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칸 라이언즈 소식
이노션 '밤낚시' 캠페인, 필름 라이언즈 실버 추가 수상
제일기획 영라이언즈, 디지털 부문 골드 수상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2025는 마지막날인 20일(현지시간) 필름 라이언즈(Film Lions), 티타늄 라이언즈(Titanium Lions),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즈(Glass: The Lion for Change)와 올해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영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디지털 부문에서 최고상인 골드를 수상했다.
20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이노션이 '밤낚시(Night Fishing)' 캠페인으로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그랑프리에 이어, 필름 부문 실버를 추가로 수상했다.
제목: 밤낚시(NIGHT FISHING)
출품사: 이노션, 서울/현대차,서울(INNOCEAN, Seoul)
브랜드: 현대차(Hyundai Motor Company)
수상: 필름 라이언즈 실버

제일기획은 2025 영라이언즈 컴피티션(YLC)에서 최고상인 골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67개국에서 약 460명이 7개 부문을 두고 경쟁했으며, 이 중 제일기획 오수빈 아트디렉터와 박선미 카피라이터가 디지털 부문에서 우승했다. 이들에겐 내년도 칸라이언즈 티켓과 숙박이 제공된다.
사이먼 쿡(Simon Cook) 라이언즈 대표(CEO)는 "우리는 이번 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가 펼쳐지는 짜릿한 여정을 함께 했다"며 "동료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모든 수상자와 쇼트리스트에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 고정관념에 도전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의미있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혁신적 아이디어의 힘을 함께 축하하며 자부심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칸라이언즈 부문별 그랑프리(Grand Prix)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필름 라이언즈(공동 수상)
제목: PARIS PARALYMPICS 2024: CONSIDERING WHAT?
출품사: CHANNEL 4, London / 4CREATIVE, London
브랜드: CHANNEL 4
제목: THE FINAL COPY OF ILON SPECHT
출품사: McCANN, Paris
브랜드: L'ORÉAL PARIS
▲티타늄 라이언즈
제목: AXA - THREE WORDS
출품사: PUBLICIS CONSEIL, Paris
브랜드: AXA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
제목: THE AMAZON GREENVENTORY
출품사: AFRICA CREATIVE DDB, Sao Paulo
브랜드: NATURA
▲글래스: 변화를 위한 라이언즈
제목: REAL BEAUTY: HOW A SOAP BRAND CREATED A GLOBAL SELF-ESTEEM MOVEMENT
출품사: OGILVY UK, London
브랜드: DOVE
특별상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회사(Creative Company of the Year)
1. WPP
2. Omnicom
3. Interpublic Group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Year)
1. DDB Worldwide
2. Ogilvy
3. FCB
올해의 독립 네트워크(Independent Network of the Year)
1. Serviceplan Agenturgruppe
2. Rethink
3. Wieden+Kennedy
올해의 대행사(Agency of the Year)
1. Publicis Conseil, Paris, France
2. Africa Creative DDB, São Paulo, Brazil
3. FCB Chicago, United States
올해의 독립대행사(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1. Serviceplan, Munich, Germany
2. Rethink, Toronto, Canada
3. Bear Meets Eagle On Fire, Sydney, Australia
황금종려상(Palme d'Or)
1. Revolver, Australia
2. Iconoclast, United States
3. Biscuit Filmworks, United Kingdom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Creative Brand of the Year)
1. AXA
2. Dove
3. Vaseline
트랙별 올해의 대행사(Agency of the Year by Track)
- Agency of the Year | Classic: Africa Creative DDB, São Paulo, Brazil
- Agency of the Year | Craft: FCB Chicago, United States
- Agency of the Year | Engagement: GUT, São Paulo, Brazil
- Agency of the Year | Entertainment: DAVID, New York, United States
- Agency of the Year | Experience: DM9, São Paulo, Brazil
- Agency of the Year | Good: Africa Creative DDB, São Paulo, Brazil
- Agency of the Year | Health: =1 Ogilvy, Shanghai, Mainland China and Ogilvy, Singapore, Singapore
- Agency of the Year | Strategy: Ogilvy UK, London, United Kingdom
트랙별 올해의 독립대행사(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by Track)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Classic: Serviceplan, Munich, Germany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Craft: Bear Meets Eagle On Fire, Sydney, Australia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ngagement: Rethink, Toronto, Canada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ntertainment: BigTime Creative Shop, Riyadh, Saudi Arabia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Experience: Serviceplan, Munich, Germany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Good: =1 L&C, New York, United States and Serviceplan, Munich, Germany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Health: Artplan, São Paulo, Brazil
- Independent Agency of the Year | Strategy: Rethink, Toronto, Canada
올해로 72회를 맞은 칸라이언즈는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렸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국내에서는 기아, 꾸욱꾸욱, 다트미디어, 대홍기획, 비케이알(BKR), 성신여자대학교, 스튜디오좋, 안녕낯선사람뮤직앤사운드,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어셈블인, 온보드그룹, 이노션, 제일기획, 퍼블리시스코리아, 플랜잇프로덕션, 현대해상,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