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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라이언즈 헬스 주요 세미나 안내

2014-04-01 16:59:06



 


2014년 라이언즈 헬스에는 첫 해부터 업계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수준 높은 세미나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래는 올해 하이라이트가 될 세미나들의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전체 세미나 스케줄은 추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환자와 의사의 웰빙 혁명
The New Creative Process: Revolutionising the Wellbeing of Patients & Doctors

AstraZeneca and DigitasLBi 

  헬스케어 전문가들과 환자들에게 지금처럼 세상이 복잡했던 적은 없다. 업무부담이 늘고 어
  지러울 만큼 방대한 온라인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면서 의사들이 번개 같은 변화의 속도
  를 따라잡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기술은 바로 이 점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도구와 혁신적인 업무운영을 채용함으로써 전세계 셀스케어 전문가들은 환자
  들과 더욱 더 의미 있으며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보건의료업계가 직면한 문제를 재구성, 의사들에게 혜택을 주고 환자들의 삶을 개선시킬 디
  지털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제작하기 위해 어떻게 혁신적 글로벌 전략제휴를 이뤄냈는가?
  이를 최초로 단독 공개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SPEAKERS:
John McCarthy, Vice President, Global Commercial Excellence, AstraZeneca
Ewen Sturgeon, Chief Executive, International, DigitasLBi



 

지금 바로 inspired한 단체를 만들어라!
Building an Inspired Organisation Now

Publicis Healthcare Communications Group 

  The Jim Stengel Company의 설립자이자 CEO인 Jim Stengel과 Digitas Health and
  Publicis Healthcare Communications Group의 회장이자 글로벌 CCO인 Alexandra von
  Plato가 보건의료업계를 변화시킬 로드맵을 차세대 마케터들에게 공개한다.
  Procter & Gamble의 전 CMO이자 베스트셀러 ‘Grow’의 저자인 Jim Stengel이 사람들의 삶
  을 개선시키는데 목적을 둔 비즈니스들은 어떻게 경쟁업체들의 세 배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
  록하며 시장의 기대감을 초과달성 해내는지 이야기한다.


SPEAKERS:

Jim Stengel, President, CEO, The Jim Stengel Company
Alexandra von Plato, President, Global Chief Creative Officer, Digitas Health and Publicis Healthcare Communications Group




당신은 헬스케어 업계에서 일할 만큼 크리에이티브한가?
Are You Creative Enough To Work in Healthcare?

FCB Health 

  나이키나 코카콜라, 혼다를 위해 수상작을 만들 수도 있는데 굳이 보건의료 분야에서 일하
  려는 크리에이티브도 있을까? FCB Health의 CCO Rich Levy는 우리 업계의 문제에 맞서고
  세계를 변화시키고 싶어하는 새로운 인재들이 있다고 말한다.
  Levy는 최고의 리쿠르터이자, 신문방송학과로 유명한 시러큐스 대학(Syracuse University)
  를 최근 졸업했다. 이 시간에는 지금이야말로 글로벌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자신의 능력을
  투입할 최적의 시기인 이유를 밝힌다.


SPEAKERS:

Rich Levy, Chief Creative Officer, FCB Health
Jill Weingarten, VP Senior Recruiter, Greenberg Kirshenbaum Inc
Megan Miller, graduate, S.I Newhouse School of Communication

 



 

책임질 수 있는 비즈니스를 구축하는데 크리에이티비티를 이용하라!
Using Creativity To Build A Responsible Business

Novartis

  기업의 책임이란 선한 일을 잘 해내는 것을 말한다. 보건의료는 그 어떤 산업보다 이를 효율
  적으로 해낼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그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기가 쉽지 않다.
  Novartis OTC New Growth Opportunities Franchise의 General Manager인 Lakish
  Hatalkar와 Edelman에서 유럽&CIS 지역 회장인 Jeremy Cohen이 과학, 혁신, 커뮤니케이
  션과 크리에이티비티에 대한 우리의 전문성을 어떻게 사회가 직면한 최대의 건강 과제에 적
  용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보건의료에 대한 접근성 확장에 관한 문제든, 사업을 책임 있게 해내는 문제든, 이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CSR을 비즈니스 자체를 좋은 일과 병행해내는 우리의 본질로 만들어낼 수 있는지 그에 대한 관점을 제시할 것이다.

SPEAKERS:
Lakish Hatalkar, General Manager, Novartis OTC New Growth Opportunities Franchise
Jeremy Cohen, Europe & CIS Chair for Business + Social Purpose, Edelman

 




강력한 모바일: 손끝의 크리에이티비티
Mighty Mobile: Creativity at Our Finger Tips

Sudler & Hennessey
  모바일을 통한 건강 메시지의 마케팅은 끊임없는 기술 변화 속에, 의사와 환자,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기기들의 규모로 인해 크게 복잡해졌다. 
  이 시간에는 Sudler & Hennessey의 Group CD인 무대로 구글을 초대, 크리에이티브 아이
  디어를 통해 얼마나 분명하게 이 혼란을 가르고 보건의료 상 성과개선을 이뤄낼 매력적인
  모바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SPEAKER:
Chris Duffey, SVP, Group Creative Director, Sudler & Hennessey
Katie Erbs, Head of Rich Media, Northern and Central Europe, Google




 

헬스케어의 쿨함을 추구하라!
Chasing Cool in Healthcare

Interbrand Health

  오늘날의 헬스케어 브랜딩의 크리에이티브 한계는 혹시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려 너무 애쓴
  결과는 아닐까? 10대들이 말하듯 확신 없는 건 절대 멋지지 않다. 진실성이 아니라 인식에
  대한 불안감이 앞선다면 무언가 심각하게 잘못된 것이다.
  이 시간에는 “클”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쿨”함을 추구한다면 결코 쿨해질 수
  없다는 것을 보인다. 똑 같은 것들이 넘쳐나는 상황과 업계에 대한 회의감을, 브랜드가 대표
  하는 것에 대한 더욱 큰 확신을 갖고 브랜드가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을 통해 역전시킬 수는
  없을까? 진정한 진실성과 진심을 갖고 크리에이티브 작품에 접근한다면, 보건의료 브랜드도
  결국에 가서는 쿨해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SPEAKER:
R. John Fidelino, Executive Creative Director, Interbrand Health

 



 

무한한 가능성: 생명공학은 어떻게 보건의료 분야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가
Boundless Possibilities: How Biotechnology Could Revolutionise Healthcare

PHD

  기술개발의 속도는 너무나 빨라서 그 변화가 우리가 사는 방식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따져
  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다.
  향후 20년 동안 일어날 생명공학과 나노기술, 인공지능은 매우 심오한 발전을 이룰 것이며
  사람들이 건강을 관찰하고 치료나 수술을 받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다.
  PHD는 미래학자, 기술-철학자, 영화 제작사, TV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Jason Silva를 초
  대해 점점 빨라지고 있는 생명공학 기술의 혁신과 발전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 얼마나 무
  한한 가능성의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살펴본다.

SPEAKERS:

Jason Silva, Futurist
Wth an introduction from Mike Cooper, CEO, PHD Worldwide

 




보건의료 마케팅 Vs 소셜미디어
Healthcare Marketing Vs Social Media - Joining Up the Conversation

MDC Health Co-op

  보건의료 마케팅이 규제와 위험 기피로 고심하는 동안 환자들은 소셜 채널을 통해 적극적
  으로 정보를 찾아 공유하고 있다. 간단하게 말해 마케터들이 말하는 것과 환자들이 듣는
  것이 서로 다른 실정이다. 프랑스, 미국, 브라질 등과 같은 다양한 시장에서 바로 그런 일
  이 일어나고 있다.
  어떻게 하면 환자들이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명확하고, 인상적이며 크리에이티브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 소비자 여정의 다양한 터치포인트마다 어떤 종류의 메시지
  전달 방식이 효과적인가? 이를 해결하는 데는 단순한 데이터의 변화가 아니, 크리에이티
  브한 변화가 필요하다. 즉 신속하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 마케팅 매체는 그 배포 방
  식에 맞춰 만들어져야 하다는 것. 
이번 세션에서는 새로운 소셜 미디어 연구를 통해 밝혀진 사실을 공유하고, 마케터와 환자 간 혼란이 일어났던 사례를 제시
하며 이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좀 더 매끄럽게 만들어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SPEAKERS:

Curtis Hougland, CEO, Attention
Jennifer Deutsch, COO MDC Health Co-op

 



 

헬스케어를 방해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혁신가
The Creative Ideas and Innovators Disrupting Healthcare

TBWA/TEDMED

  파괴는 크리에이티비티의 핵심이다. 파괴는 변화의 도구이며, 성장의 동인이다. 이것은
  더욱 좋은 질문을 하고 통념에 도전하며, 새로운 가능성과 선견지명 있는 아이디어를 생
  각해내는데 걸림돌이 되는 추측과 편견을 뒤집는 방법이다.
  TBWA WorldHealth와 TEDMED는 헬스 업계에서 파괴의 선봉에 선 혁신가와 기업가들을
  소개한다. TEDMED의 더 하이브 프로그램(The Hive Programme)에서 선별된, 글로벌 보
  건의료 환경의 복잡성을 분명히 이해함으로써 현상에 도전하고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내
  는 새로운 리더들이다.

SPEAKERS:

Shirley Bergin, Chief Operating Officer, TEDMED
James Cheung, Global Creative Director, TBWA/WorldHealth

 




헬스케어의 희망 커뮤니케이션
Hope Communication in Healthcare

HCPR

오랫동안 보건의료 커뮤니케이션은 환자들에게 ‘겁을 줘서’ 행동을 취하는 방식에 의존해왔다. 하지만 장기질환을 갖고 살아가는 것만으로 이미 충분히 겁나는 일 아닌가? 포기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과연 희망이 만성질환자들과 크리에이티브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치료에 계속해서 전념하게 만들 더욱 강력한 대체 수단이 될 수 있을까?
댄스 동영상을 통해 인슐린 이용을 획기적으로 높인 91세 당뇨환자처럼, 혹은 암환자들로 하여금 암과 싸우도록 용기를 준 공모전처럼, 희망을 줌으로써 목표가 있으면 수동성을 적극성으로 바꾸어 환자에게 믿음을 주며 치료에 전념할 수 있게 해준다.

SPEAKERS:

Jason Chang, Vice-President, HCPR
Elaine Su, CEO, Hope Foundation for Cancer Care 

 




Lifebuoy 스토리: 어떻게 단순한 크리에이티브 사고(思考)가 120년 동안 생명을 구해왔는가 
The Lifebuoy Story: How Simple Creative Thinking Has Been Saving Lives For 120 Years

Unilever

Lifebuoy의 ‘5살까지 아이 살리기(Help a Child Reach 5)’ 캠페인은 이미 1억8천3백만 명에게 전달됐다. 손을 씻자는 이 캠페인을 통해 매년 설사병으로 죽어가던 5세 이하 어린이들의 사망률을 반으로 줄일 수 있었다.  사회적 명분에 초점을 둔 캠페인이 크리에이티브하게 상업적으로 전달되며 지속적인 두 자리 성장률을 달성하게 된 것이다.
120년이 된 Lifebuoy의 스토리는 오늘날 유니레버의 ‘지속 가능한 삶의 계획(Sustainable Living Plan)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시간에는 런던 보건대학원(LSHTM)에서 손 씻기와 행동 변화를 전공하고, 공중 위생학의 박사 학위를 갖고 있는 Dr. Myriam Sidibe와 Lifebuoy의 전략∙혁신∙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있는 Samir Singh가 사회적 명분과 크리에이티비티가 어떻게 함께 갈 수 있는지, 사회적 대의명분에 있어서 상업적인 기회에 관해 투명하게 행동하는 것이 어떻게 성장 가속을 가속시킬 수 있는지 밝힐 예정이다.

SPEAKERS:

Dr Myriam Sidibe, Global Social Mission Director, Unilever-Lifebuoy
Samir Singh, Global Brand Vice President in Personal Care Category, Unilever

 



 

스토리는 어떻게 바뀌는가: 내러티브 치료의 힘
How The Story Is Changing: The Power Of Narrative Medicine

Havas Health

  Dr. Rita Charon은 내러티브 건강과 관련해 세계 최고 전문가 중 한 명이다. 내러티브 헬스
  란 환자와 관련인들의 경험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스토리를 말하고 듣는 기술이다.
  이 흥미롭고 감동적인 세미나에서는 Dr. Charon이 환자와의 진실된 관계를 통해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그 질환, 그리고 더욱 효과적인 치료방식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법을 소
  개한다. 
  과학, 인류학,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감정을 함께 사용하여 의사와 환자 간의 관계를 탐구하
  고, 보건의료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내러티브 방식을 구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침을 제
  공할 예정이다.

SPEAKERS:

Rita Charon, Professor of Clinical Medicine, Director of the Program in Narrative Medicine, Columbia University College of Physicians and Surgeons
Donna Murphy, Global CEO, Havas Health
Doug Burcin, Global CEO, Havas Health

 



 

‘제약 광고’에 의해 사회적으로 활동화시키는 헬스케어 행동 – 의사 역할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Socially Activating Healthcare Behaviour by ‘Ad-Med’ - Communication Plays The Role Of The Doctor

Dentsu

  보건의료는 전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이다. 전체 인구 중 25%가 65세 이상 고령자인 일본
  과 같은 나라에서 직면한 문제는 단순한 장수라기보다는 삶의 질이 보장되고 사회가 이를
  지원하는 가운데 기대수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Ad-Med나 Advertising-Medicine은 더욱 나은 커뮤니케이션과 크리에이티비티를 필요로
  하는 의료업계에서 제안한 아이디어이다.
  일단 사회가 폐쇄적이 되면 외부세계와 연결되기 시작한다.
  Dentsu는 의료업계와 함께 합작, 의료보건업계를 움직여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거나 사
  람들의 일상적인 행동을 바꿀 만한 경험을 만들어내거나 비즈니스를 통합하기 위한 경제적 표준을 설정하는 등, 사회가 보건의료에 집중하게 만들만한 작품을 만들어내는데 있어 커뮤니케이션과 크리에이티비티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

 

SPEAKERS:
Takenori Takebe, Associate Professor, Medical Faculty, Yokohama City University
Masaya Shimizu, Planning Director, Dentsu Inc.




대행사와 광고주의 관계 –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를 약화시키지 않고 발전시키는 파트너
Agency-Client Relations – Partnering to Develop, Not Dilute, Creative Ideas
MM&M
제약업계가 계속 변신을 거듭하면서 대행사/광고주 관계가 극단적인 시험에 들고 있다. 대행사는 전략적인 입장에서 아이디어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어하는 것이지 서비스 제공비를 받고 싶어하진 않는다. 대행사들은 더 이상 광고주들이 작품에 어설프게 손대지 않고 인정해주길 바란다. 하지만 광고주들은 대행사가 좀 더 효율적이기를, 무언가 색다른 것을 제공하기를, 작품이 효과적인지 증명하기를, 지원의 필요성을 인정하기를, 최고의 인재들을 제공하기를, 그리고 그만 잘난 척 하기를 원한다.
Medical Marketing & Media의 편집장인 James Chase가 의료보건업계 대행사의 중역들과 선임 제약 마케터들 간의 생생한 대화를 진행한다. 어떻게 하면 제대로 파트너를 선택하고 기대치를 조절하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양측 모두에게 득이 될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SPEAKERS:
James Chase, Editor in Chief MM&M
Matt Brown, General Manager, ICC Lowe
Alison Woo, Director, Social Media, Bristol-Myers Squi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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