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

2025-12-03 15:45:27
박유진 리드, 2025 칸라이언즈 심사 이어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 맡아
30세 미만의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마케터 10인 선정, 참가비·항공·여행비·숙박비 전액 지원
12월 5일까지 접수, 2026년 1월 22일 최종 선발자 발표
2026 칸라이언즈,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려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LIONS Scholarship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LIONS Scholarship

박유진 CJ제일제당 IMX(통합 마케팅 경험) 리드가 칸라이언즈(Cannes Lions)가 주관하는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 2026'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단에 선정된 박유진 리드는 글로벌 C레벨 리더, 크리에이티비티·마케팅 전문가들과의 심사를 통해 전 세계 차세대 인재들을 선발하게 된다. 

27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박유진 리드는 지난해 칸라이언즈 헬스&웰니스 라이언즈(Health & Welness Lions)와 헬스 그랑프리 포 굿(Health Grand Prix for Good) 부문 심사위원을 역임한데 이어 2026년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되며 칸라이언즈와의 인연을 올해도 이어간다.

박유진 리드는 "올해 칸라이언즈에서 두 부문 심사와 'Inside the Jury Room' 패널 참여로 다양하게 칸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 선정은 개인적으로 더 깊은 의미를 지닌 기회라 생각한다"며 "오랫동안 존경해왔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분들과 함께 심사할 예정이라 이번에도 배움의 자세로 임하려 한다"는 소감을 브랜드브리프에 전했다.

그는 "칸라이언즈 아카데미는 세계적인 스페셜리스트와 CMO들로부터 크리에이티브 스킬, 커리어 개발, 브랜드 전략, 테크놀로지, 그리고 AI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고 상세 커리큘럼 또한 실무 및 전반적인 비지니스 트렌드에 맞게 짜여져 있다"며 "한국에서도 이 뜻깊은 기회에 도전하는 지원자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라이언즈 스콜라십'은 지역, 성별, 인종, 계층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젊은 인재들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산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칸라이언즈가 지난 2023년 신설한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이다. 10개국을 대표하는 30세 미만의 10명의 장학생에게 칸라이언즈 2026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Creative Academy)'(5인)와 '브랜드 마케터스 아카데미(Brand Marketers Academy)'(5인)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1995년 6월 26일 이후 출생자로, 최소 연령은 만 18세이며 이를 증명할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최소 2년 이상의 업무 경력을 보유해야 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된다. '라이언즈 스콜라십'에 선정된 지원자들의 참가권, 항공·여행비 및 숙박비 등을 전액 지원한다.

'라이언즈 스콜라십 2026' 접수 마감일은 오는 12월 5일이며, 심사는 12월 12일부터 2026년 1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6년 1월 22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하며, 선발된 10인은 내년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라이언즈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언즈 스콜라십 2026' 인재 선발을 담당하게 될 36인의 글로벌 심사위원은 아래와 같다. 

Andrea Quaye, Marketing Director, Heineken, South Africa
Angela Kyerematen-Jimoh, CEO/Founder BrainWave AfricaTech, Ghana
Brigid Alkema, Chief Creative Officer, Clemenger BBDO, New Zealand
Chandu Rajapreyar, Group Executive Creative Director, Hakuhodo, Vietnam
Colin Selikow, Chief Creative Officer, DDB Chicago, United States
Emir Shafri, Chief Creative Officer, Publicis Groupe, Malaysia
Eugene Park(박유진), Integrated Marketing Experience (IMX), CJ CheilJedang, South Korea
Felipe Simi, CEO & Creative Chairperson, Droga5 Sao Paulo, Brazil
Françoise Nottrelet, Global Head of Content Partnerships and Licensing, StarNews Mobile and Head of Business and Content, House of Podcasts, Starnews Mobile and House of Podcasts, France
Gabriel Barrio, Commercial Manager, UNACEM Peru, Peru
Gabriel Suárez Ortega, Latin America Marketing Director, Edgewell Personal Care, Colombia
Gaurav Virkar, Global AI and Media Leader, P&G (Beauty Care), Singapore
Genevieve Hoey, Global Creative Director - Masterbrand, Our LEGO Agency (OLA), The LEGO Group, Denmark
George Bryant,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Golin, United Kingdom
Helena Bertho, Global Director of D&I, Nubank, Brazil
Jacquie Mullany, Executive Creative Director, FCB Africa, South Africa
Jayesh Nair, EMEA Creative and Integrated Media Lead, Bayer Consumer Health, Switzerland
Jess Greenwood, Strategy, Marcom, Apple, United States
Josafat Padilla, Regional Chief Creative Officer, Havas Costa Rica, Costa Rica
Kenya Hunt, Editor-in-Chief, ELLE UK, United Kingdom
Khaled AlShehhi, Executive Director of Marketing and Communication, UAE Government Media Office, UAE
Kimberly Evans Paige, Executive VP and Chief Brand Officer, BET Media Group, United States
Klaartje Galle, Chief Creative Officer, VML Belgium
Leila Katrib, Global Executive Creative Director, Incubeta, UAE
Mariko Fukuoka, Creative Director, Dentsu Inc., Japan
Mary Njoku, Founder, Managing Director/CEO, ROK studios(A Canal Plus Subsidiary), Nigeria
Maurice Wangalachi, Creative Director, Ogilvy Africa, Kenya
Michael Duffy, Brand and Innovation Head, AMEA Region, Opella Consumer Healthcare, Australia
Mohammed Jifri, CMO, Hunger Station, UAE
Nada Abisaleh, Head of Leo Beirut, Leo Beirut, Lebanon
Robert Thompson, Head of Marketing and Communication, Sanlam Investments, South Africa
Rodney Williams, Managing Director, Trestle Glen Group, Canada
Sadira E. Furlow, Global Chief Brand and Comms Officer, Tony's Chocolonely, Netherlands
Sidick Bakayoko, Founder and CEO, Paradise Game, Ivory Coast
Xavier Blais, Partner, Executive Creative Director, Rethink, Canada
Yaa Boateng, Chief Creative Officer and Managing Director, The Storytellers, Ghana

타우히드 이르테자 알리(Tauhid Irteza Ali) 방글라링크(banglalink) 브랜드 마케팅 시니어 매니저는 라이언즈 스콜라십에 대해 "전 세계 무대를 배경으로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를 배우고 성장하며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라며 "글로벌 경쟁을 통해 선발되고 모든 경비가 지원된다는 점은 이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복잡한 준비는 걱정하지 말고, 비행기에 몸을 실어 크리에이티비티의 세계에 온전히 몰입하라"고 조언했다.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브랜드브리프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브랜드브리프

한편 박유진 리드는 카피라이터로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입문해 금강 오길비(Diamond Ogilvy), 메이트 커뮤니케이션즈, BBH런던 등을 거쳤으며 2011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2025년까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Global Creative Director, GCD)로 근무했다. 올해 2월부터는 CJ제일제당 HQ 글로벌 마케팅팀에 합류, IMX팀의 크리에이티브&디자인 리드를 맡아 '비비고'를 글로벌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디자인부터 온·오프라인 캠페인들을 아울러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높이고 있다.

박 리드는 클리오 어워드와 클리오 헬스, 원쇼, LIA, 애드페스트, 스파이크 아시아, 뉴욕 페스티벌, 대한민국광고대상 등 다수의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했으며, D&AD, 원쇼, 클리오 어워드의 심사위원 및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재즈 가수, 작가, 명상 전문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수경 기자muse@newdailybiz.co.kr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