIP THAT CHANGED EVERYTHING
출품사: HAVAS PLAY, Paris
브랜드: LVMH

올해의 지역 네트워크 상(Regional Networks of the Year Awards) 내역은 다음과 같다.

▲아시아: Ogilvy
▲유럽: Leo
▲중동 및 북아프리카: BBDO Worldwide
▲라틴아메리카: DDB Worldwide
▲북미: FCB
▲태평양: DDB Worldwide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Joe Public

한편 올해로 72회를 맞은 2025 칸라이언즈는 오는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기아, 꾸욱꾸욱, 다트미디어, 대홍기획, 비케이알(BKR), 성신여자대학교, 스튜디오좋, 안녕낯선사람뮤직앤사운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어셈블인, 온보드그룹, 이노션, 제일기획, 퍼블리시스코리아, 플랜잇프로덕션, 현대해상,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

유다정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