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로고

HOME> 뉴스> 뉴스 내용

NEWS칸 라이언즈 소식

글로벌 마케팅 리더들의 실무형 워크숍… 칸라이언즈 2026, 'CMO 액셀러레이터' 모집

2026-01-27 13:50:22
전 세계 500여 명이 거쳐 간 CMO맞춤형 프로그램
글로벌 리더 간 네트워킹
6월 25~26일, 이틀간의 집중 리더십 워크숍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칸라이언즈서울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칸라이언즈서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Chief Marketing Officer)는 브랜드의 마케팅 책임자를 넘어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치와 데이터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 세계 마케팅 리더들이 매년 6월 프랑스 칸으로 모이는 가운데, 칸라이언즈가 운영하는 CMO만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23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선 글로벌 시니어 마케팅 리더들을 위한 C-레벨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인 '2026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CMO Accelerator Programme)'을 운영한다.

칸라이언즈 첫째날인 6월 22일 월요일 저녁에 웰컴 리셉션을 통해 참가자들간의 네트워킹이 진행되고, 24일 저녁엔 만찬이 예정 돼 있다. 본격적인 워크숍 프로그램은 25일과 26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지난 2013년 개설 이후 50개국 500명 이상의 동문을 배출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리더들이 모여 영감을 나누고 네트워킹하는 장으로 자리 잡고있다.

2025년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현장. ⓒCANNES LIONS
2025년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현장. ⓒCANNES LIONS

글로벌 마케팅 리더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칸라이언즈를 찾는 이유는 명확하다. 상받는 캠페인을 보는 것 이상으로, '크리에이티비티'를 어떻게 비즈니스 성과와 브랜드 가치로 연결할 것인지에 대한 실전적 해답을 얻기 위해서다. 특히 CMO 액셀러레이터는 같은 고민을 공유하는 전 세계 브랜드 리더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해 서로의 비즈니스 난제를 해결하는 '피어 투 피어(P2P)' 학습의 정수를 제공한다.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인 웬디 워커(Wendy Walker)는 본 프로그램에 대해 "전 세계에서 모인 CMO들이 한데 어우러져 서로를 독려하고, 도전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다양한 국가의 리더들과 소통하며 얻는 통찰이 마케팅 리더로서의 성장에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스마티(Smarty)의 브랜드·마케팅 총괄 사예드 하자마이딘(Sayed Hajamaideen)은 "지난 몇 년간 나 자신에게 했던 투자 중 단연 가장 중요했다. 현업에 복귀하자마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후기를 전했다.

2026년엔 전 P&G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이자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짐 스텐젤(Jim Stengel)과 30년 경력의 브랜드 전략 전문가 수잔 토솔리니(Suzanne Tosolini)가 프로그램 디렉터를 맡아 이틀간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들은 복잡한 시장 속 CMO 역할의 진화, 크리에이티브 우수성을 통한 비즈니스 돌파구 마련, 리더 개인의 역량 및 에너지 관리라는 세 가지 핵심 기둥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이끌 예정이다.

참여하는 CMO들은 칸라이언즈 심사위원들로부터 직접 수상작의 인사이트를 전해 듣고 애플(Apple)이나 코카콜라(Coca-Cola) 같은 글로벌 브랜드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크리에이티브가 어떻게 강력한 팬덤과 매출로 이어지는지를 체득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최소 10~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CMO, CBO 등 C-레벨 또는 부사장(VP)급 임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에게는 칸라이언즈 골드 패스(Gold Pass) 혜택은 물론, 전용 네트워킹 만찬과 시상식 VIP석 제공 등 최고 수준의 혜택이 주어진다.

칸라이언즈서울 이성복 대표는 "글로벌 시장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리더들과의 교류는 국내 마케팅 환경에서는 얻기 힘든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국내 리더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6 칸라이언즈 CMO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용은 8688유로(한화 약 1500만원)다. 한편, 칸라이언즈서울은 오는 2월말부터 한국참관단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칸라이언즈서울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은현주 기자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